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일반정보

태국여행시 주의해야 할 태국 관습

태초 여행사 2011. 1. 10. 22:35

 

 

태국 여행시 주의해야 할 태국 관습

 

 

 

1. 발로 사람이나 물건을 가리키는 행동은 무례한 행동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2.공공장소에 시끄럽게 떠드는 것은 예의에 어긋난 것이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태국 사람들은 특히 머리를 쓰다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친밀함을 표하는 행동 이라도 삼가해야 합니다.

고의건 아니건 상대방의 머리를 건드리게 되었다면 즉시 사과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행까지 가셔서 싸우실 일은 피하심이 좋겠죠)

 

4. 필요 이상으로 상대방을 오래 쳐다보는 것도 무례한 행동으로 여깁니다.

때로는 싸움을 거는 행동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습니다.

 

5. 모든 불상은 크든지 작든지, 오래된 것이든 새 것이든 태국인에게는 매우 신성한 것입니다.

따라서 누구든지 사진을 찍기 위해 불상에 올라간다거나 불경스러운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6. 태국의 왕실은 태국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무심코 왕실을 모독하는 행동이나 말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7. 태국인들은 공공연한 장소에서 하찮은 입씨름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태국인들은 그런 행동을 가장 몰상식한 행동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8. 공공 장소에서 남녀간의 애정표현은 하류계층 사람들의 행위로 볼 수 있으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9. 태국 사람들은 서로 인사를 할 때 악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기도하는 자세와 같이 양 손바닥을 합장한 자세로 목례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 아랫 사람이 윗사람에게 먼저 하고 손윗사람은 같은 자세로 이에 응답합니다.(양손을 합장한 자세로 하는 인사를 "와이"라고 합니다.)

 

10. 태국에선 '성'으로 타인을 호칭하는 대신 "Khun(Mr. Ms. Mrs.)의 뜻을 앞에 넣어 이름을 부르므로 본인의 이름으로 불리었을 때

상대방을 무례하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11. 타인에게 물건을 건네줄 때 왼손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태국에서 왼손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손이므로)

 

12. 팁을 줄 때 동전을 주는 것은 상대방을 무시하는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계산하고 동전 잔돈이 남았을 때 주는 것은 괜찮으나 특별한 어떤 친절을 호텔직원등으로 받았을 때에는 20밧지폐를 사용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