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북동부(이산)/이산지역

태국축제- 이산지방 쑤린 코끼리몰이 축제(Surin Elephant Round-up), 11월 셋째주

태초 여행사 2014. 11. 9. 04:48

 

 

 

태국축제- 이산지방 쑤린 코끼리몰이 축제(Surin Elephant Round-up), 11월 셋째주



쑤린 코끼리몰이 축제는 태국 북동부지방(이산지방) 쑤린에서 매년 11월 세번째 주에 열리는 축제로, 이산지방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시작은 1960년이다. 예로부터 쑤린지방 사람들은 캄보디아에서 코끼리를 포획하는데 능숙했고, 이어 이들 코끼리들을 벌목, 왕궁 건축등에 일하는 가축으로 길들이거나  전시상황에서는 물자이동, 또는 전투에 직접 참여해서 전력을 강화시키는 주요수단으로 이용했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어 코끼리를 이용한 사업들이 점차 사라지자 코끼리 몰이꾼 들은 생계를 위해 오락, 관광사업으로 돌아섰다. 쑤린 코끼리몰이 축제는  코끼리 축구, 줄다리기, 코끼리를 동원한 전쟁등을 통해  코끼리의 힘, 기술, 지혜를 보여주는 일련의 쇼들로 구성되어있다.


코끼리의 아침식사는 축제의 일부분으로 금요일 아침에 거행된다. 300마리 이상의 코끼리들이 쑤린기차역에서 쁘라삿 도로, 도시의 남쪽 끝에 위치한 코끼리 로타리를 향해 행진한다. 코끼리들은 도착즉시 말에서 내리는 현지의 고위관리들과 관광객들을 실어 나른다. 몇몇 코끼리들은 태국, 크메르, 라오스 전쟁으로부터 유래된 실제전투복을 입은 코끼리 몰이꾼 들을 실어 나른다. 코끼리 행진에는 현지의 학생들, 선생님들이 섞여 전통복을 입고, 춤이나, 음악을 연주한다. 코끼리 몰이 축제에서는 코끼리를 위한 연회를 개최하는데, 연회에 나오는 재료는 다양한 과일이다. 엄청난 수의 코끼리들이 빠르게 과일들을 먹어치운다.


다음날 토요일 아침에는 쑤린 코끼리 몰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쇼가 거행된다. 코끼리들과 코끼리 몰이꾼들이 도시의 남쪽에 위치한 코끼리 스타디움(the Elephant Stadium )에 모여 과거 코끼리가 참여했던 전투들을 재현해서 보여주는 것이다. 이 쇼는 일요일 오전에도 다시한번 거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