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쇼핑

푸켓쇼핑- 파통/빠통 정실론 쇼핑몰내 쇼핑샵 안내/태초클럽

태초 여행사 2012. 11. 2. 04:48

 

 

 

푸켓쇼핑- 파통/빠통 정실론 쇼핑몰내 쇼핑샵 안내/태초클럽

 

 

푸켓은 다양한 리조트, 풀빌라,레스토랑,바,투어로 매력적인 휴양지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오랫동안 푸켓에는 쇼핑몰다운 쇼핑몰이 없었다, 그나마 푸켓타운 중앙 5층건물인 로빈산 백화점이 유일했다.

그러다가 푸켓타운 외곽에 센트럴 페스티벌이 오픈했다. 푸켓 파통을 비롯, 카타,카론지역에 묵는 여행자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코스가 되버렸다. 규모가 어느 나라의 백화점과 비교해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푸켓여행자들의 중심인 파통에는 그럴싸한 백화점이 없었다.

한국의 조그만 상가만도 못한 오션백화점이 파통 방라로드 입구에 위치할 뿐이었다.

 

여행자들은 쇼핑몰을 찾아 푸켓타운으로 가기 위해서는 툭툭이 비용 왕복 800밧을 소비해야만 했다,

이러한 불편을 완전히 해소한 것이 바로 정실론 쇼핑몰이다.

 

정실론 쇼핑몰은 푸켓여행자들의 중심인 파통비치 지역의 두번째 도로인 랏우팃도로변에 위치한다.

싱가폴 자본이 주축이 되어 투자된 복합 건물로, 이 곳에는 다양한 상점들, 식당가, 호텔, 영화관 등등이 입점해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엄청난 투자를 하고 돈을 갈퀴로 쓸어담는 느낌을 줄 정도로 일년내내 여행객들로 붐빈다.

태국인은 안보이고 주로 외국인들이 보여, 태국내 쇼핑몰중 외국인 비율이 가장 높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파통 정실론 쇼핑몰에서 무엇을 살 것인가? 고민하는 여행자들이 적지 않다.

 

파통 정실론에서 솔직히 쇼핑할만한 것은 많지 않다. 이유는 태국 바트화가 오를대로 올랐기 때문이다.

한때 태국 바트화는 1달러에 40바트까지 가치가 떨어진적이 있었다. 이때 쇼핑하는 재미는 쏠쏠했다.

이제는 한국 원화 가치가 내려가고 바트화는 올라 태국에서 쇼핑의 재미를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다.

만약 쇼핑을 한다면 다음과 같은 품목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1.와코루, 트라이엄프 등 속옷

2.지옥스/Geox 신발 -숨쉬는 신발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

3. 목욕용품

4.노쓰페이스(단 세일할 때에만)

5. 수퍼스포츠에서 아디다스, 나이키 등 유명 브랜드 운동복과 운동화(수퍼스포츠는 태국 최대 스포츠 용품 매장으로

상품의 질은 보장된다, 종종 10-40%세일을 한다)

6.Bata-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로 여성샌들, 운동화, 구두가 저렴하다.

 

 

그 외의 제품은 대부분 한국이 더 저렴하다. 특히 공산품은 태국도 저렴하지 않다.

전자제품은 한국이 더 저렴하다. 어린이 의루,장난감도 한국이 더 저렴하다.

 

그러나, 정실론 백화점 중앙 광장에서는 종종 유명 브랜드를 30-60%세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는 잘 고르면 매우 저렴하게 유명 브랜드를 구입할 수 있다.

 

푸켓에서 여행중 먹을 음식(과일, 음료수, 맥주, 와인 등등)은 정실론 쇼핑몰내 빅씨 할인점에서

구입하면 저렴하다. 할인점을 돌아 다니다보면 말린과일.꿀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정실론 중앙 광장에서는 매일 저녁 분수쇼를 한다. 어린이들, 연인들이 좋아한다.

 

자료제공- 푸켓 자유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