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방콕에서 아유타야 가는 방법/교통편

태초 여행사 2011. 1. 2. 12:36

 

방콕에서 아유타야 가는 방법/교통편

 

 

tour_map.png

 

 

1.기차- 아유타야로 가는데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은 기차를 타고 가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방콕 훨람퐁역/Bangkok's Hualamphong Train Station 에서 타서 아유타야역에서 내린다.

           소요시간은 기차등급에 따라 약 2시간에서 2시간 30분 걸린다. 2등석 에어컨 기차는 245밧이며, 3등석은 단지

           20밧이다. 3등석은 예약할 필요가 없으며 좌석도 지정되지 않는다.

           현재 기차요금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railway.co.th/English/Time_HTML.asp

           주의 할 것은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요금이 종종 틀릴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또한, 태국 기차의 종사원들은 외국인에게 3등석을 가급적이면 팔려고 하지 않는다.

           저렴하게 가고 싶다면 웃으면서 계속해서 3등석을 사겠다고 말할 필요가 있다.

           만약, 태국 친구가 있다면 그 태국 친구는 가격이나 기타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아유타야 기차역은 아유타야 중심부인 아유타야 섬안이 아닌 훼리호를 타고 건널 수 있는 강 건너에 위치한다.

           훼리보트는 10분마다 있으며 요금은 2010년 현재 4밧이다.

 

 

 

2.버스- 방콕 북부버스 터미널인 모칫터미널에서 아유타야 직행 버스는 대략 20분 마다 있다.

             1등석 에어컨은 50밧이고,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이다. 그러나 버스 정거장이 많아지면 적어도 2시간 이상

             걸리기도 한다. 그리고 종종 방콕에서 나가고 들어오는 길목에서는 교통체증 현상이 일어난다.

 

            *북부 버스 터미널로 가기위해 모칫 BTS지상철역으로 가는 것이 좋다. 모칫 지상철역에서 나오면

              오른쪽 다리를 건너 버스 정거장에 갈 수 있다. 그리고 3번버스나 77번 버스를 타라.

              (에어컨 버스는 12밧이고, 에어컨 없는 버스는 7밧이다.). 10-15분 정도 타면 버스의 종점인 북부 버스 터미널이

              나온다. 그러나, 버스들은 북부버스 터미널에서 정차하지 않는다. 버스 정거장 건너편에 위치한다.

 

          *또한 당신은 전승탑(Victory Monument)에서 아유타야로 가는 미니밴을 이용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이며

           비용은 70밧이다. 미니밴은 20분마다 있다. 이 버스는 새벽4시 30분부터 오후 7시 15분까지 운행한다.

           연락처: 아유타야 버스 터미널 Ayutthaya Bus Terminal, Tel. 0 3533 5304.

       

           아유타야에서 중앙버스 역(BKS bus station)은 차오프롬시장/Chao Phrom Market 옆 타논 나레수안 남쪽에 위치한다.

           왕의 여름별장인 방파인도 여기서 출발한다. 그러나, 몇몇 1등석 버스들은 클롱(운하)  맞은 편 방향인

           서쪽방향으로 약 500미터 떨어진 그 도로의 북쪽에 위치한 곳에서 출발한다.

           에어컨 버스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기 때문에 찾기는 매우 쉽다.

 

         *칸차나부리에서 아유타야를 가는 경우

          칸차나부리 버스터미널에서 로컬버스를 타고 수판부리로 가야한다. 소요시간은 2시간이고 45밧이다.

          그리고 나서 40밧을 내고 1시간 30분정도 가면 아유타야에 도착한다. 칸차나부리에서 아유타야까지 택시를 탈 경우,

          약 2시간 소요되며 요금은 보통 2천밧에서 2천500밧정도에서 흥정한다. 칸차나부리 중앙역 인근 썽태우들과 흥정하면

          1500-2000밧정도에서 흥정도 가능하다.

 

 

3.미니버스/미니밴을 타고 가는 경우

 

      편리한 미니버스 서비스는 방콕 전승탑에서 출발한다. 일반버스에 비해 다소 답답한 면은 있지만

        일반버스처럼 여러정거장에 서지 않아 비교적 빨리간다. 전승탑을 가려면 방콕에서 지상철역 BTS  전승탑역/

        Victory Monument station으로 가면 된다, 전승탑역에서 내리면 오른쪽으로 돌아 오토워크를 이용해 큰도로쪽으로

        나가면 된다.로빈산 백화점앞쪽 중앙광장 한쪽에 버스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혹 모르면 쉽게" 아유타야 미니버스"

        만 외쳐도 된다. 아니면 "로빈산"을 외쳐도 좋다. 로빈산앞이기 때문이다. 요금은 70밧이다. 약 1시간에서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아유타야를 잘 아는 여행자들은 사실, 모칫역까지 가서 버스를 타기 보다는 이 미니버스를 더 이용한다.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사람이 다 탈때까지 기다리다보니 짐이 많으면 좀 난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칸차나부리에서 아유타야까지 가는 미니버스들도 최근에 운행하고 있다.

         여행사나 게스트하우스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해줄 것이다. 요금은 350밧정도이다.

 

 

4.보트를 타고 가는 경우

 

    크루즈 보트는 방콕에서 출발해 강을 따라 아유타야 까지 가는데 종종 꼬크렛Ko Kret 이나 방파인Bang Pa-In에서 멈춘다.

    이 크루즈 보트는 정해진 스케쥴이 있는 것이 아닌 여행자를 위한 것이므로 사전에 예약할 필요가 있다.

     이 보트 여행은 꽤 장시간 여행이므로 1일 여행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몇몇 회사들은 큰 배를 이용해서

     오버나잇투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운치는 있지만 매우 비싸다.

 

     아유타야에서 방콕으로 가는 보트는 매일 오전11시 30분에 출발해 오후 4시경 도착한다. 전화: 08 97662672

     프라나컨 시 아유타야/Phra Nakhon Si Ayutthaya 로 가는 보트여행은 외국인들에게 매우 인기이다.

    그 이유는 차오프라야강 양쪽에 거주하는 태국인들의 생활상과 아름다움을 구경할 수 있고, 아유타야 왕국이 번영하던

     시기에 차오프라야강이 외국과의 무역에서 어떤 역활을 했는지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tour_map.png
0.3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