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호텔·레지던스

방콕호텔역사를 새로쓰게 만드는 소피텔소 방콕 성공뒤에는 무엇이 있는가?

태초 여행사 2015. 9. 17. 22:43

 

 




방콕호텔역사를 새로쓰게 만드는 소피텔소 방콕 성공뒤에는 무엇이 있는가?




소피텔소 방콕호텔은 2011년 방콕에 선보인 소피텔그룹의 5성급 호텔이다. 소피텔소 브랜드는 소피텔호텔중 개성이 강한 브랜드로 부띠끄스타일의 호텔을 지향한다. 소피텔 소 브랜드는 한국인에게는 비교적 생소한 호텔이다. 이유는 소피텔에서 론칭한지 비교적 얼마안되었기 때문이다. 싱가폴의 소피텔소 싱가폴에 이른 소피텔 소 방콕은 시작부터 방콕호텔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방콕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호텔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흔히 방콕은 "호텔 전시장"이라고 불리운다. 방콕호텔수는 한국 서울에서 흔하게 보이는 편의점 수보다 더 많다. 대한민국의 호텔수를 다 합해도 방콕 호텔수에 미치지 못한다.



독일의 6성급 호텔 캠핀스키,아시아의 자존심이라 불리우는 페닌슐라,샹그릴라,만다린오리엔탈, 스타우드가 자랑하는 세인트레지스, W호텔, 메리엇이 자랑하는 jw매리엇, 하얏트에서 가장 위상이 높은 그랜드 하얏트 , 포시즌, 인터컨티넨탈호텔, 일본의 자존심 오쿠라프레스티지등이 자리잡고 있지만 소피텔 소의 인기는 이들 유명호텔들을 넘어섰다. 특히, 이상한 것은 소피텔소 방콕은 여행객들에게 그다지 인기가 없는 사톤지역에 위치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콕 여행자들의 선호도 1~2위를 달리고 있다.


끊임없이 새로운 호텔이 선보이고 있어, "호텔들의 무덤"으로 불리우는 방콕에서 소피텔소가 그토록 많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1. 뛰어난 서비스마인드


소피텔소의 직원들은 빈틈없이 움직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루도 쉬지 않는 오전미팅을 통해 고객들의 컴플레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또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호텔들을 벤치마킹해서 그들의 장점을 그대로 옮기거나 한층 더 나은 수준으로 개선시킨다. 각 부서의 직원들은 왜 그들이 그 곳에 있는지 잘 알고 있다. 그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은 일반 5성급 호텔과 비교해 분명히 다른 무엇인가가 있다. 현재 방콕 5성급 호텔들은 소피텔소에 대해 경의를 표하면서 한편으로 두려움을 갖기도 한다. 호텔전시장인 방콕에서 5년만에 정상에 등극한 소피텔소의 발전뒤에는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려는 그들의 부단한 노력이 있었다.



2. 매력적인 프로모션


소피텔소 방콕의 프로모션은 한국시장에 널리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것은 2+1프로모션이다. 2박하면 1박은 무료라는 이 프로모션은 색다른 호텔을 체험하고 싶은 한국여행객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 허니문 여행객들에게는 허니문특전을 늘려 젊은 신혼부부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했다. 계속 매력적인 프로모션을 내놓으면서 소피텔소 방콕은 여행객들이 방콕 여행시 반드시 체크하게 만드는 신공을 발휘하고 있다.



3. 세련된 디자인



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건축가, 디자이너, 그리고 일본 디자이너등이 참여한 소피텔소 방콕은 기존호텔들의 컨셉과 매우 다르다. 비슷한 호텔들이 많은 방콕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은 무엇인가 다른 것을 찾는 현대인들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였다. 룸들은 4가지의 주제를 갖고, 각각 룸 주제에 맞게 통일성, 일관성을 가지고 인테리어를 했다. 방콕5성급 호텔들과 달리, 비슷하게 보이는 호텔유니폼조차 평범을 거부했다. 유명프랑스 의상디자이너를 섭외해 매우 독창적이면서 세련된 유니폼을 선보였다.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유니폼은 소피텔소 방콕 여성직원들의 미를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쵸컬릿색을 지닌 호텔외관, 쵸컬릿 실험실이 자리잡은 지상층 로비, 아로마향이 그윽한 로비, 고급스런 분위기와 룸피니공원뷰가 돋보이는 루프탑바, 도심속호텔이라는 것을 잊게 만드는 소피텔소 스파, 창의적이지만 고급스러움을 간직한 레드오븐, 언제가도 평온함과 따뜻한 서비스를 펼치는 이그제큐티브라운지, 도심의 찬란한 조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은 소피텔소 방콕만이 지닌 장점이다.




4. 독창성


소피텔 소 방콕 독창성은 아무리 칭찬해도 지나치지 않다. 건물외관, 입구, 지상층로비, 로비, 룸, 수영장, 스파, 레스토랑, 휘트니스클럽,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등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특히,물, 대지, 나무, 금속 및 불의 5가지 자연 요소에서 영감을 받은 룸 인테리어는 독창성의 진수를 보여준다.




