▣삼얀 시장(Samyan Market) 이곳은 출라롱콘 대학의 건축가들과 시공 기술자들에 의해 디자인된 전형적인"동네장터"이다. 라마 4세와 프라타이 거리가 맞닿은 골목에 위치하며, 18, 25, 29, 40, 47, 121번 버스나 도심에서 그두 거리 교차로를 지나가는 것이면 어떤 버스로도 갈 수 있다.
▣나라야나판(Narayanahand) 라챠담리(Ratchadamri)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부지원을 받는 수공예품 센터이다. 이곳에서는 태국 전역에서 생산된 갖가지 수공예품을 구경하고 구입할 수 있다. 이곳의 수공예품들 중에는 태국제 실크, 도자기, 목공예, 칠기, 청동제품, 가면 등이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열린다. 전화 252-4670~9, 255-4328~9.
▣반모(Ban Mo) 다이아몬드를 한 두개 갖고 싶어하지 않는 여성이 어디 있겠는가? 반모는 다이아몬드와 그 외의 보석들을 취급하는 태국 최대 보석시장이다. 이곳에서는 세심한 것이든 아니면 물건의 품질을 보장한다. 매매시간은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보석 세공 공장(Gem Cutting Factories) 많은 보석 세공 공장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안내인의 안내를 받아 공장을 돌아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물론 자연스러운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물건을 구입하건 하지 않건 공장 방문이 끝나고 나면, 묵고 있는 호텔 정문 앞까지 데려다 준다. 공장들은 한결같이 훌륭한 시설들이긴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함부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루비알이 박힌 금반지의 표식을 주의해서 찾아볼 필요가 있다. 그 표식이 있으면 태국 정부 관광청과 태국 보석 가공업자 협회(Gems and Jewellery Manufacturers Association)에서 정한 규정에 맞는 엄선된 품질의 제품임을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꽃시장(Flower and Plant Markets) 난초나 화분, 수백만종에 이르는 다양한 식물들을 살 수 있는 전문 꽃시장이 많이 있다. 방콕에 있는 태국 관광청에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방락(Bangrak) 실롬(Silom)과 사톤(Sathon) 거리 사이에 생긴 새로운 거리에 자리하며 다양한 꽃꽂이용 꽃과 특별히 난초가 곁들여져 있는 것이 특색이다. 화환과 꽃다발이 항상 판매되고 있다.
▣수안 차투착(Suan Chatuchak) 가장 최근에 생긴 대형 시장으로 파혼요틴(Phahonyothin)가에 자리한다. 각종 화초와 난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팍클롱 탈랏(Pak Khlong Talat) 메모리얼 다리(Memorial Bridge) 근처 마하랏 거리(Maharat Road)에 있는 것으로 난초와 꽃꽂이용 꽃이 판매된다.
▣테왯(Thewet) 크롱파둥 크룽카셈(Klong Phadung Krung Kasem) 둑에 있는 남손 거리 너머에 있는 것으로 대형 화분을 취급한다.
▣파혼요틴(Phahonyothin) 북부 버스 터미널 맞은편 파혼요틴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방콕에서 가장 큰 꽃시장이다. 장식용 화분을 구비한 작은 상점들이 즐비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