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호텔·리조트

푸켓리조트정보- 푸켓호텔중에서 예약신뢰도 100% 아닌 리조트 세곳

태초 여행사 2014. 8. 4. 17:17

 

 

 

  푸켓리조트정보- 푸켓호텔중에서 예약신뢰도 100% 아닌 리조트 세곳

 

 

 

호텔 예약은 " 고객, 여행사, 그리고 호텔"간의 약속입니다.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그러나 이 약속을 철저히 지키지 않는 호텔들이 몇 곳 있습니다.

 

푸켓호텔들중 몇 곳은 예약 신뢰도가 매우 떨어집니다. 예약을 했지만 일방적으로 예약취소하는 호텔들로 대표적인 호텔이

힐튼 아카디아 푸켓, 아마타 파통, 그리고 워터파크리조트유명한 센타라 그랜드 웨스트 샌즈 리조트가 있습니다 

 

이들 호텔들은 단체손님들이 올 경우 고객, 여행사가 예약한 것을 종종 어깁니다. 비수기인 우기(4월~10월)에는 빈방들이 많습니다. 이들 호텔은 비수기에 여행사들을 방문하면서 프로모션과 저렴한 요금들을 제시하고 호텔을 팔아달라고 신신당부합니다.

 

그러나,  단체가 들어오면 이들 단체손님들이 비어있는 방을 다 채워주므로 기존  자유여행사들의 예약들을 일방적으로 취소합니다. 물론, 단체가 들어오면 호텔측에서는 수익이 극대화 하므로 단체손님들을 중시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하지만 기존 예약을

취소할만큼의 이유는 성립하지 않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호텔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자유여행사 역시 이들 호텔들은 예약하기가 겁이납니다. 푸켓 자유여행사들중 적지 않은 여행사들이 이러한 호텔들로부터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 호텔들의 경우 , 태초클럽 해당 호텔정보 게시판란에는 " 이들 호텔은 과거 여행사의 예약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사례가 있는 호텔로 예약 100%를 보증할 수 없다" 고 말합니다.  예약 사고가 나면 결국 여행사가 예약한 여행객들에게 상황을 일일히 설명하고 비슷한 성격의 호텔을 수배해야 합니다. 예약한 여행객들 대부분은 상황을 잘 설명하면 이해하지만 일부 여행자들은 이해를 하지 않습니다. 일부 여행자는 언성을 높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문제이기 때문에 여행사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예약 신뢰도가 떨어지는 호텔들을 분석하면 대부분 패키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호텔들입니다. 이들은 빈방을 채워주는

패키지 여행객들을 좋아 합니다. 호텔예약사에는 예약신뢰도가 100%가 아닌 호텔들을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들 호텔 세곳은 예약이 100% 지키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에 추천하기 어렵습니다.

 

이들호텔이 예약을 지키지 않으면 "역시, 이들 호텔들이 또 사고쳤군 "하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