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레스토랑- 센트럴엠버시 5층 쏨분시푸드레스토랑/수쿰빗에서 쉽게갈 수 있는 시푸드레스토랑

태초 여행사 2015. 1. 3. 17:00

 

 

 

방콕레스토랑- 센트럴엠버시 5층 쏨분시푸드레스토랑/수쿰빗에서 쉽게갈 수 있는 시푸드레스토랑

 

 

 

방콕해산물 레스토랑으로 수라웡의 쏨분시푸드레스토랑, 랏차다 지하철역 훼이꽝역 인근 꽝시푸드 레스토랑, 그리고 수쿰빗소이 24 끝자락 에소(Esso) 주유소에서 좌측으로 400미터 지점에 위치한 손통포차나 레스토랑을 많이 이야기 한다. 이중 한국인을 비롯 외국여행자들, 방콕거주자들에게는 쏨분시푸드가 가장 알려져 있다. 일단 역사,규모, 명성에서 방콕 어느 시푸드 레스토랑도 쏨분시푸드 레스토랑을 능가하기 어렵다.

 

쏨분의 요리들은  질,맛,데코레이션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다. 레스토랑 분위기, 청결,직원수준도 역시 꽝시푸드, 손통포차나와 동급으로 보기에는 쉽지 않을 정도로 훨씬 낫다. 대표요리는 뿌빠뽕커리(카레 게요리)이다. 그외에 새우, 생선,조개, 오징어를 이용한 해산물 요리들이 인기이다.  한끼 식사로 뿌빠퐁커리, 솜땀, 팍붕프라이댕, 어쑤언(굴전) , 카오쑤워이(휜쌀밥)정도 시키면 3~4인 가족에게 맞는 상차림이다.

 

과거 수쿰빗,시암스퀘어 호텔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수라웡점등으로 가서 식사를 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지금은 쏨분시푸드가 지상철 시암역 옆 시암스퀘어원 빌딩 5층, 지상철역 플론칫역 옆 센트럴엠버시 쇼핑몰 5층에 위치해 쉽게 갈 수 있다. 레스토랑 분위기는 본점이 수라웡점보다 훨씬 낫다. 맛은 차이가 없다.

 

시임스퀘어 지역 호텔 숙박객들은 시암파라곤 백화점 입구 맞은 편 건물인 시암스퀘어 원 빌딩 5층으로, 수쿰빗 지역 호텔에 숙박할 경우에는 지상철역 아속-나나- 플론칫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이용할 경우 플론칫역에서 내려 센트럴 엠버시 쇼핑몰 5층 쏨분 시푸드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된다. 뿌빠퐁커리는 중자가 700밧, 대자가 1100밧정도 한다. 그외의 요리들은 대부분 150-300밧사이이다. 2인 예산으로 1000-1500밧정도, 3인예산으로 1200-2000밧정도로 고려하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