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투어·쇼·여행사

방콕 왓아룬/새벽사원 안내/방콕 왕궁투어/태초클럽여행사

태초 여행사 2011. 9. 23. 23:07

 

 

 

방콕 왓아룬/새벽사원 안내

 

 

방콕 앗아룬 또는 새벽사원/Wat Arun or the Temple of Dawn은 가장 중요한 방콕 사원중 하나로 방콕 여행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새벽사원의 공식이름은 왓아룬 랏차와라람 / Wat Arun Ratchawararam이다.

 

왓 아룬/ Wat Arun은 차오프라야 강 건너 톤부리/Thonburi 지역에 위치한 34 아룬 아마린 도로/34 Arun Amarin Road에 있다.

왓아룬의 중앙탑/Pagoda는 방콕의 상징으로 태국동전 10밧뿐만 아니라 태국관광청/TAT의 심볼로 채택되었다.

왓 아룬 중앙탑의 높이는 약 68미터이며 4면은 힌두교의 신들들이 앉아있다고 믿거나 불교에서 말하는 우주중앙을 의미하는

메루산/Mount Meru 을 상징하는 더 작은 탑들로 둘러쌓여있다.

 

왓아룬의 건축스타일은 아유타아식으로 힌두교의 요소가 강한 크메르 양식의 영향을 받았다.

왓 아룬의 역사는 아유타야의 수도로 만들어진 방콕의 역사보다 더 오래다. 왓 아룬은 왓 메콕/Wat Makok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것의 의미는 올리브 사원이다. 탁신 장군/General Phraya Taksin이 새벽에 톤부리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 사원을 왓챙/Wat Chang이라고 불렀는데 의미는 "찬란한 사원"이다. 이 사원은 1785년 에머럴드 부다/Emerald Buddha가 왓프라께오/Wat Phra Kaeo로 옮겨질 때까지 에머럴드 부다를 모시는 곳이었으며, 왕가의 불교예식을 치루던 곳이었다.

 

라마 2세의 통치하에 왓 챙이라는 이름은 힌두교에서 말하는 새벽신인 아루나/Aruna에서 이름을 따서 왓 아룬 랏차타람으로 변경되었다. 결국, 라마 4세때에 그 것의 이름은 왓 아룬 랏차와라람/Wat Arun Ratchawararam 이 되었다,

 

 

찾아가는 방법

방콕 타이왕도로/Thai Wang 도로에 위치한 차오프라야강 타티엔 익스프레스 보트 선착장/Tha Tien Express Boat pier 에서 훼리를 타고 갈 수 있다, 훼리는 반대편 강변으로 이동하는데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한다,. 요금은 편도 2밧이다. 강 건너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10분에서 15분이다.

새벽사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매일 오픈한다.

입장료는 1인당 30밧이다.

공식홈페이지: http://www.watarun.org

*방콕 왕궁, 사원투어를 원할 경우는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으로 문의해서 투어를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