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풀빌라

푸켓풀빌라- 더라차 리조트 스피드보트 탑승정보/푸켓허니문/푸켓신혼여행/푸켓여행사/태초클럽

태초 여행사 2011. 6. 27. 02:55

 

 

 

푸켓 풀빌라- 더 라차/ The Racha는 객실 70개의 풀빌라로 널리 알려진 숙소로 푸켓섬에서 스피드보트로 약 30분 떨어진 라차야이섬에 위치한다. 더 라차 풀빌라 홈피에는 푸켓섬에서 12킬로미터 떨어져 있다는 안내를 하지만 스피드보트로 가는 길은 적어도 20킬로미터 이상이다.

 

피피섬이 푸켓에서 스피드보트로 40-45분 정도 소요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라차섬은 결코 푸켓에서 가까운 곳은 아니다.

 

푸켓 풀빌라- 더 라차에 대한 정보를 한국 인터넷으로 보면 긍정적인 것들이 많다. 상당수는 더 라차 리조트를 판매하는 여행사들의 의도적인 칭찬(?)인 것도 사실이다. 사실, 푸켓여행사-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역시 더 라차 풀빌라를 판매하는 여행사이지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조사한 결과 영문구글과 호텔정보사이트들의 글을 읽으면서 이상한 부분들을 발견했다.

 

이상하게 생각한 이유는 숙박객들의 우기와 건기에 대한 평이 극과 극이었기 때문이다. 우기는 불만들이 많았다. 반대로 건기는 칭찬이 많았다.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행사들의 호평은 많은데 이용객들의 칭찬은 많지 않은 풀빌라에 대한 호기심도 발동해 태초는 인스펙션에 나섰다.

 

인스펙션을 하기위해 더 라차 풀빌라측에 인스펙션을 요청했고, 인스펙션은 받아들여졌다.

더 라차 풀빌라를 가려면 푸켓동쪽 찰롱베이 선착장으로 가야 한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칸엥피어라고 불리우는 레스토랑바로 옆에 더 라차풀빌라 사무실이 위치한다.

 

더 라차 풀빌라에 숙박객임을 알리면 스피드보트 탑승을 위한 명단을 작성하고, 탑승대기한다.

사무실에는 커피, 생수등 간단한 다과가 준비되어 있다.

 

 

 

 

라차 풀빌라 리조트를 가는 배편은 비교적 수월했다. 어떤 위험성도 못느꼈다. 그야말로 스피드 보트 투어하는 느낌과 다를 바 없었다. 그러나, 리조트 룸안에서 라차 풀빌라 리조트가 소유한 비치를 보는 순간 이상한 것을 목격했다.

 

비치에는 사람이 없었다. 이유는 바다가 거칠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리조트안 수영장에서만 몇 사람이 있을 뿐

대부분 방에 있는 느낌이었다. 더 라차 풀빌라에 대해 세계적인 호텔 정보사이트에서 여행객들이 불만을 갖는 이유에 대해서

무엇인지 어렴풋이 감이 잡혔다. 바로 더 라차 풀빌라 리조트가 위치한 쪽의 비치는 파도가 심한 곳이라 비치를 즐기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이었다. 건기에는 아름다운 비치와 바다지만 우기철에는 이용하기 힘든 바다가 바로 더 라차 풀빌라  리조트의 비치인 것이다.

 

돌아오는 배편은 그야말로 죽음이었다. 돌아오는 배편은 오후 4시에 있다. 이 시간에 배를 탈때 까지만 해도

배는 그야말로 안전했다. 그러나, 스피드보트를 타자마자 비가 내리치기 시작했고,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집채 만한 파도가 들이닥칠 때에는 이런 날 인스펙션을 잡은 푸켓태초클럽 사무실 직원이 원망스러웠다.

몇 사람은 배멀미를 하기 시작했다. 옆의 아내를, 연인을 껴앉는 모습도 보인다. 그들도 불안한 것이다.

 

직원에게 "이런 파도에 배가 위험하지 않은가?"하고 묻자 웃으면서 "문제 없어요. 우기철의 이런 파도는 자주 있습니다.

종종 7-8미터의 파도를 만나기도 합니다. " 하고 답했다.

 

2-3미터에 불과한 파도에 이렇게 놀라고 있는데, 7-8미터의 파도라면 나는 눈을 똑바로 뜨지 못할 것이다.

더 라차 풀빌라를 인스펙션하면서 느낀 것은 우기철에는 추천하기 어렵다는 것이었다.

 

푸켓에 도착하자 마자 푸켓 태초클럽 여행사 사무실에 전화를 걸어" 우기철에는 절대로 더 라차 풀빌라를 추천하지 마세요.

매우 위험합니다."라는 말부터 시작했다. 그리고 그날 저녁 푸켓의 어느 여행사 사장님에게 더 라차 풀빌라 리조트 관련 이야기를 했다. 그러자 그 사장님은 "태초님. 더 라차 풀빌라 리조트 문제 많습니다. 파도등으로 배가 뜨지 못할 경우 더 라차 리조트측에서는 손님들을 위해 배려하는 것이 없습니다. 찰롱부두의 경우는 손님들에게 알아서 숙박할 곳을 알아보라는 것이고, 더 라차 리조트를 벗어나지 못하는 여행객들에게 숙박비의 30%정도만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우기철에는 별로인 곳입니다."

 

더 라차 풀빌라...

우기철에는 뱃편등에서 위험한 요소가 많고, 즐길 것도 별로 없어 보인다.

우기철 더 라차 풀빌라 예약을 고려할 경우, 충분히 알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