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인근지역/방콕인근지역

방콕에서 암파와 수상시장 가는 방법/Amphawa floating market

태초 여행사 2011. 4. 25. 13:41

 

 

 

방콕에서 암파와 수상시장 가는 방법/Amphawa floating market/방콕에서 암파와 수상시장 가는 방법/Amphawa floating market

 

 

 

 

방콕에서 암파와 수상시장 가는 방법/Amphawa floating market

 

 

 

암퍼와 수상시장은 방콕인근 사뭇송캄(Samut Songkhram) 지역에 위치한다.

차로는 대략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거리이다. 담넌사두억 수상시장이나 위험한시장이라 불리우는 기찻길 시장도 차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다.

 

암퍼와 수상시장은 주말 수상시장으로 사뭇송캄의 유명한 사원인 왓 암퍼완 체티야람/Wat Amphawan Chetiyaram 인근에 위치한다. 주말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는 주말시장으로 사진작가들에게는 담넌사두억 수상시장보다 더 사진이 잘 찍히는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유는 사진작가들은 일몰 전후에 사진을 찍을 경우 종종 환상적인 사진이 나오기 때문이다.

 

 

 

 

 

암퍼와 수상시장은 아직까지는 담넌사두억 수상시장보다  태국적인 시장으로 추천받고 있으며, 얼마전까지는 담넌사두억 수상시장이 외국인들을 위한 시장이라면 암퍼와는 태국서민들을 위한 시장으로 일컬어졌다. 여행자들은 암퍼와 수상시장에서

과일, 국수, 군것질거리로 꼬치, 단맛을 내는 디저트등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오리앙이라 불리우는 블랙아이스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기름에 볶은 조개요리 등등을 맛볼 수도 있다.  

 

시장한쪽에서는 반딧불(Firefly) 투어를 위해 준비된 보트를 빌려 반딧불투어를 즐길 수 있다.

 

 

 

가는 방법

 

1.여행사:방콕 스쿰빗, 카오산에 위치한 여행사들에서 투어상품을 판매한다.

           태국어가 약하거나 방콕지리에 어두운 여행객들은 이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에서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2.남부버스 터미널(콘송 싸이따이)

           "남부버스 터미널에서 암퍼와 수상시장으로 가는 버스가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이며

            방콕- 암퍼와는 버스표가 70밧, 돌아오는 경우는 80밧이다.

 

            남부버스 터미널로 가는데 가까운 지상철역은 라차테위역이다. 라차테위역에서 남부 버스터미널까지는

             보통 30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150-160밧정도 나온다.

           

 

 

3.방콕 전승탑인근 로빈산 백화점앞의 미니밴

           -방콕 전승탑인근 로빈산 백화점앞에는 아유타야와 암퍼와 수상시장으로 가는 미니밴이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이며 요금은 1인당 80밧이다. 암퍼와에서는 매클롱/Mae Klong에서 내려준다.

 

             방콕을 잘 아는 여행객들은 주로 이 미니밴을 이용해서 간다. 이유는 남부버스 터미널가는 511번 버스

             이용하기도 쉽지않고, 버스터미널까지 가는 택시비는 보통  편도 150-180밧정도 나오기 때문이다.

             

 

 

 

 

 

태국어로 롯뚜(rot duu)라고 불리우는 미니밴 오피스는 빅토리 플라자/Victory Plaza 바로 옆에 위치한다.

옆에 센츄리 더 무비 플라자/Century The Movie Plaza가 있어 찾기 쉽다. 지상철역에서 2번 출구/Exit 2 로 나오면 보인다.

주말에는 차가 막히는 경우가 종종 있기에 1시간 30분정도 걸린다고 생각하고 타면 정신건강에 좋다.

 

 

 

 

4.택시렌트:방콕 택시를 이용해서 갈  경우 보통 편도로 1,000-1,200밧을 요구하며, 왕복이용시에는

              1,800-2,000밧정도에서 흥정한다. 요금은 모든 투어가 끝나는 방콕에서 주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