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카오락투어- 시밀란 섬/ 타차이섬 투어시 고려해야할 사항들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는 수익보다는 회원,고객님들의 만족스런여행을 우선시합니다.
이유는 태초의 태국정보카페에서 회원들을 위해 만든 여행사이기 때문입니다.
시밀란섬은 푸켓섬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탑라무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스피드보트를 타고 다시 1시간 10분 이상 가야하는 섬입니다.
타차이섬은 10분 정도 더 걸립니다. 차와 배로 3시간 이상 가야하는 투어지만 신청하는 여행객들은 날이갈수록 많습니다.
이유는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모래가 산호가 부서져서 만든 것이기에 백색가루입니다. 태초의 경험으로는 ' 시밀란섬, 타차이섬이 몰디브보다 낫습니다.
몰디브에는 암석이나 언덕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아 물속에서 다양한 어군을 만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시밀란섬, 타차이섬에서는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밀란섬(타차이섬도 시밀란 섬 국립공원 일부분임)을 세계 7대 다이빙 포인트라고 합니다.
문제는 시밀란섬,타차이섬 투어가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시밀란섬,타차이섬 투어를 예약할 경우 고려해야할 점입니다.
다음을 고려하십시오.
1. 시밀란, 타차이섬 투어는 픽업시간이 리조트에 따라 오전 5시30분부터 6시 30분까지라는 것.
아이들을 동반한 경우 전날 적어도 오후 8시 이전에 주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9시간 이상 자야하니까요. 리조트에 따라서는 아침에 5시 30분 이전에 일어나야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할 경우, 시밀란 섬에 도착하면 스노클링이고 뭐고 할 것 없이 그늘부터 찾아 주무시는 분들 많습니다.
2.아침식사를 리조트에서 할 수 없다는 것
리조트 조식시간은 오전 6시 30분 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입니다.
아침식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식사하시고 싶으면 전날 프론트에 가서 다음과 같이 말해야 합니다.
"May I ask you a favor? Tomorrow, I will go to Khaolak for Similan tour early in the morning,
Because of Similan tour, it is likely I cannot have breakfast.
I would like to ask you for breakfast box instead of hotel breakfast.
We need 4 box for our family. Please help me"
가족명수에 따라 도시락을 요구하세요.
보통 이렇게 말하면 룸번호, 이름, 투어 픽업시간 등을 적고 다음날 아침 프론트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동시 차 안이나 아니면 픽업을 기다리면서 로비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3.시밀란 섬, 타차이섬 투어는 푸켓에서 카오락 탑라무 선착창까지 차로 이동하는 시간이 2시간정도라는 것
미니밴 차량으로 2시간 이동하다보면 졸리고, 힘듭니다.
이 시간에 최대한 눈붙이는 것이 요령입니다.
4. 카오락 쿠라부리 선착장에서 시밀란섬 까지 스피드보트로 1시간 10분이상 간다는 것.
우기철이 아니기 때문에 파도가 없지만 결코 쉬운 길은 아닙니다. 노약자,8세 이하는 비추입니다.
배가 나오신 분들,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배멀미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분들은 차라리 피피섬이 낫습니다.
어린이들 일부는 힘들어하는 것이 역력합니다. 요령있는 부모들은 배에 타자 마자 그늘진 곳으로 공간을 확보한 후
아이들을 재웁니다.
5. 투어후 리조트에 도착하는 시간은 대부분 7시 이후라는 것
일부 여행자들은 시밀란 섬 투어후 리조트에 도착하는 시간을 잘못 계산해 스파, 마사지, 쇼, 레스토랑 등등의
예약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밀란섬, 타차이섬 투어가 있는 날은 저녁에 식사외에는 할 수 없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정도만 가능합니다.
6. 카오락지역의 리조트에서 픽업이 보통 7시30분에서 8시사이라는 것.
시밀란섬, 타차이섬 투어시 카오락 리조트에서 픽업을 신청할 경우, 오전 7시 30분에서 8시 사이입니다.
