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홍콩

홍콩 차이나 페리 터미널/퍼스트 훼리/마카오행 훼리호

태초 여행사 2009. 11. 9. 14:54

 

 

홍콩에서 마카오가는  배편은 크게 침사추이 하버시티끝자락 차이나훼리 터미널과 홍콩섬 셩완터미널이 있다.

침사추이 터미널에서는 퍼스트훼리(First Ferry)가 운행중인데 1일 26편이 출항중이다.

셩완지역 터미널에서는 터보제트가 현재 24시간 15~30분마다 출항중이다.

 

주말은 홍콩에서 마카오가는 홍콩주민들과

관광객들로 붐비기에 미리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요금은 셩완지역보다 침사추이 지역이 좀더 저렴하나 배멀미가 있는 여행달은 셩완지역의 터보제트를 타는 것이 더 좋다.

배안에는 매점이 있으며 마카오 화페는 받지않고 홍콩 달러만 받으므로 마카오 화폐인 Mob은 마카오에서 다 쓰는 것이 좋다.

참고로 마카오에서 떠나는 훼리요금이 세금관계로 더 비싸다.

 

소요시간은 홍콩에서 마카오까지는 55분, 마카오에서 홍콩까지는 60~70분이다.

 

*홍콩에서 마카오를 드나들 경우, 한국에서 홍콩을 가는 국제선을 탈 때와 비슷하게

출입국 카드를 작성해야 한다. 홍콩에서 마카오갈 때에는 여권에 남은 홍콩 입국할 때 기입한 서류 그대로를 보여주면 되고,

마카오 입국시에는 배에서 나누어주는 출입국 카드를 작성해야 한다. 마카오로 돌아올 시에는 홍콩들어갈 때와 비슷하다.

마카오 출국할 때에는 여권에 이미 기입한 마카오 출국카드를 보여주면 되고, 배안에서 홍콩 입국카드를 작성해서 홍콩에 도착해

수속을 밟으면 된다.  

 

이 곳 창구는 홍콩에서 중국가는 배편 티켓을 파는 곳이다. 

 

 

터보젯은 차이나훼리 터미널에서는 불가능하다는 푯말이 붙어있다. 

 

 그러나, 이곳 차이나 훼리 터미널에서 셩완에서 출발하는 터보젯 티켓을 구입할 수는 있다.

 

 

 중국 각지로 떠나는 배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들어가는 게이트.

 

 마카오로 들어가는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게이트

 

 

 

차이나 훼리호를 이용해서 마카오를 들어갈 경우, 이 곳 터미널내 몇개의 여행사에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마카오항구에 도착해서 나오면 이와같이 투어안내데스크를 모습을 볼 수 있다. 호텔을 안내해주기도 하고 예약을 받기도 한다.

 

 

 

 

 

홍콩 최저가 항공권, 호텔예약, 에어텔은 회원사인 부라보타이여행사(http://www.bravothai.com)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