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맛집·카페

푸켓명소 푸켓 일출,일몰 뷰 포인트- 프롬텝곶 안내

태초 여행사 2011. 10. 26. 16:39

 

 

 

         푸켓 일출,일몰 뷰 포인트- 프롬텝곶 안내

 

 

 

푸켓에는 푸켓을 감상할 수 있는 뷰포인트가 몇 곳 있다.

이들 뷰 포인트로는 바다와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롬텝곶, 카타,카론비치를 감상할 수 있는 카타뷰포인트,

푸켓타운을 감상할 수 있는 푸켓타운 중앙의 카오랑힐이 있다. 이들 뷰포인트는 푸켓여행자들이 푸켓 시티투어중 반드시 가는  곳일 정도로 푸켓 여행자들에게는 유명하다.

 

 

이들 뷰포인트중 대표적인 곳은 푸켓최남단 나이한비치 인근 프롬텝곶이다.

프롬텝곶은 바다의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어 항상 사람들이 들끓는다. 일몰, 일출도 아름답지만 주변의 경관도 일품이다. 풍차모양의 풍력발전소, 나이한 비치의 고즈넉한 프롬텝곶 주변의 이국적인 풍경등이 관광객의 시선을 이끈다.

 

 

 

 

여행자들이 주로 머무는 파통에서는 차로 40분, 카론에서는 30분, 카타에서는 20분, 방타오 라구나단지에서는 1시간정도, 공항인근JW메리엇, 르네상스,살라 풀빌라등이 위치한 마이카오비치에서는 1시간내지 1시간 20분 정도를 예상해야 한다.  

 

위치는 프롬텝곶(Promthep Cape)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푸켓남단 나이한 비치 인근 뾰족한 곳에

위치한다. 가는 방법은 파통의 경우 툭툭이를 이용해서 편도 500-600밧정도에 흥정해서 가는 방법, 푸켓여행사-태초클럽등에 의뢰해서 편도 700밧 정도에 자가용택시로 가는 방법, 아니면 마지막날에 주로 하는 시티투어 코스에 넣어 가는 방법등이 있다.

 

 

 

 

 

2-프롬텝곶 위치 지도

 

 

프롬텝곶에 사람이 몰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일몰과 일출시간이다.

일몰시간은 계절에 따라 다르나 보통은 오후 6시에서 6시 30분 정도이고, 일출시간은 오전 6시에서 6시 30분 사이이다.

 

여행자들의 경우 일몰을 주로 보러오는데 좋은 자리를 잡기위해 보통은 오후 5시 30분부터 몰려들기 시작한다.

최근에는 푸켓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 여행객들 때문에 더더욱 붐비고 있다. 중국인 여행객들, 러시아 여행객들 때문에

프롬멥곶에서 조용히 일몰 감상하는 것은 쉽지 않다.

 

시티투어를 하는 경우는 보통 오후 5시 30-40분경 프롬텝곶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산정상보다는 프롬텝곶 주차장에서

계단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그 옆으로난 프롬텝곶 카페입구로 가는 것이 요령이다. 푸켓을 잘 아는 이들은 패키지 여행객들이 몰리는 프롬텝곶 정상을 기피한다. 사람들이 많고 시끄럽기 때문이다. 어디 편하게 앉아서 일몰을 볼 수 없는 분위기이다.

 

 

 

         3- 푸켓의 일몰, 일출을 나타내는 시간표 ( 관련정보 사이트 클릭!!)

      

 

프롬텝 곶에 간다고 해서 항상 멋진 일몰과 일출이 있다고 판단하면 오산이다.

우기철(4-10월)에는 멋진 일몰을 볼 가능성은 많지 않다. 그나마 4월과 10월 하순이 멋진 일몰이 나온다.

물론, 우기철에도 종종 멋진 일몰이 나온다. 우기철인데도 비가 없는 날이라면 한번 가볼만 하다.

 

건기(11-3월)에는 멋진 일몰과 일출을 볼 가능성은 매우 높다.

비가 오는 날이 아니라면 멋진 일몰과 일출을 볼 가능성이 거의 90%이상으로 봐도 좋다.

 

 

 

 

 

4- 프롬텝곶 정상의 모습 오후 5시 40분경 모습

 

 

푸켓 프롬텝곶 정상으로 가면 사람들이 이렇게 몰린다. 이 정도는 양반이다. 최근에는 발 디딜틈이 없을 정도이다.

일찍 도착해 좋은 자리를 차지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5시 40-50분경에는 패키지 여행객들의 버스가 몰려들어 그야말로 인산인해 수준이다. 감상하기 보다는 일찍 그 자리를 뜨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붐비는 프롬텝 곶 언덕보다는 편하게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프롬텝곶 카페를 추천한다.

 

 

 

 

 

5-프롬텝곶 카페의 멋진 모습

 

 

 

프롬텝곶 카페는 프롬텝곶앞 주차장에서 곧바로 올라가는 계단쪽으로 가면 안된다. 계단방향으로 얼굴을 돌릴 경우 계단 우측으로 보면 상점이 보인다. 상점 옆 조그마한 계단길이 보인다. 이 곳으로 가야 한다. 계단을 올라가면 멋진 분위기를 가진 통로가 보인다. 그리고 나서 카페안에 들어가면 위의 사진같은 분위기를 가진 카페가 나온다.

 

카페에서는 음료와 태국요리를 판매한다. 가격은 푸켓 파통, 카론,카타 지역의 바나 레스토랑가격을 고려할 경우 매우 저렴하다. 식사를 찰롱베이의 깐엥 1, 2 또는 푸켓타운 154카페, 센탄내 레스토랑들, 푸켓타운에서 공항가는 방향에 있는 램힌 시푸드등에서 식사할 경우, 이 곳에서는 간단하게 쥬스, 맥주, 소프트 드링크, 과일등을 주문하기도 한다.

 

그러나, 프롬텝곶의 분위기에 취한 여행객들은 이 곳에서 저녁식사를 한다. 푸켓 현지인들도 이 곳에서 식사를 많이 한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이다. 음료수 가격은 보통 30-50밧 수준이고, 과일은 100밧정도, 요리들은 50-100밧짜리들이 많다.

 

2인기준으로 음료포함 300-500밧 수준, 4인 가족으로는 600-800밧이면 충분하다.

 

 

 

프롬텝곶 카페/Promthep Cape Cafe 전화 번호는 다음과 같다.

 

 

 

한국에서 전화 할 경우(In Korea)

 

      카페 대표전화번호                001- 66- 76-288-084

001- 66- 76-288-656

세일즈 메니저(English available) 001- 66- 81- 538- 885 (세일즈 메니저 이름은 끄리앙까이라고 한다)

 

 

태국내에서 할 경우(In Thailand)

 

Phuket Promthep Cafe Phone  076-288-084

076-288-656

 

Cafe Sales Manager(English Available) 081- 538- 885

 

 

 

 

6-멋진 일몰 모습 , 우기철에는 비가 오지 않는 날에, 건기에는 거의 매일 이러한 모습을 볼 수 있다.

 

 

 

 

7- 프롬텝곶의 일몰

 

 

 

 

8-낮 시간의 프롬텝곶 주변 모습, 시간에 쫓길 경우 낮에 가서 봐도 멋진 풍경이 나온다.

 

 

 

 

 

9- 프롬텝곶 주변의 바다 모습

 

 

 

 

 

10- 프롬텝곶 주변 풍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