푸켓에서 떠나는 것보다 1시간 늦게 출발할 수 있어 좋습니다. 잠이 많으신 분들은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카오락 지역의 특수성과 카오락 지역의 리조트들 특성입니다.
카오락은 푸켓과 비교하면 깡촌으로 보셔도 좋을만큼 시골입니다. 그리고, 리조트들이 규모가 큰 대신 고립된 곳에 위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푸켓공항에서 차로 1시간이상 달려야 하기에 왕복픽업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푸켓공항에서 미터택시로 이동하면 편도기준 대략 1600-1800밧이 나옵니다. 푸켓파통에서 갈 경우에는 왕복픽업비용이 1대당 6천밧이상입니다. 공항 미터 택시를 요청해도 왕복비용이 5천밧이하에서는 불가합니다.
카오락 지역의 리조트들은 우기시에 즐길만한 투어가 제한됩니다. 팡아만 시캐누와 카오속 국립공원 트래킹 정도입니다. 그외의 푸켓 쇼, 피피섬 스노클링투어등은 불가능합니다. 리조트들이 카오락 중심가에서 벗어난 곳이 대부분이라 리조트내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끼당 음료포함 적어도 500밧이상 들어간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카오락 중심가까지 리조트에서 왕복픽업비용으로 적어도 400밧이상 들어간다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밤이되면 무조건 리조트안에서 시간을 보내야한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JW매리엇 카오락 리조트
대표적인 곳이 JW매리엇 카오락 리조트입니다. 태초는 이 곳을 3번이나 방문했습니다. 리조트의 완성도는 매우 높으나 위치는 최악입니다.
일단 리조트가 카오락 리조트들 중에 가장 외곽에 속합니다. 푸켓공항에서 차로 1시간 30분이상 걸립니다. 편도 요금은 공항택시는 1800밧내외, 리조트 요금은 2400밧정도입니다. 왕복요금은 당연히 두배입니다. 만약 푸켓 파통에서 이동시에는 여행사 차량으로 편도 대략 3천밧 전후입니다. 왕복은 6천밧 전후이고, 소요시간은 2시간 30분이상입니다. 이동하는 날은 당연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리조트 주변에는 상가가 전무합니다.
리조트에서 카오락 대로변으로 나오는데 도보로 대략 30분내외 걸립니다. 대로변에 나와도 상가가 없습니다. 카오락 중심가까지 가시려면 10킬로이상을 차로 달려야 합니다. 결국 리조트에서 편의점,로컬식당, 마사지점을 이용하려하면 리조트에서 편도 400-500밧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리조트내 식사를 해야하는데 1끼에 1인당 음료포함 적어도 800밧이상(세금,봉사료로 20%정도 더 나옴)입니다.
제대로 된 식사(부페, 스테이크 등등)를 하려면 기본이 1500밧이상입니다. JW매리엇 카오락 리조트안에서 한국인 여행객들과 대화하다보면 대부분 우울해 합니다.
이럴줄 알았다면 오지 않았을 것이라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우기철에 비가 올 경우, 미칠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카오락 리조트들은 문제가 곳곳에
있습니다. 카오락 리조트들은 1개월 이상 체류하는 유럽인들에게 맞습니다. 유럽인들은 1개월 이상 묵기에 대부분 좋은 시설을 가진
외곽의 JW매리엇 카오락 리조트 같은 곳에 머무르기 보다는 카오락 중심가에 위치한 저렴한 리조트에 묵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5성급 리조트에 머물고 싶다면 르메르디앙 카오락 리조트가 여러모로 낫습니다.
7. 투어시 비치 타올을 준비하면 좋다는 것.
시밀란 섬가면 여행객들 다수가 잠을 청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늘을 찾아 주무시는 것도 시밀란을 즐기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리조트에서 비치타올을 준비하면 아주 좋습니다. 이 것은 팡아만 시캐누, 피피섬 스노클링투어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