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A/라오스

라오스 출입국 신고서및 도착비자 작성법

태초 여행사 2009. 11. 16. 11:01

 

 

라오스 08' 9월 1일 부터, 일반여권 소지자 분에 한해 15일간 비자 면제 됩니다.

아래 정보는 이전 정보로써, 15일 이상 체류하실 분들에게 드리는 정보입니다.
15일 미만을 여행하실 분은 아래 정보에서 도착비자 발급 절차만 생략하시고, 
나머지 절차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5일 이상 라오스 여행시 아래 비자신고서를 작성 하시면 도착비자(한달-비자비30$)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라오스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한국의 주한 라오스 대사관에서 미리 받아오셔도 되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라오스 공항 또는 국경에서 비자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항 도착의 경우 국제공항인 비엔티안 왓따이 공항과 루앙프라방 공항에서 도착비자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비자비 30불(공휴일 및 업무외 시간은 31불)과 사진, 비자 신청서를 작성하여 비자발급 창구에 내시면 약 5~10분 정도면 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자는 여권에 스티커를 붙여주거나, 비자 스템프를 찍어 줍니다.
출입국 신고서에 발급받은 비자 번호를 적어서, 입국수속을 하시면 됩니다.
여러명이 비자를 받을 경우 줄을 늦게 서시면, 많이 기다려야 하므로,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국경에서도 위와 동일한 절차를 거쳐 비자를 받습니다. 단, 도착비자가 불가능한 곳도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도착비자 가능한 육로 국경
태국-농카이-비엔티안국경, 치앙콩-훼이싸이 국경
베트남-락싸오,
캄보디아-도착비자불가
중국-보텐

도착비자는 도착일 포함 30일간 유효합니다. (한달이 아님을 유의하십시오.)

여행정보의 라오스 도착비자 발급 및 출입국 절차 입니다.

 

 

 

 

 

 

 

 

라오스 비엔티안 왓따이 공항(Wattay Airport, Vientiane, Laos)에서

-비행기 안에서 도착비자신청서(Application form for arrival visa)와 출입국카드(Arrival-Departure Card), 세관신고서(Custom Declarations)를 나누어 줄 겁니다. 내리기 전에 뒤에 첨부한 예시를 보고 작성하세요. 세관신고서는 작성 안 하셔도 됩니다.
간혹, 도착비자신청서는 주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승무원한테 비자양식(비자폼) 있냐고 물어보세요.(Do you have a visa form?) 없다고 하면 도착한 후 공항에 비치된 용지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출입국카드와 도착비자신청서는 뒤에 첨부한 예시를 보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비행기에서 내리면 공항 청사로 걸어 들어오게 됩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처음으로 할 일은 도착비자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비행기에서(또는 공항도착후) 작성한 비자신청서에 사진, 여권, 비자발급비용 30$(업무시간외 주말은 31$)과 함께
비자발급창구 (Arrival Visa)에 제출하면 (선착순 일인당 5분 소요 - 최대한 앞줄에 설것) 비자를 발급해줍니다.
여권을 보면 아래와 같은 비자 도장이 찍혀 있을 겁니다.

-비자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