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유흥가-소이카우보이/수쿰빗소이23/수쿰빗아속인근

태초 여행사 2015. 5. 22. 20:55

 

 

 

 

 

 

                              방콕유흥가-소이카우보이/수쿰빗소이23/수쿰빗아속인근

 

 


자료제공: 태국전문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소이카우보이(Soi Cowboy)


 

소이카우보이는 수쿰빗소이 23에 위치한 골목으로 약 150미터 길이의 유흥가이다. 이 골목에는 약 40개의 아고고바가 위치하고 있다. 수쿰빗소이 4 나나플라자, 실롬 살라댕역 팟퐁과 더불어 방콕 3대 유흥가중 하나이다. 이들 술집들은 대부분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태국 여성들이 봉잡고 춤추는 아고고바이다. 업소마다 쇼의 종류, 보여주는 수위는 각각 다르다. 유명한 곳은 바카라(Baccara), 데자뷰(Deja Vu A go-go), 사하라 아고고( Sahara a Go Go ) 바등이 있다. 주 고객들은 유럽,미국등 서양인들이고 아시아인들은 유럽인들에 비해 많지 않다. 이 곳은 단지 30분내지 한시간 정도 오락거리로 쇼구경 하고 가는 여행객들과 외로움을 잊게해줄 여성을 찾는 여행객들로 나누어진다. 여성을 찾는 여행객들은 주중이나 주말 이른시간을 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행객들은 어느 바든지 방문할 수 있으며 업소마다 싱하맥주나 하이네켄맥주 작은 병 1개에 120밧~180밧을 받는다. 이 맥주값이 일종의 입장료에 해당한다. 보통 30분내지 1시간 정도 앉아 구경하다 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외로운 여행자들은 무대위의 여성들중에 한명을 봐두었다가 나중에 적당히 흥정해 호텔로 초대하기도 한다. 그렇다보니 수쿰빗호텔들중 5성급을 제외한 호텔들은 대부분 흔히 말하는 조이너스 차지를 받지 않는다. 술집아가씨들을 호텔에서 보기 싫다면 5성급 호텔을 고르거나 수쿰빗소이 23과 거리가 먼 골목안쪽 깊숙히 위치한 호텔을 고르는 것이 요령이다.



태국 전수상 탁신은 2001년 선거에서 당선된 후 사회질서 법을 수립했고, 그로인해 모든 바,나이트클럽들은 새벽2시까지만 영업할 수 있었고 나중에는 새벽 1시까지 영업할 수 있었다. 실롬 살라댕역인근 팟퐁지역만 "유흥지역(entertainment zones)' 으로 허용되었기 때문에 수쿰빗소이 4의 소이나나와 수쿰빗소이 23의 소이카우보이는 공식적으로 유흥지역이 아니었다. 따라서 탁신수상 시절에는 늦은시간 영업이 불허되었다. 탁신의 사회질서 회복 캠페인은 서서히 약화되어 소이카우보이는 새벽 2시 30분까지는 영업을 해도 문제가 없게 되었고 나중에는 주말이나 공휴일등이 겹칠 경우 새벽 3시까지 영업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다.



 

소이카우보이(Soi Cowboy)의 시작


소이카우보이는 베트남 전쟁당시 태국을 찾았던 한 미군이 은퇴 후 태국 방콕에 정착해 1977년 바를 오픈하면서 시작했다. 그는 항상 카우보이 모자를 착용해 사람들은 그를 카우보이라는 별명을 붙여 불렀다. 이게 효시가 되어 수쿰빗소이 23 거리는 소이 카우보이 즉, 카우보이 골목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위치


소이카우보이는 수쿰빗소이 23으로 인근에는 그랜드밀레니엄 호텔이 위치한다. 수쿰빗 아속 터미널 21쇼핑몰이 소이 카우보이에서 보이며 지하철(MRT) 수쿰빗역이  길건너에 보인다. 지상철(BTS) 역도 멀지 않아 지상철, 지하철로의 이동이 매우 쉽다. 소이카우보이 지역은 수쿰빗소이 23을 말하지만 넓게 보면 수쿰빗소이 25역시 소이카우보이 권역이다. 소이 23(소이 카우보)과 만나는 소이 25에는 소이카우보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사지샵들이 늘어서 있다. 이들 마사지 샵들은 우리가 아는 정상적인 마사지샵들은 아니다. 태국 유흥가에 위치한 마사지샵들은 입구에 대부분 노출이 심한 여성들이 앉아 있고, 호객행위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들 맛사지샵은 외로운 여행자들, 남자들만의 여행을 하는 여행팀을 기다리는 마사지샵들이다. 일부 여행객들은 수쿰빗소이 25 골목의 마사지샵들을 일반 마사지샵으로 오해해 나중에 깜짝 놀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