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여행 환전/ATM정보

태초 여행사 2010. 11. 4. 18:23



현재 1바트는 약 40원 정도이며, 이는 환율 변동에 따라 차이가 난다.
[환율 API 인클루드 예정]


여행자들이 태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화폐는 태국 공식 화폐인 바트(Baht), 미국 달러 (US Dollar)가 있으며, 현금과 여행자 수표 및 신용카드가 사용 가능하다.


환율변동을 감안하여 외국환의 환전은 은행, 환전서비스센터나 기타 인가된 환전소에서 하는 것이 좋다.
공항 및 환전소에서 환전이 가능하며, 이들 기관의 업무시간은 다음과 같다.
- 은행: 토, 일요일, 은행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3시 30분
- 환전서비스센터 : 매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10시
- 인가 환전소 : 호텔 (24시간), 그 밖의 장소는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 환전을 하는 경우, 영수증을 꼭 받아 두는 것이 좋다.


현금보다 유리하게 환율이 적용되고, 도난 및 분실 등의 위험이 없는 여행자 수표는 현지에서 다시 현금화해야 하는 것이 번거롭다. 여행자 수표는 비자(Visa),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AMEX), 토마스 쿡 (Tomas Cook) 등이 있으며 태국 내에서는 해당 회사 수표를 취급하는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현금화 할 수 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비자, 다이너스 클럽, 마스터카드 등의 주요카드는 호텔, 식당, 백화점 및 주요 상점에서 통용된다.


태국에는 각 은행창구 뿐만 아니라 백화점 편의점 등 곳곳에 ATM기기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ATM을 이용할 수 있다.
1) 국제현금카드: 전신환환율(송금)이 적용되며 건당 수수료와 VISA기기 사용시 일정액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2) 신용카드: 국제현금카드와 비슷하지만 그 외에 현금서비스 이용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