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태국교통- 벨트래블서비스 고려할 점/방콕-파타야 구간 교통편

태초 여행사 2014. 11. 9. 15:47

 

 

 

 

태국교통- 벨트래블서비스 고려할 점/방콕-파타야 구간 교통편 




벨 트래블 서비스는 Door to Door 시스템으로 태국 여행자들에게 인기입니다. 현재 방콕시내 호텔- 파타야 호텔, 방콕 수완나품공항- 파타야 시내호텔, 방콕공항- 후아힌 중앙 3개의 구간을 운행중입니다.


벨 트래블 서비스는 장점이 많은 반면 단점도 적지 않습니다 장점만 고려하다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적지 않아 이에대해 문제점을 밝혀보고자 합니다.



1. 방콕시내호텔- 파타야 시내호텔 구간


이 서비스 구간이 가장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방콕 시내호텔에서 직행으로 파타야 시내호텔로 모셔다 주는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과정은 네개의 단계로 되어있습니다.


 1.  미니버스로 방콕시내호텔 픽업- 2 . 파타야 고속도로 입구인 수쿰빗 방나지역으로 이동후 대형버스 탑승- 3. 파타야 북부버스 터미널 도착후 미니버스 탑승- 4.  미니버스로 분산되어 파타야 각호텔로 픽업.


이렇게 네 단계로 되어있다 보니 이동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방콕지역은 교통체증이 심하므로 각 호텔에서 픽업해 대형버스로 이동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 구간이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방콕시내호텔- 파타야 시내 호텔 구간은 방콕-파타야 여행이 처음인 분들에게 추천가능하나 태국여행경험이 있고 성질 급한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보통 3시간 30분에서 4시간 30분 걸립니다. 차라리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이나 수쿰빗 에까마이 버스 터미널로 가서 버스타고 가는 것이 낫습니다. 또는 전승탑 지상철역 인근에서 미니버스를 타고 파타야 가는 것이 좋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캠리 이동시 이 구간은 대략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소요 됩니다.



2. 방콕 수완나품공항- 파타야 시내 호텔 구간


이 구간은  세개의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1, 수완나품공항 픽업-  2. 파타야 북부 버스 터미널로 이동후 미니버스 탑승- 3, 미니버스로 호텔 이동


공항에서 승객을 태운 후 파타야 북부 버스 터미널로 이동후 다시 미니버스로 갈아 타서 호텔로 들어가므로 소요시간은 3시간정도입니다. 종종 승객이 별로 없으면 수쿰빗 방나로 이동, 방콕호텔에서 픽업받은 여행객들을 태운후 파타야 북부 버스터미널로 이동후 다시  미니버스로 갈아타서 호텔로 갑니다. 이경우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이 구간은 교통이 혼잡한 방콕시내 구간의 픽업은 없기 때문에 보통 2시간 30분에서 3시간 걸립니다. 2인이상이고, 호텔 체크인을 빨리 하고 싶다면 태초클럽 여행사 캠리 픽업이 좋습니다. 1대당 1500밧이고, 톨 게이트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비교적 편리하고 안락한 여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캠리 이동시 이 구간은 대략 1시간 30분 소요 됩니다.




3, 방콕 수완나품 공항- 후아힌 시내 호텔 구간


이 구간은 현재 경쟁력이 매우 있습니다. 방콕- 후아힌 이동시 우선적으로 추천되는 교통편입니다. 이유는 이 구간의 교통비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공항에서 승객을 태운 후 후아힌 시내 중심가로 갑니다.


1, 수완나품공항 픽업- 2, 후아힌 시내 중앙 정거장 도착


이 구간의 소요시간은 대략 3시간입니다. 문제는 호텔까지의 픽업은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데 후아힌 시내에서 호텔까지는 차 1대당 보통 100~200밧입니다. 일부 호텔은 정기적으로 시계탑까지 무료 또는 유료셔틀버스를 제공하므로 이것을 이용해 호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캠리 이동시 이 구간은 대략 2시간 30분 소요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