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ROH정보/항공권·ROH프로모션

타이항공권 관련 정보

태초 여행사 2011. 4. 17. 23:04

 

 

타이항공이 인기있는 이유

 

타이항공은 태국여행자들에게는 매우 인기있는 항공사입니다.

이유는 타이항공이 국내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와 비교하면 안정성에서 비슷한 수준이면서 인천-방콕 항공권이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태국내 푸켓,치앙마이, 크라비 등등의 국내지역을 갈 경우, 타이항공의 경우 인천-방콕- 태국 내 각 지역(푸켓,치앙마이 등)을 한 번에 끊으면 애드온(Add on)이 적용되어  인천-방콕, 방콕- 국내 각 지역을 두 번 끊는 것보다 국내선편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방콕- 태국 내 각 지역을 잇는 항공권은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요즘 같은 경우 타이항공은 대부분 편도가 3천밧이상입니다. 왕복이 6천밧이상인데, 애드온이 적용되면 그 보다  좀 더 저렴한 측면이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과거에는 6만원정도만 더 내면 되었는데 요즘은 이런저런 이유로  15만원정도 추가되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내선 편만 따로 끊는 것에 비해 좀더 저렴합니다.

 

 

과거에 비해 항공권 가격이 비싸진 타이항공사의 항공권

 

타이항공사의 항공권은 언제서부터 국내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권과 비교하면 그다지 저렴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10만원이상의 차이가 났지만 요즘은 3만원내외의 차이에 불과합니다.

이유는 태국인들의 한국여행의 활성화에 있습니다.

 

태국내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해 한국을 방문하는 태국인들의 수가 20만이상이 되어 태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타이항공편이 일부 시간대에는 종종 한국인보다 태국인이 더 많은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태국의 명절인 송크란데이와 태국 여름방학기간인 3월부터5월까지는 한국을 방문하는 태국인들이 많습니다.  태국에서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보다 타이항공사의 항공권이 더 비쌉니다. 그럼에도 자국 항공사를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많아 타이항공사의 항공권 수요가 많아져 이제는 타이항공도 국내 항공사와 비교해 훨씬 더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타이항공권을 판매하는 여행사들의 과도한 페널티 요금 정책들

 

타이항공권을 판매하는 여행사들의 정책을 보면 과거에 비해 수익을 낼려고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항공권 일정변경에 대한 페널티 요금 정책인데, 일단 입금해서 항공권이 발행되면 일정변경할 경우 페널티 차지가 적지 않습니다.

 

타이항공사측에서 요구하는 페널티 요금은 1200밧정도로 우리돈 4만원이 넘어갑니다. 여기에 국내 타이항공권을 판매하는 여행사들이 추가로 페널티 차지로 2만원에서 3만원을 요구합니다. 합하면 7만원이상입니다.

항공권 일정변경 정도에 불과한 수고임에도 타이항공에서 요구하는 페널티외에 항공권 판매여행사의 지나친 페널티  정책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이 매우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이항공권은 타이항공홈페이지(http://www.thaiair.co.kr)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타이항공권 판매하는 여행사보더

더 저렴한 경우들이 있으며, 여행사에서 풀부킹이라는 항공권들도 항공사에 직접 예약할 경우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정변경을 고려하는 여행객들은 여행사를 통해서 하는 것보다는 타이항공사 본사를 통해서 일정 변경할 경우 타이항공이 요구하는 페널티만 지불하면 된 다는 것을 알면 좋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항공권 판매 여행사들이 부당하게 요구하는 페널티 정책의 희생자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이항공의 항공권 판매 정책

 

타이항공사는 항공권 판매에 있어서 타이항공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판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일본의 경우 타이항공사는  타이항공 홈페이지를 통한 항공권 판매가 벌써 80%이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도 곧 일본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렇기에 과거 타이항공권만을 판매하던 여행사들이 점점 에어텔, 골프팩상품, 패키지저가상품등등으로 행동반경을 넓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내 타이항공도 홈피를 보면 과거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 판매에서 점차 자사의 홈피를 통한 항공권 판매에 적극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사에 주는 7컴과 그외 판매량에 따른 인센티브를 여행사에 주기보다는 자사 홈피를 통해 회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기에 더더욱 그러합니다.

 

따라서, 타이항공권 구매를 고려하는 여행객들은 타이항공사 멤버가 되는 것도 좋으며, 종종 홈피에 접속해 이벤트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태국여행관련 호텔,투어, 스파, 교통편 등등에 대한 예약및 문의는

태국전문 여행사-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