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A/베트남

아시아의 스위스-베트남북부 사파지역안내

태초 여행사 2010. 3. 6. 15:08

 

 

 

 

베트남 북부 사파지역은 아시아여행 마니아들에게는 "아시아의 스위스"라 불리운다.

유럽 배낭여행정보 사이트에 보면 추천순위 1위로 종종 올려질 정도로 풍광이 아름답고, 이국적인 맛이 강하다.

 

해발 1,600미터에 위치한 이 지역에는 흐몽족을 비롯 다양한 고산족 생활을 엿볼 수 있고,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 정도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계단식논의 진수를 구경할 수도 있다. 높은 산악지대이기에 여름에는 비교적 시원하게 여행할 수 있고,

겨울인 12-2월에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눈을 종종 구경볼 수 있는 지역이라 동남아의 일반적인 더운 날씨와는 거리가 먼

기후를 갖고 있다.

 

베트남과 중국의 국경이 접하는 라오까이까지는 불과 38킬로미터에 불과하기에 중국으로 넘어가는 여행자들에게 또는 베트남으로 들어오는 여행자들에게는 반드시 들러야 하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사파가  높은 산악지대에 위치하고 있기에 여행하기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이미 오래전에 지은 호텔들이 100여개나되고, 최근 2-3년동안 지은 호텔들은 방콕, 하노이의 현대적인 시설을 자랑하는 호텔들과 비교해 그다지 떨어지지 않을 정도이기에 여행하는데는 생각과 달리 무척 편하다.

 

사파는 지형적으로 산악지대 평원의 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기에 산아래 계곡이 보이고, 계곡너머로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해발 3,143미터의  판시판(Fan Si Pan)도 보인다.

 

*가는 방법

 

여행사에서 투어상품을 구매한다.

 

하노이 올드시티내의 여행사에서는 "픽업버스(숙소~기차역)+기차편(하노이~라오까이)+ 버스편(라오까이 기차역~사파숙소)" 투어상품을 판매한다. 물론, 왕복조건이다. 숙소와 기차좌석등급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태초는 2년전 여행할 때, 기차좌석등급은 4인이 이용하는 침대등급과 3성급호텔(싱글룸)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올드시티내 한 여행사에서 105불에 산적이 있다.

물론, 이 금액에는 모든 식사와 가이드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지금은 가격이 조금 오르지 않았을까 싶다.

 

제일 저렴한 상품은 당시 70불부터 시작했는데,이 금액은 2인1실 게스트하우스급 숙소와 기차에서 침대룸이 아닌 일반 좌석을 이용하는 조건이었다.

 

*여행시기

사파의 여름은 비교적 시원하며, 우기의 영향을 받아 비가내리고 습하다. 사파주변은 4~5월,9~12월 중반이 여행하기 좋다.

1~2월에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정도이기에 겨울옷 준비하는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하므로

낮에 트레킹을 할 경우에는 겉에는 방수가 되는 초겨울차림의 잠바가 좋고, 낮에는 벗고 반팔 셔츠로 다니는 것이 좋다.

 

* 편의시설

사파에는 제법 큰 시장이 있어 과일,야채등을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수퍼등도 많다. 특히 멋진 레스토랑이 많은데, 과거 프랑스 식민지라서 그런지 프랑스요리를 하는 식당도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외국관광객들이 주수입원이기에 인터넷카페가 슬만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환전은 사파타운 환전소나 농협에서 가능하다. 그러나, 가급적이면 하노이 금은방이나 환전소에서 미리 환전하는 것이 좋다.

 

 

 

 

 

 

 

 

 

 

 

 

'동남아A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하노이날씨/강수량/온도  (0) 2010.04.22
베트남의 역사   (0) 2010.03.15
베트남 출국/입국/출입국 신고서   (0) 2009.11.16
베트남 하노이 지도   (0) 2009.11.12
베트남 다낭지도/danang  (0) 2009.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