5. 다양한 편의시설



 So Spa는  열대우림을 형상화한 인테리어로 유명하다. 들어서는 순간 향긋한 아로마향이 반긴다. 인피니티풀로 유명한 야외 수영장, 고급기종의 운동기구들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역시 일반 휘트니스클럽과 다른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소피텔소가 자랑하는 Park Society Restaurant & Bar는 호텔의 옥상에 자리한 고급 레스토랑이다. 룸피니공원뷰와 방콕일몰뷰를 가장 잘 볼 수 있다고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루프탑바이다. 붉은색이지만 결코 질리지 않는 세련된 인테리가 돋보이는 레드오븐은 세계 각국의 특선 요리를 선보인다. 종종 세계일류 주방장들이 선보이는 요리쇼는 일반호텔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이다. 그외. 지상층의 쵸컬릿실험실인 쵸컬릿랩,3개의 바 역시 소피텔소의 자랑이다.



6. 첨단기기들이 함께하는 모던한 룸



소피텔소 방콕호텔의 룸은 편리성에서 기존 호텔들에 비해 한수위이다. 30층 높이의 Sofitel So Bangkok은 Apple Mac 미니를 갖춘 객실과 iPad를 갖춘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일류는 일류로 통한다"는 것을 내세우는듯 디자인을 내세우는 애플사 컴퓨터기기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므로 소피텔소의 고급스러움을 은근히 강조했다. 우아하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테마형 객실은 도시 혹은 룸피니 공원(Lumpini Park)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대형유리창문을 가지고 있어, 뷰에 있어 남다르다. 모든 객실에는 무료Wi-Fi , 40인치 평면 TV 및 무료 미니바가 마련되어 있다. 욕실에는 욕조와 별도의 레인 샤워기가 구비되어 있다.



7.뷰


소피텔소 방콕호텔의 뷰는 공원을 바라보는 파크뷰와 도심을 바라보는 시티뷰로 나누어진다. 룸피니공원뷰는 가히 일품이다.

룸피니공원의 녹음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내가 공원의 중앙에 자리잡은 느낌이다. 시티뷰는 낮에는 그다지 감흥이 없지만 일몰시에는 룸피니공원 뷰에서는 불가능한 방콕의 장엄함을 감상할 수 있다. 따라서 낮에는 파크뷰, 일몰시부터는 시티뷰가 좋기 때문에 어느 룸을 이용해도 불리하다고 느낄 필요는 없다. 각각의 룸에서 부족함을 느끼면 루프탑바로 이동하면 된다. 루프탑바에서는 파크뷰와 시티뷰 둘다 즐길 수 있다.



8. 높은 수준의조식


소피텔 호텔 브랜드 장점중 하나는 조식이다. 엄선된 조식에서 일류 요리사들의 혼과 노력을 엿볼 수 있다. 요리하나하나가 요리사의 작품이다. 양식,일식,중식, 이탈리아요리등이 함께하는 육류,생선류, 채소류 등등의 요리들은 소피텔소 방콕에 있는 한 천국이 따로 없게 만들어준다.



9. 편리한 위치


소피텔소 방콕을 주저하는 여행객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보통 "위치가 별로이다"가 많다. 그러나 소피텔소 방콕은 지하철에서 단지 200미터에 불과하다. 구글지도로 체크해보면 정확히 180미터이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수쿰빗 아속, 실롬, 차투착주말시장등등으로의 이동이 어렵지 않다. 바로 앞은 방콕의 허파로 불리우는 룸피니공원이다. 아시아티크 야시장, 디너크루즈 선착장인 리버시티 선착장, 실롬팟퐁야시장등은 미터택시를 탈 경우 보통 10-20분정도의 거리이다. 실롬,사톤지역 곳곳에는 반카니타, 블루 엘리펀트와 같은 유명레스토랑이 많아 식사하기에도 어렵지 않다. 핼쓰랜드 사톤 마사지점도 멀지 않다.



10, 넓은 산책로를 제공하는 룸피니공원


소피텔소 방콕의 최대 단점중하나로 부각되는 것은 인공적인 요소가 강하다는 것이다. 이에대해 반감을 가진 여행객들도 적지않다. 20-30대에는 어피할 수 있지만 편안한 분위기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추천하기 어렵지 않은가 하는 여행객들이 있는 것이다. 이 부분을 보완하는 것이 바로 룸피니공원이다. 룸피니 공원은 규모가 일반 도심공원크기와 많은 차이가 있다. 넓은 부지를 가진 룸피니 공원에는 크고 작은 나무들, 그리고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소피텔소 방콕이 갖지 못한 자연환경을 보완해주고 있다. 이른 아침에는 부지런한 방콕시민들, 운동나온 외국인 거주자들, 일몰시에는 인근 직장에서 나온 직장인들의 산책들을 볼 수 있다.  


 

소피텔소 방콕 호텔은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