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찡쪽(Gecko) 을 잡는 방법

태초 여행사 2020. 9. 25. 03:31

 

 

 

찡쪽(Gecko) 을 잡는 방법

 

 

 

태국거주하면 찡쪽을 피할 수가 없다. 이 찡쪽을 보고 일부는 도마뱀이라고 하나 도마뱀은 아니다. 한국말로는 도마뱀붙이이고 태국인들은 찡쪽이라 부른다. 이 찡쪽은 20층이고 30층이고 거칠 것 없이 올라가서 인간과 같이 거주하려 한다. 찡쪽은 야행성인데다 너무나 빠르게 움직이므로 잡기가 어렵다. 일부는 모기,파리등 해충을 잡고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 그냥 같이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하나 배설물 양이 적지 않고 냄새가 나서 같이 살만한 분은 안된다.

찡쪽을 잡는 효과적인 방법은 기민한 고양이 한마리 키우는 것인데,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찡쪽잡는 방법을 이곳저곳에 물으나 태국인들도 뾰족한 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정말로 찡쪽을 잡고 싶은가. 아에 씨를 말리고 싶은가. 그렇다면 몇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1. 찡쪽에 대해 연구하라.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았는가. 찡쪽의 습성을 알면 도움이 된다. 찡쪽은 야행성이다. 낮에도 종종 돌아다니기는 하나 주로 밤에 활동한다. 야행성인 이유는 그들의 먹이인 모기,파리,기타 벌레들을 사냥하기가 쉽기 때문이다. 야행성이라는 것은 찡쪽을 잡는 힌트를 제공한다.

 

 

2.찡쪽이 좋아하는 환경

 

찡쪽은 안전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곳을 선호한다. 집안에 기거하는 찡쪽은 주로 주방가구 후면 안보이는 곳, 주방가구와 벽면 사이의 갈라진 틈, 책상 서랍안쪽, 가구바닥 안보이는 곳, 때로는 대담하게 칫솔꽂이통, 수저,젓가락통등에 기거하기도 한다. 찡쪽이 사는 곳이 이러한 곳이라는 것은 찡쪽이 따뜻하고,습하고, 안보이는 곳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찡쪽은 냉혈동물이다. 한국같은 4계절이 있는 국가에서는 살수가 없다. 동남아 지역에서 찡쪽이 주로 서식하는 이유다. 따라서 찡쪽이 좋아하는 곳은 냉장고뒤 발열기구인근, 또는 온수기 뒤, 식스 냉온수기 디스펜서 뒤등이다. 결국 찡쪽이 좋아하는 환경은 고온다습한 환경임을 알 수 있다.

 

 

3.찡쪽을 잡는 방법(동물애호가에게 추천)

 

찡쪽은 습한환경을 좋아한다. 따라서 찡쪽이 주로 서식하는 곳이 주방주변, 냉장고뒤, 욕실내 온수기뒤, 욕실 캐비닛뒤등이다. 결국 찡쪽을 잡는 방법은 습한환경을 조성해서 유인하는 것이다. 종이상자를 수퍼등에서 구입해서 덫을 만들 수 있다. 종이상자 두면 또는 세면에 구멍을 뚫고 따뜻한 물에 적신 종이타월을 여러장을 상자바닥에 깐다. 이러한 작업은 당연히 밤이나 새벽에 해야 한다. 이 습하고 따뜻한 종이상자는 집의 조용한 곳에 두는 것이 요령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 좀약을 집 곳곳에 두어라.

 

좀약은 주로 파리.개미.바퀴벌레,나방을 없애기 위한 도구이다. 이것을 집곳곳에 두면 당연히 찡쪽의 먹이가 없어지는 결과를 낳는다. 찡쪽이 배고파 다른 집으로 아니면 다른 장소로 이동할 것이다. 가장 평화로운 방법이다. 상당히 효과가 있다. 찡쪽이 좋아하는 냉장고, 스토브,싱크대 아래와 같이 따뜻하고 습한환경 곳곳에 좀약을 두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5. 마늘로 쫓아내기

 

마늘은 모기를 비롯 수많은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을 가지고 있다. 찡쪽도 마늘향을 좋아하지 않는다. 찡쪽이 서식한다고 생각하는 장소나 다니는 길목 곳곳에 마늘을 놓아두는 것은 지혜로운 방법이다. 아에 냉장고뒤, 싱크대 아래, 전기오븐 아래나 뒤 등등에 마늘을 두어라.

 

 

6. 후추,고추가루,담배잎 이용하기.

 

찡쪽은 후추,고추향을 싫어한다. 담배잎도 매우싫어한다. 흡연한다면 담배가루를 찡쪽이 좋아하는 환경에 뿌리는 것은 도움이 된다.담배냄새가 싫다면 후추,고추가루를 찡쪽이 좋아하는 환경에 뿌려두는 것도 좋고, 아니면 이들 후추,고추가루를 끓인 물을 스프레이통에 담아 이들이 좋아하는 환경에 수시로 뿌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태국의 매운 고추인 쁘릭을 활용하는 것은 아주 좋다.

 

 

7.양파를 찡쪽이 좋아하는 곳에 두기

 

양파를 추천하는 이유는 마늘. 후추,고추를 추천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이다. 양파를 슬라이스로 만든 후 찡쪽이 거주하기 좋은 곳에 두면 효과가 있다.

 

 

8. 고양이 기르기.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고양이 기르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고양이를 집안에 키우는 집에서는 찡쪽을 발견하기 힘들다. 고양이가 찡쪽을 철저하게 커버하기 때문이다.

 

 

9,끈적이 이용

 

태국수퍼에서는 끈적이를 판매한다. 찡쪽 잡는 방법으로 매우 좋다. 찡쪽은 야행성이나 빛을 쫓는 습성이 있다. 밤이라도 불을 키거나 아니면 불켜진 곳 주변에 끈적이를 두면 쉽게 잡을 수 있다. 아니면 찡쪽이 다니는 주요 통로에 끈적이를 두는 것도 좋다.

 

 

10. 찡쪽 먹이 공급원 제거

 

찡쪽은 대부분의 시간을 물에서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습한환경을 선호한다. 그들이 주로 욕실, 주방을 선호하는 이유이다. 도마뱀은 쓰레기통을 아주 좋아한다. 동남아 더운 날씨에 쓰레기통에 가면 벌레들이 많은데다. 쓰레기통에 가면 그들이 먹을만한 것이 많기 때문이다. 찡쪽은 밤이되면 보통 쓰레기통을 뒤적거린다. 찡쪽을 정말로 싫어한다면 습한 환경을 만들면 안되고 늘 청결해야 한다. 저녁식사후에는 왠만하면 양이 적더라도 쓰레기통을 비우거나 아니면 비닐로 철저히 봉해야 한다. 욕조,싱크대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식기,그룻은 건조기에 두어야 한다. 그냥 엎어놓고 시간가기만을 기다린다면 이들 식기의 물은 찡쪽을 부를 것이다. 종종 수저통에서 죽은 찡쪽이 발견된다. 찡쪽의 습성이다.

 

 

11.식초를 이용하라.

 

식초를 이용하라는 이유는 집안에 개미를 불어들이지 않기 위해서다. 개미는 찡쪽이 좋아하는 먹이다. 문과 창틀에 식초를 뿌리는 것은 좋다.거미도 마찬가지다. 거미를 집안에 불러들이지 않아야 찡쪽의 먹이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