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피섬/피피섬

푸켓/크라비에서 피피섬 가는 방법

태초 여행사 2011. 2. 6. 00:17

 

 

푸켓/크라비에서 피피섬 가는 방법

 

 

 

피피섬 가는 방법

 

 

푸켓에서/크라비에서 피피섬가는 방법

푸켓에서는 피피가는 배편은 오전9시, 오전11시, 그리고 오후 2시 30분에 있는데, 오전11시 배편은 하이시즌(건기)에만 운행한다.

배티켓은 피피페리닷컴 www.PhiphiFerry.com 의 홈피를 통한 예약, 그리고 선착장,게스트하우스,푸켓여행사인 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등에서 각각 구입할 수 있다.

 

푸켓타운 라사다항구에서 구입하는 피피섬 가는 배편의 티켓은 편도 600밧, 왕복 1,000밧이다.푸켓공항에서 피피섬을 갈 경우, 공항에서 라사다항구까지 가는 택시를 이용할 경우 차1대당 500밧, 미니밴을 이용할 경우 1인당 150밧이며

약 30킬로거리로 교통사정에 따라 45분내외 걸린다.

 

 

 

크라비에서 피피섬가는 방법

피피섬 가는 가장 추천되는 방법이 크라비에서 피피섬을 가는 것이다.

이유는 푸켓보다는 크라비에서 피피섬가는 것이 바닷길도 편하고 시간도 덜 걸리기 때문이다.

 

크라비에서 피피섬가는 훼리는 하루에 두번 있는데 오전9시, 오후 2시 30분에 각각 있다. 비수기에는 예고없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크라비에서 떠날 경우 요금은 450밧이며, 일반적인 훼리들은 크라비타운의 선착장인 짜오파(Chao Fah Pier)에서는 더이상 떠나지 않고 , 크라비타운에서 약 3킬로미터 떨어진 새로운 선착장인 콩지랏((Klong Jilard Pier Tel. 0 7562 0052)에서 출발한다. 무료 픽업서비스가 티켓값에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다.

크라비의 일부 툭툭이들은 짜오파 선착장인근의 여행사들에게 안내하는데, 그들은 추가적인 숙박,투어상품등을 팔려고 시도한다. 필요한 것만 구입하고

응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들 여행사들은 성수기인 건기에는 짜오파선착장에서 떠나는 추가 훼리선을 띄우기도 한다.

 

 

 

 

란타에서 피피섬 가는 방법 

란타섬에서 피피섬 가는 훼리호값은 300밧이다.

 

 

피피섬가는 배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

피피섬 가는 모든 배가 편안함, 서비스, 배의 상태, 피피섬의 도착하는 선착장등에서 동일한 것은 아니다.

훼리호중 안다만웨이브 마스터 Andaman wave master만 피피섬의 톤사이 선착장 (Tonsai pier)에 도착한후 피피섬의 북쪽까지 무료로 데려다준다. 

 

씨엔젤/Sea Angel 은 거대한 화면을 가진 TV와 청량음료를 제공해 서비스가 뛰어나다. 이 배들은 1등급훼리호로서 온라인으로 구입 가능하다.

특히, 짜오코그룹(Chao Koh group)에서 운행하는 훼리호로 가장 작은 배인 피차몬4 (Pichamon IV)종종 지나치게 승객을 태워 추천하기 어렵다.

그러나, 2010년에 새로운 메가보트를 진수할 계획이라고 매니저는 말했는데, 그대로 실행에 옮겼는지 아직 파악은 안된다.

 

2007년 4월 안다만 웨이브 마스터(Andaman Wave Master)에서 화재가 가라앉는 일이 있었는데, 그때 승객모두 어쩔 수 없이 바다로 점프해야 하는 일이 일이 일어났다. 다행히도 지나하는 배들이 재빨리 구조해 어떤 사상자로 발생하지 않았다.일반적으로 피피가족( PP Family )에 의해 운행되는 훼리호들은

더 크고 안락하다고 하다고 평가한다. 피피크루저(Phi Phi Cruiser)는 약간더 길면서 영화를 방영한다. 무료 점심(비록 아침과 점심 중간시간대이지만)과

무료 음료서비스를 한다.  추가요금을 낸다면 VIP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 이 티켓에는 스노클링과 피피돈에서의 간단한 점심부페가 포함되어 있다.

 

정기선과는 다른 푸켓의 리조트들이 운행하는 배들이 피피섬을 찾는데, 보통 1일 투어로 푸켓 남동쪽 라와이비치에서 출발하는  스피드보트가 6명 기준에

2만밧 내외의 가격을 받는다. 라사다항구외에 푸켓의 각비치에서 피피섬을 여행하는 스피드보트들이 있는데 이러한 배를 이용할 경우 리조트 투어데스크나

인근 비치의 대표적인 여행사를 적어도 하루전에 찾아 문의하는 것이 좋다.

 

스피드보트들은 또한 인근 지역에서 종종 운행되는데 예를들면 피피섬 피피돈에서 꼬야오 섬까지는 대략 25,000밧정도를 받는다.

푸켓에서 피피섬을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피피섬 스노클링 투어가 있는데 이 투어의 가격은 투어의 조건과 회사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은 일일투어로 1,400-1,600밧대의 투어들을 주로 이용한다.

 

이 투어에는 피피돈에서의 점심부페, 왕복픽업, 과일, 음료, 보험료포함되어 있다.

참고로 피피섬에 도착할 경우 피피섬 해상국립공원 입장료 20밧을 내야 한다.

 

 

 

피피섬가는 배편 스케쥴및 공식가격

*푸켓여행사-태초클럽에 예약할 경우 일부는 가격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위의 소요시간은 바다사정과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요금에는 푸켓타운, 파통, 카론,카타지역에서 출발할 경우 픽업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머린비치호텔, 타본비치 빌리지의 경우는 1인당 편도 150밧의 추가요금이 있으며, 카말라,수린,라와이, 케이프판와,방타오, 나이양,

나이한비치에서 출발할 경우, 푸켓공항에서 출발할 경우 1인당 편도 200밧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