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일반정보/태국일반정보

태국의 주요강

태초 여행사 2014. 12. 6. 02:26

 

 

 

태국의 주요강



1,차오프라야강(Chao Prayah)- 방콕을 관통해서 흐르는 강으로 치앙마이 핑강과 나컨사완 지역의 난강에서 발원하여

                   방콕을 지나  타일랜드만으로 흐른다. 길이는 약 372킬로미터


2.핑강(Ping)- 치앙마이외각에 위치한 강으로, 방콕 차오프라야강의 원류에 해당한다. 치앙마이 치앙다오 지역의 도이튜아이( Doi Thuai). 댄 라오레인지(Daen Lao Range)에서 발원해서 치앙마이 타운을 지나 람푼,탁, 그리고 캄팽펫지역을 지나간다..



3.욤강(Yom) - 욤강은 차오프라야강 원류에 해당하는 강으로 파야오(Phayao Province)주의 퐁(Pong district) 지역 피판남 산맥(Phi Pan Nam Range)에 발원한다.




4.난강(Nan)- 난 강은 난 주 루앙프라방 산맥에서 발원해 우타라딧, 핏사눌록, 피칫지역을 지나간다. 난강은 나컨사완 주 춤생지역 (Chum Saeng District, Nakhon Sawan Province)에서 욤강을 만난다. 난강의 길이는 약 630킬로미터이다. .



5.파삭강(Pa Sak)-  파삭강은 태국 중부의 강으로 이산지방 러이 주 단사이 지역의 페차분 산맥( Phetchabun Mountains, Dan Sai District, Loei Province)에서 발원해 페차분 지역을 지나 롭부리와 사라부리 지역을 통과한다. 아유타야 롭부리강에서 만나 차오프라야강으로 흘른다. 강의 길이는 약 513킬로미터이다



6.치강(Choi)- 치강은 태국에서 가장 긴강으로 유명하며 길이는 약 765킬로미터이다.  이산지방에서는 치강이라 하지 않고 매시강이라고 부른다. 매시 라는 이름은 라오식 이름이다.


7.문강(Mun)- 문강은 태국에서 치강 다음으로 긴 강으로 이산지방 나컨랏차시마지역의 산캄행 산맥 카오야이 국립공원이 발원지이다. 이 강은 이산지방 코랏 공원을 지나 이산남부 지방 부리람,수린,시사켓지역을 통과하는 길이 750킬로미터의 강이다. 이 강은 우본랏차시마 끌롱치암에서 메콩강과 만난다.  문강은 시사켓 주의 칸타라롬 지역에서 치강(  Chi River)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