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방콕공항- 수완나품공항과 돈므앙공항 간단 안내/방콕 2개의공항

태초 여행사 2014. 12. 11. 16:24

 

 

방콕공항- 수완나품공항과 돈므앙공항 간단 안내/방콕 2개의공항



방콕을 처음 여행하는 경우, 수완나품공항은 무엇이고, 돈므앙공항은 또 무엇인지 헷갈려 한다. 방콕에 공항이 한개에요? 두개에요?하고 묻기도 한다. 어떤 이는 저는 에어아시아 이용하는데 내리는 공항이 수완나품공항이에요?  돈무앙공항이에요 ?하고 묻기도 한다.



방콕은 두개의 공항을 가지고 있다. 한국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은 수완나품공항이다. 국제선은 주로 수완나품공항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에어아시아만큼은 수완나품공항이 아닌 돈므앙공항을 사용하므로 에어아시아 승객들은 돈므앙공항에서 내린다.


수완나품공항과 돈므앙공항은 한국의 인천공항과 김포공항과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한국은 과거 국제공항이 김포공항이었으나 김포지역에 넓은 부지를 확보하는 것이 문제가 되어 인천 영종도에 신공항을 건설했다. 그리고 인천공항은 국제선, 김포공항은 국내선 공항으로 사용하다가 일본, 중국과의 외교적 관계, 늘어나는 여객수요등등으로 일본,중국 국제선 여객기도 이용하도록 허락했다. 방콕도 비슷하다.


방콕의 국제공항은  과거에는 돈므앙공항 하나뿐이었다. 그러나 늘어나는 항공수요를 담당하기에 돈무앙공항 수용능력은 턱없이 부족해 태국정부는 수완나품공항을 오픈했다. 그리고 한동안 돈므앙공항은 국내선 공항으로만 사용했다. 그러다 수완나품공항의 수용능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서 에어아시아가 취항을 고려하자 에어아시아를 돈므앙공항으로 돌렸다. 현재 수완나품공항은 국제선, 국내선 공항으로 사용된다. 국내선은 외국여행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위해  방콕 경유 푸켓,꼬사무이,치앙마이, 꼬창등으로 환승하기위한 성격이 강하다. 국내선 공항은 주로 타이항공, 방콕에어가 사용한다.돈므앙공항은 국제선, 국내선 공항으로 사용되고 있다. 국제선은 주로 에어아시아 항공사가 이용하고 있으며, 국내선은 타이항공, 녹에어,에어아시아,오리엔트타이등등의 항공사가 이용한다.


수완나품공항은 방콕 중심부를 시암스퀘어로 볼 경우, 동쪽에 위치하며, 길이는 약 31. 4킬로미터이다. 여행객들은 주로 공항 1층 미터택시 부스를 이용 미터택시를 이용하며, 일부 여행객들은 공항 지하 1층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교통비를 아낀다. 미터택시를 이용할 경우 시내중심부까지의 소요시간은 러시아워(오후 4시에서 8시)가 아니면 대략 30~40분 걸리며, 미터택시로 1층 미터택시 부스 사용료 50밧+ 2개의 톨게이트 50+25밧+ 미터기 요금 200~240밧= 대략 325밧~ 365밧의 비용이 든다.



돈므앙공항은 방콕 중심부를 시암스퀘어로 볼 경우, 북쪽에 위치하며, 길이는 약 30,8킬로미터이다.  여행객들은 주로

공항 1층 미터택시 부스를 이용 미터택시를 이용하며, 일부 여행객들은 공항 1층 공항버스를 이용해서 교통비를 아낀다. 공항버스는 지상철역 모칫역까지 저렴하게 운영한다.여행객들은 지상철역 모칫역을 이용 시내 중심부의 호텔인근역으로 이동한후 내려서 호텔로 가거나 아니면 미터택시를 이용 호텔까지 간다. 미터택시를 이용할 경우 시내중심부까지의 소요시간은 러시아워(오후 4시에서 8시)가 아니면 대략 30~40분 걸리며, 미터택시로 1층 미터택시 부스 사용료 50밧+ 2개의 톨게이트 70+25밧+ 미터기 요금 180~220밧= 대략 325밧~ 365밧의 비용이 든다.


방콕 수완나품공항에서 돈므앙공항으로 이동할 경우 공항 무료 환승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차량수가 한정되어 있어 시간이 없을 경우 미터택시등을 이용해서 가는 수 밖에 없다. 두 공항간의 거리는 대략 36,8킬로미터이나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46,8킬로미터이다. 미터택시요금은 공항 미터택시 부스 사용료 50밧+ 고속도로 톨게이트 2~3곳(대략 75~120밧)+ 미터기 요금 300밧 전후 = 대략 450밧 전후의 비용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