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공지

태국호텔 예약- 5월 가정의 달, 여름방학,추석 호텔예약관련 주의사항

태초 여행사 2012. 4. 9. 13:14

 

 

 

태국호텔 5월 가정의 달, 여름방학,추석 예약관련 주의사항

 

 

2012년 5월 가정의 달, 여름방학, 휴가기간, 추석예약관련해서

태국호텔예약 전문 여행사-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에서 알려드립니다.

 

 

태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국가로, 성수기인 건기(11-3월)는 물론, 비수기인 우기(4-10월)에도 세계 각국에서 오는 여행객들로 관광지가 늘 붐비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푸켓의 경우 중국,러시아,오스트렐리아지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이 많고, 파타야의 경우 러시아, 중국, 북유럽쪽에서 몰려드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거의 일년내내 이들 지역을 관광하는 느낌일 정도로 많습니다. 특히, 7-8월은 아시아에서 중국, 대만,홍콩, 싱가폴, 일본,한국, 러시아,호주, 중동, 인디아등에서 오는 관광객들이 유난히 많아 켓,파타야,코사무이 지역은 이름이 좀 있는 리조트들의 경우 5월말이나 6월초면 예약이 끝납니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의 경우 상황은 좀 낫습니다. 호텔들이 많고 휴양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여름휴가기간에만 일부 5성급 호텔들이 풀부킹됩니다.

 

 

9월의 경우, 아시아권에서는 한국의 추석과 비슷한 명절이 있습니다. 중국이 대표적인데 중국에서는 추석을 중추절이 또는8월절、혹은 중국어로는 퇀위앤지에(團圓節)라 부르기도 하는데 이 기간이 한국의 추석과 겹칩니다. 일본등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는 비슷한 명절이 있어 휴가 기간이 겹칩니다.

따라서, 한국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 20일부터 8월말까지 그리고, 추석기간 전후에는 푸켓,방콕,코사무이의 5성급 리조트,

이름이 나있는 3-4성급 리조트들은 풀부킹되는 사례가 흔합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의 경우에도 푸켓의 일부호텔은 풀부킹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여행에 우선적으로 추천되는 홀리데이인 파통, JW매리엇, 웨스틴 시레이베이, 센타라그랜드 카론, 밀레니엄 파통,

두싯타니 라구나,노보텔 빈티지, 두앙짓리조트, 카타비치 리조트, 카타타니 리조트, 라구나홀리데이클럽, 인디고펄 리조트,

르네상스, 반타이 비치 리조트, 그레이스랜드 리조트 등이 바로 인기가 있는 곳들입니다.

 

 

7월 20일부터 8월말, 그리고 추석기간전후(9월 24-10월 7일)에는 푸켓의 왠만한 3성급,4성급 리조트들은

대부분 풀부킹입니다.

 

푸켓의 5성급리조트들은 물론이고, 4성급의 노보텔 빈티지,두앙짓리조트,그레이스랜드,반타이, 로열파라다이스호텔, 머큐어파통,팔미라,바우만부리,디바나파통, 이비스파통, 코트야드 메리엇파통, 푸바리, 시틴, 시트러스, 파통머린,머린비치 리조트, 카타비치지역의 카타비치 리조트,이비스카타,카타팜,카타시브리즈, 메타디, 카론비치 지역의 힐튼 아카디아, 올드푸켓, 오키드, 센타라 카론, 카론비치 리조트등이 풀부킹될 가능성이 높은 호텔들입니다.

한국인들이 한번 쯤 들어봄직한 호텔들은 위의 기간에 풀부킹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타야 역시 푸켓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리오키드 타워윙,홀리데이인 파타야, 힐튼 파타야, 두싯타니 파타야, 시암베이쇼어,

센타라미라지,벨라빌라,이비스파타야, 자인호텔,LK계열호텔, 머큐어호텔 파타야,에이원 호텔,우드랜드등은 인기입니다.

 

코사무이는 태국내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7-8월이 날씨가 가장 좋은 기간이므로 세계 각국에서 오는 여행자들로 붐빕니다.

방콕-코사무이 항공권이 살인적인 가격인데도 7-8월은 날씨가 좋아 태국의 성수기인 건기기간과 동일한 높은 숙박료를 받는

특이한 지역입니다. 5성급 리조트들 숙박료가 1박에 보통 30만원이상인 지역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풀부킹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정리하면 5월 가정의달 5월1일부터 10일까지, 여름방학기간(7월20일부터 8월말까지), 추석연휴(9월 24-10월 7일)까지는

부킹될 가능성이 높은 기간이므로 지금부터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풀부킹사례는 매년 되풀이되어 왔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와 태초의 태국정보는 예약을 서두를 것을 사전에 공지하지만

태국호텔 경험이 없는 분들은 예약을 미루다가 결국은 좋은 호텔은 예약을 포기하고, 위치나 시설이 좋지 않은 호텔들을 어렵게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푸켓의 경우 태국여행사로는 드물게 성수기에도 인기있는 5성급과 호텔과  4성급 호텔에서 할당량을 받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지만 엄청난 예약물량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5월초의 휴가기간과 여름방학, 추석전후 기간에는 푸켓,파타야, 코사무이의 요 리조트는 예약을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호텔예약 문의는 태국호텔예약 전문 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을 통해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