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ROH정보/항공권·ROH프로모션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항공권구입시 주의할점

태초 여행사 2014. 5. 12. 12:06

 

 

 

저가항공사- 에어아시아 항공권구입시 주의할점

 

 

에어아시아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저가항공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에어아시아가 내놓는 항공권 요금을 보면 그야말로

대단합니다. 그러나 에어아시아 항공사의 문제점도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예약시 에어아시아 항공사의 문제점을 고려하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우리속담 " 싼게 비지떡이다" 라는 말은 항공권 구입에서도 진리입니다.

 

 

1.출도착 지연이 타항공사에 비해 많다.

 

에어아시아는 저가항공사다보니 고객을 배려하는 면이 많이 부족합니다. 출도착 지연이 많아 타 항공사로 연결해야할 경우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면 다음 비행기편이용이 쉽지 않습니다.

 

 

2. 에어아시아의 항공 스케쥴은 자주 바뀐다.

 

저가항공사의 무책임한 일중 하나입니다. 종종 오버부킹되어 타 비행기편을 이용할 것을 알리는 메일이

2~3일전에  통보되는 일이 있습니다.

 

3. 인터넷 예약과정에서 고객이 실수할 경우, 에어아시아는 봐주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

 

에어아시아 인터넷 예약은 오류작동이 잘 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태초도 오류작동해 피해를 두번이나

경험했습니다. 본사에 전화해 해결할 것을 요구하면 고객실수이므로 봐줄 수 없다고합니다.

인터넷 예약시 조심하지 않으면 돈 날라가는 경우가 적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에어아시아는 고객들의 실수로 인한 낙전수입으로 운영하는 항공사"는 악명이 있을 정도입니다.

 

 

4, 프로모션기간에 쫓겨 예약을 급하게 할 경우, 고객의 실수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이경우 환불이 안된다.

 

에어아시아는 일단 예약하고 입금하면 대부분 환불이 안됩니다. 따라서 예약시에는 반드시 필요한 예약인가

정확히 예약일자등등을 입력했는가를 몇번이고 체크하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충동구매하고

여행일자에 항공권을 이용못하고 있습니다.

 

 

5. 에어아시아는 한국 소비자보호원,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문제가 되고 있는 항공사이다.

 

에어아시아는 환불안해주는 항공사로 유명합니다. 홈페이지 곳곳이 일반 항공사 홈페이지와 달라

고객들이 실수하기 정말 좋은 여행사입니다. 잘못클릭하는 수가 많습니다. 예약시 주의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6.에어아시아는 일정변경, 환불절차가 무지하게 까다롭다.

 

저가항공사들의 공통적인 수법중 하나는 고객들에게 저렴하다는 것을 내세우는 대신, 고객들이 일정변경, 환불을 요구할 경우

일반 항공사에 비해 무지하게 까다롭게 만들어 고객들을 지치게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