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사무이·꼬따오/꼬사무이·팡간·따오

코사무이/꼬사무이인근 무꼬 앙 통(Mu Ko Ang Thong)해상국립공원

태초 여행사 2010. 4. 17. 22:40

 

 

무 꼬 앙 통(Mu Ko Ang Thong)해상국립공원

 


 

꼬 사무이 지역에 있는 모든 섬들 중에서 무 꼬 앙통Mu Ko Ang Thong 해상국립공원은 해안 절경과 탐사여행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사무이 섬 서쪽으로 31km떨어져 위치한 이 해상국립공원의 면적은 100평방킬로미터 이상이다. 그리고 숲으로 둘러싸인 아름답고 가파른 화강암 섬들이 40여 개에 이른다.

 

이 곳의 해안은 모래 내포內浦와 화강암 동굴들로 이뤄져 있고 숲이 우거진 섬 안은 각종 동식물의 보고라 할 수 있다.

'황금의 웅덩이Golden Basin'라고 할 수 있는 이곳은 탐험여행을 하기에는 여러 면에서 제격이다. 이 곳은 예로부터 태국 왕실 해군Royal Thai Navy의 관할구역이어서 1980년에 해상국립공원의 여러개 섬 중 가장 큰 섬인 꼬 우와 딸랍Ko Wua Talap은 해상공원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데 그 일대에서 유일하게 관광객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는 곳이다.

 

이곳 섬 지상에서 400미터 지점까지 오솔길이 나 있고 정상 절벽의 끝 지점에서 주변 다도해의 수려하고 시원스레 펼쳐져 있는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아울러 '물결치는 연꽃'이라는 의미를 지닌 부아복 동굴Buabok Cave이 있다. 이 동굴은 형형색색의 석순과 종유석이 즐비해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국립공원 주변 마을을 따라 걷다 보면 자그마한 어촌마을이 있다. 또 한 곳에는 실로 장엄한 에메랄드 그린Emerald-green색깔의 호수가 나오는데 직경이 250미터에 이르고 깍아지른 듯한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호수는 누가 뭐래도 매 꼬Mae Ko섬 관광의 하이라이트이다.

 

이 앙통 지역의 빼어난 주변경관도 경관이지만 이 일대에 야생동물이 대거 서식하고 있다는 사실도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부문이다. 이 곳에는 표범 고양이, 산돼지, 긴 꼬리 원숭이, 쥐, 비단뱀, 도마뱀, 인도산 원숭이 등이 서식하고 있다. 섬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 40여 종 안팎의 조류 중에는 왜가리, 솔개, 딱따구리 등의 희귀종 새들도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섬 동굴안에는 고급 중국요리의 재료로 쓰이는 바다제비 집을 만드는 칼새들이 대거 서식하고 있다.

 

 

 

*출처:태초의 태국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