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ROH정보/항공권·ROH프로모션

태국여행-방콕 수완나품공항 입국수속안내/입국절차

태초 여행사 2015. 5. 18. 02:58

 

 

 

 


태국여행-방콕 수완나품공항 입국수속안내/입국절차



태국전문여행사- 태초클럽( http://www.taechoclub.com)

 


방콕 수완나품공항에 도착해서 입국수속하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영어를 몰라도 좋습니다. 태국이 처음일 경우 가장 좋은 것은 한국인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옆좌석에 앉은 분하고  이야기하면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출입국 신고서




비행기에서 할 일은 승무원이 나누어준 태국입국신고서(Thai Immigration Bureau)에 빠짐없이 기입하는 것입니다. 태국 출입국신고서 기입하는 방법은 위의 이미지를 보고 이해하시면됩니다. 기입을 하지 않으시면 입국을 할 수 없습니다.  태국 출입국 신고서는 입국심사에서 여권사이에 끼어 제출하면 됩니다. 입국심사대에서는 우측 출국신고서(Departure Card)를 여권에 스템프를 찍어서 여권에 붙여 줍니다.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잃어버리면 나중에 출국시 항공사 카운터에 가서 출국 신고서 용지 하나 요청해 기입하시면 됩니다. 분실해도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릴 때에는 여권, 안경,휴대폰, 지갑,수첩, 자동차키등등을 놓고 내리지는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권,휴대폰, 돋보기등을 놓고 내려 나중에 당황합니다. 어린이 동반 가족여행시에 아이들의 장난감, 아이패드, 책등을 기내 바닥이나 창가 의자 틈 사이로 들어가지는 않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3-수완나품공항 복도



기내에서 내리면 공항직원 안내를 받아 공항 입국심사대로 가시면 됩니다. 여행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빠르게 출국심사대로 이동합니다. 이유는 비행기 한대에서 내리는 인원은 보통 200~300명인데, 천천히 걸어서 갈 경우 입국심사하는데 30분이상 더 소요 되기 때문입니다. 공항복도 곳곳에는 아래와 같은 표지판이 보입니다. Immigration(이민국) 또는 Baggage Claim(수하물 찾는 곳) 표지판만 따라 가면됩니다. 불안하면 한국인 따라 가시면 됩니다.^^


 


4- 수완나품 공항 이민국심사대 앞

 


 


 
5- 입국심사대



입국심사대입니다. 이 곳에 여권과 기내에서 작성한 출입국신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출입국심사대에는 사인등 필수기재 사항은 빠짐없이 기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기재 사항에 기재하지 않으면 다시해오라고 합니다. 물론 친절한 이민국직원을 만나면 앞에서 빨리 작성해도 좋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뒤로 빠져 다시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쳐다보니 창피하기도 합니다.
 


6-항공기 도착편 모니터




입국심사를 받은 후 수하물을 찾으러 가야 합니다. 입국심사 후 나오면 앞에 위의 사진과 같은 모니터가 보입니다. 모니터를 보고 자기가 가야할 수하물 벨트를 찾습니다. 물론 기내에서 방송을 한번 하기는 하나 드물지만 틀리기도 하므로 다시한번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는 요령은 비행기 도착시간을 본후 항공사 로고, 출발공항인 Seoul 또는 Incheon을 보는 것입니다.   



 


7-수하물 찾는 곳



수하물 벨트에 가서 자기 가방을 찾아서 가면 됩니다. 종종 여러개의 짐을 수하물로 부친 여행자들중 일부는 짐 한 두개를 빠트리고 나옵니다.  짐을 찾고나서 세관구역을 지나갑니다. 한국인들은 태국 공항 세관원의 요주의 대상입니다. 한국인들이 잘 걸려들기 때문입니다. 한국인들이 잘 걸리는 것은 담배입니다. 1인당 한보루까지 허용합니다. 1인이 두보루를 가지고 있다가 걸린 후 "다른 사람 담배까지 들고 있는 것이다 "라고 변명해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무조건 50배의 벌금을 매깁니다. 공항  세관구역 나간후에도 동일합니다. 공항내에는 곳곳에 사복 경찰관이 있습니다. 공항을 완전히 벗어나기전까지는 1인당 담대 한보루를 초과해서 들고 있다가 공항 경찰들에 걸리면 50배의 벌금을 내야 합니다.



