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라비·란타/호텔·리조트

크라비리조트-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 아오낭비치에서 리조트까지의 산속길안내

태초 여행사 2017. 7. 6. 01:59

1-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 좌쪽 끝에 아오낭비치로 가는 산길입구가 있다. 입구에는 초소가 있다.
 







              크라비리조트-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 아오낭비치에서 리조트까지의 산속길안내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 리조트는 크라비에서 위치,자연환경,비치,시설 등으로 인기리조트이다. 그러나, 일부 여행객들은 산이 병풍처럼 둘러쌓여있고, 앞에는 바다와 비치이므로 멋진 자연환경은 좋으나 아오낭비치로의 접근이 어려워 망설인다. 구글 어스, 구글위성지도로 보면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는 완전히 외부와 단절된 고립된 환경이다. 외부와 철저하게 단절된 환경이므로 일부 여행객들은 섬이나 다를 바 없는 환경을 좋아하나 다수는 "환경이 좋으면 뭐해, 아오낭비치로 나가기 어려운데..."하고 말한다.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비치는 무료스피드보트를 시간표를 갖고 건기,우기에 숙박객들을 아오낭비치로 실어 나른다. 물론, 예약은 필수이다. 리조트 체크인시 우기에는 아오낭비치 북쪽 끝의 놋파라탓 비치의 선착장에서, 건기에는 아오낭비치에서 스피드보트에 탑승한다. 체크인시에는 예약한 여행사를 통해 사전에 스피드보트를 언제 이용할 것인지 말해야 한다. 스피드보트를 이용해서 리조트로 이동하기 때문에 아침과 낮시간외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스피드보트외에 걸어서 아오낭비치에서 센타라그랜드 크라비 리조트 아오낭으로 이동이 불가능할까?

불가능하지 않다.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길이 조금 불편할 뿐이다. 그러나 트렁크를 가지고 걸어갈만한 길은 아니다.

길이 구불구불하고, 나무로 만든 발판이 곳곳에  푹패여 일부 구간은 조심하지 않으면 위험하기도 하다.


 

 2- 센타라그랜드 크라비 아오낭비치의 선착장 두곳. 건기와 우기의 선착장이 다르다. 예약시에 선착장 도착시간을 여행사에 말해야 한다.





아오낭비치-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비치 리조트간의 산길 안내



아래지도는 구글 위성지도이다. 아오낭비치가 보인다. 아오낭비치 남동쪽 끝이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로 가는 산길의 입구이다. 비치입구에서 리조트까지의 산길은 약 850미터이다.  경사도는 심하지 않다. 어린이, 여성도 걸을만한 길이다. 그러나, 종종 원숭이가 나오므로 남자 성인과 함께 걷는 것을 추천한다. 리조트내 태국 여성직원들은 평소 다니는 길이므로 아무렇지 않게 걸어다닌다.


산길을 850미터 걷고나면 리조트 초소가 보인다. 리조트 초소에서는 숙박객인지 철저하게 확인한다. 방번호,이름을 일지에 적는다. 리조트에서는 이 산길을 권하지 않는다. 리조트 사유지도 아니거니와 안전에 책임을 질 수  없기 때문이다. 리조트 정책은 이 산길을 권하지 않으나 막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이 산길을 잘 아는 여행객들은 리조트에서 아오낭비치로 이동시에는 스피드보트로 , 아오낭비치에서 리조트로 이동시에는 산길을 이용하기도 한다.



 

3. 센타라그랜드 크라비 아오낭비치 리조트에서 아오낭비치까지의 산속 숲속길 안내.

 

 


 

4. 센타라그랜드비치 크라비 아오낭리조트에서 아오낭비치까지의 산길 이동경로,거리,소요시간.

 


 



 

5. 태국의 멋진 자연환경을 제대로 감상하기에는 최상의 리조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