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투어·쇼·여행사

태국낚시-방파공강, 태국의 대표낚시터, 600킬로그램이상 거대민물 가오리가 서식하는 곳.

태초 여행사 2017. 3. 26. 18:39

 

1- 방파공강

 

 

 



태국낚시-방파공강, 태국의 대표낚시터, 600킬로그램이상 거대민물 가오리가 서식하는 곳.




태국은 세계적인 낚시터가 많다. 방콕 시내에서 2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초대형월척들이 서식하는 붕쌈란 낚시터가 있고, 방콕동쪽에 위치한 메콩강 지류가 있다. 메콩강 지류에는 민물가오리,메콩강 메기등 수백킬로그램이상의 무게가 나가는 물고기들이 많이 서식한다. 이 곳에서 소개하는 메콩강 지류인 방파공(Bangpakong) 강 지역에는 초대형 민물 가오리(Giant Stingray)가 서식한다. 최근 EBS방송에서 소개된 방파공강 초거대 가오리는  한국 낚시꾼들에게 방파공강을 주목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방파공(Bangpakong)은 메콩강의 지류로 타일랜드만이 만나는 곳으로 차청사오(Chachongsao)와 촌부리(Chonburi)지역과 이웃한다. 방콕에서 동쪽으로 약 9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방파공강 지역은 메콩강 민물과 타일랜드만 바닷물이 만나는 지역이므로 대형월척들이 살기에 적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방파공강을 지배하는 물고기는 '방파공강의 신(神)' 이라 불리우는 초대형 민물가오리이다. 600킬로그램이 넘어가는 초대형 가오리가 방파공강을 지키는 왕이다.


방파공강에는 다양한 물고기들이 서식한다. 메콩강 메기,사이아미즈 잉어등등이 많이 보인다. 낚시꾼들은 방파공강을 지배하는 초대형 민물가오리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거대 민물 가오리이기 때문에 일반 낚시꾼들은 쉽지않다. 방파공강의 낚시전문투어사들의 도움없이는 초대형 민물가오리를 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 초대형 민물가오리는 꼬리에 위험한 촉수때문에 일반 여행자가 쉽게 다룰 수 있는 어종이 아니다. 보통 일반 여행자들은 1일 ,1박2일,2박3일 투어등등으로 짧게 낚시를 즐기나 초대형 민물 가오리 손맛을 보려는 여행자들은 1주일정도 시간을 갖고 낚시에 도전하기도 한다.  





관련정보


http://megafishingthailand.com/guided-fishing-in-thailand/bangkok-fishing/giant-freshwater-stingray-bangkok/



 

 

 

 

   2. 방콕에서 방파공강까지의 이동경로, 거리, 소요시간

 

3-방파공강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