 


 

8- 공항 2층 도착층


공항 2층 도착층으로 나가면 인터넷 유심칩을 판매하는 태국 통신사 판매점이 보입니다. 주로 원투콜 카드 트래블러 패키지 카드를 구입합니다. 1주일에 299밧입니다. 국내전화, 인터넷 무제한입니다. 국제전화는 별도로 충전해야 합니다.



 


 9- 원투콜 카드 판매점


공항미팅 포인트에는 각 여행사 픽업기사, 여행사 가이드들, 호텔픽업 기사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미팅포인트를 잘 알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의 픽업기사 미팅포인트는 3번 게이트입니다.


* 수완나폼 공항 2층 출국장으로 나오실 때, 3번 게이트 앞으로 가시면 픽업기사분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돈므앙 공항은 1층 출국장 1~2번 게이트 사이에서 픽업 기사분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0-미팅 포인트



 2층 출국장에서 이제 방콕 시내를 가기위해 교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1층으로 가면 미터택시 부스, 공항버스 부스가 있으며,

지하 1층으로 가면 공항철도 매표소및 탑승장이 있습니다. 환전은 지하 1층을 추천합니다. 공항철도 매표소옆에 가면 Value++ 환전소가 있습니다. 방콕에서 환율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한국돈 5만원권 환율이 가장 좋습니다. 미국 달러 100달러 환율역시 매우 좋습니다. 오전 6시~ 저녁 11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연중무휴입니다.


식사를 원하면 3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3층은 식당가로 태국요리,일식,양식당이 있으며,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등이 위치합니다.



 


11- 1층 미터택시 타는 곳 풍경



미터택시를 타고 방콕 시내로 들어갈 경우, 미터택시 부스 사용료 50밧+ 2곳의 부스 사용료(50밧+ 25밧) + 미터기 요금(200~300밧) = 대략 325밧~ 425밧 정도가 나옵니다. 공항 1층 미터택시 부스 사용료 50밧은 내릴 때 미터기 요금과 합산해서 운전사에게 주며, 톨 게이트비는 지날 때마다 운전사가 요구합니다. 그 때 주면 됩니다. 소요시간은 러시아워9오후4시~8시)가 아닌한 보통 40분정도 소요 됩니다. 러시아워에는 10-30분정도 더 소요 됩니다.


공항에서 방콕 시내까지는 약 32~34킬로미터로, 미터기로 400밧이상은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미터기 요금이 400밧이상이 나오면 미터기 조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휴대폰으로 택시 운전사 좌석 뒷편에 나오는 운전사 정보를 찍어놓으면 나중에 신고하기 좋습니다. 만의 하나 택시에 짐을 놓고 내린 경우에도 찾기 좋습니다.


3인이상의 여행팀인 경우에는 2번 카운터로 가서 미니밴 택시를 타고 시내로 가시면 됩니다. 미터택시와 요금이 같습니다.

택시에서 내릴 때에는 휴대폰, 여권, 지갑등을 놓고 내리지는 않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2- 공항철도



공항철도는 미터택시와 흥정하기 싫거나 미터택시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 추천하는 교통편입니다. 수쿰빗 지역은 35밧을 내고 마카산역에서 내린 후 미터택시 타면 대부분 10-15분내에 호텔에 도착하며 이경우 미터택시비는 50-70밧정도입니다.


시암스퀘어,  실롬,사톤 지역등은 45밧내고 종점역 파야타이역에서 내린후 붙어 있는 지상철역으로 가서 새로 티켓을 끊어 지상철을 타고 이동해도 좋고 아니면 미터택시 타고 가면 됩니다. 카오산로드 지역은 미터택시를 파야타이역에서 내려 타고 가면 됩니다. 가깝습니다. 미터택시로 대략 10-20분 소요 되며, 요금은 50-70밧정도입니다.



 


13- 지하 1층 공항철도 매표소 옆의 사설환전소 Value++ . 환율이 매우 좋습니다.



한국돈 5만원권, 미화 100달러, 준기축국통화(유로화,엔화,위안화)등의 고액권 환율이 매우 좋습니다.

한국의 환율우대 95%이상의 환율로 환전해줍니다. 영업시간은 오전6시~ 저녁 11:30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