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북부/치앙마이

치앙마이 공항 택시 안내- 미터택시/리무진 택시/ 태초클럽

태초 여행사 2012. 5. 25. 01:43

 

 

 

 

치앙마이 공항 택시 안내- 미터택시/리무진 택시

 

 

자료제공: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치앙마이 공항은 치앙마이 북서부 지역에 위치하며, 치앙마이 타페게이트를 기준으로 대략 15-20분 걸린다.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선은 보통 2시간 전에 , 국제선은 2시간 30분 전에 호텔에서 나온다.

호텔들 대부분이 공항까지 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요금은 리무진택시와 비슷하게 120밧정도를 받는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치앙마이 각 호텔로 갈 경우에는 공항좌측(공항에서 짐 찾고 나오는 상황에서)에 위치한다.

공항 국내선 지역끝으로 가면 리무진 택시와 미터택시 이용 둘다 가능하다.

 

공항 미터 택시와 리무진 택시 어느 것이 더 저렴하고 좋을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공항은 리무진 택시가 미터택시 요금의 1배반내지 2배이다.

 

그러나, 치앙마이 공항에서는 미터택시를 이용할 경우 일단 50밧 티켓을 끊어야 한다.

 

방콕 공항 흉내낸 것이다. 공항 미터택시를 안전하게 이용한 댓가로 50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리무진 택시는 전혀 내지 않는다. 택시의 상태는 당연히 리무진 택시가 훨 낫다.

 

태초의 게산으로 치앙마이 시내일 경우 리무진 택시가 여러모로 낫다. 가격이 거의 같다.

공항미터 택시는 50밧을 내고나면 치앙마이 시내의 경우 대략 70밧이 나와 합해서 120밧이다.

 

리무진 택시는 치앙마이 시내 어디를 가도 동일하게 120밧이다.

 

그렇다면 치앙마이 시내가 아닌 치앙마이 외곽의 경우 어느 택시가 나을까?

이 경우 가격은 공항 미터택시가 낫다. 내부는 리무진 택시가 낫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