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여행정보

태국호텔- 호텔,건축용어 발코니,베란다 그리고 테라스란 단어의 뜻과 차이

태초 여행사 2014. 4. 10. 09:26

 

 

 

 

                            태국호텔 : 호텔,건축용어 발코니,베란다 그리고 테라스란 단어의 뜻과 차이

 

 

 

자료제공: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

 

 

태국 호텔 설명을 보면 발코니, 베란다, 테라스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합니다.  각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혼동하는 사례들을 자주 봅니다.

여행자들도 이 들 단어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혼동하기도 합니다. 다음은 3개의 단어의 뜻과 차이입니다.

 

 

발코니는 거실을 연장하기 위해 밖으로 돌출시켜 만든 공간을 말합니다. 아파트의 거실에 붙어 있는 공간은 모두 발코니입니다.

태국도시의 2층이상의 호텔룸에 있는 바깥과 소통하는 공간은 대부분 발코니입니다. 물론 1층에서도 발코니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많은 분들이 흡연을 하기도 합니다.

 

 

1- 샹그릴라 방콕호텔  발코니, 태국호텔 2층이상에 있는 룸 밖의 야외공간은 대부분 발코니입니다.

 

 

 

 


베란다아래층과 위층의 면적 차이로 생긴 공간을 뜻합니다. 윗층 면적이 아래층보다 작으면 아래층의 지붕 위가 위층의

베란다가 됩니다. 2층짜리 단독주택에서는 흔히 베란다를 볼 수 있지만 아파트는 계단식으로 설계되지 않는 이상 베란다

공간을 만들 수 없습니다. 태국 호텔에서는 이와 같은 공간을 많이 볼 수는 없으나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푸켓 하얏트 리젠시 까말라 비치 리조트, 푸켓판와비치 리조트등에서 종종 보입니다.

 

 

 

2- 하얏트리젠시 카말라비치 베란다. 윗층이 아랫층보다 면적이 작아서.아랫층의 윗 공간을 이용하게 됨으로 만들어지는 공간,

 

 


테라스는 실내 바닥 높이 보다 20cm가량 낮은 곳에 전용정원 형태로 만든 공간을 말합니다. 거실이나 주방과 바로 통해야 합니다.

또한 1층에만 설치됩니다. 2층 이상 주택에 마련된 공간은 베란다로 분류됩니다. 일부 건설사들이 3층짜리 ‘테라스 하우스’라고

광고를 하는데 정확한 표기는 ‘베란다 하우스’입니다.

 

테라스 공간은 아웃리거 라구나 푸켓비치 리조트의 패밀리룸, 해안가 리조트의 비치프론트 룸, 호숫가에 있는 리조트 1층에서 많이 봅니다.

 

 

 

 

3- 아웃리거라구나 패밀리룸 테라스 , 1층에만 있는 공간으로 보통 거실과 바로 연결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태국대부분 호텔에 있는 바깥공간은 발코니라고 부릅니다.

발코니와 베란다는 지붕이 있을 수 있지만 테라스는 지붕 없이 땅 위에 바로 꾸민 것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