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리조트추천-두싯디투파통 리조트 "클럽라운지가 매력적인 리조트"
+푸켓리조트 클럽라운지중에서 두싯디투 클럽라운지가 가장 좋다. 성인은 박당 900밧 더내면 2인이 이용가능하고,
만15세 미만의 어린이는 1인당 650밧(조식비 250밧 별도)을 더내면 훌륭한 클럽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식사대용할만한 먹거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두싯디투파통(Dusit D2 Patong Resort) 리조트는 푸켓여행자들의 중심인 파통비치 지역에 위치한다. 홀리데이인 파통리조트 바로옆으로 서로 마주보고 있다. 두싯디투호텔은 "푸켓 그랜드 트로피칼호텔- 코트야드 바이 매리엇- 데스터네이션 파통"을 거쳐
지금의 두싯디투 파통이라는 이름을 갖게되었다. 이 호텔은 하드락푸켓 라이브카페겸레스토랑이 있는 호텔로 유명하다. 호텔오너는 푸켓 더블트리바이 힐튼 카말라, 스윗소텔 나일럿파크 카말라, 노보텔카론비치 리조트, 그리고 방콕 포포인트수쿰빗15를 가지고 있으며, 호텔에 대해 잘아는 오스트렐리아 출신이다.
처음 두싯디투파통호텔이라는 이름을 선보일 때, 태초는 깜짝 놀랐다. "두싯호텔 그룹은 두싯디투를 5성급 브랜드의 대표주자로 만들려는 계획을 갖고 있는 것이 역력한데 어떻게 데스터네이션 파통(과거의 이름)이 두싯디투가 될 수 있지? 이게 뭥미? " 했다.
과거 그랜드트로피칼호텔, 코트야드 바이 매리엇, 데스터네이션 파통 호텔 이름이었을 때, 여러번 방문한 기억으로는 솔직히 두싯디투 호텔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었기 때문이었다. 과거 호텔들은 4성급으로도 약했다. 룸만 크고 룸의 고급스러움은 떨어졌다. 부대시설도 키즈클럽외에는 그다지 매력이 없었다. 휘트니스클럽의 기기들을 점검했을 때 휘트니스클럽 기기들은 하나같이 대만제로 싸구려들이었다. 그래서 코트야드 바이 매리엇, 데스터 네이션 파통 당시 누군가가 " 이 호텔 어때요? "하고 물으면 비판에 앞장섰다. "호텔이 많이 떨어집니다. 단지 키즈클럽과 조식만 좋아요. 나머지는 별로에요" 하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두싯호텔이 다음세대로 내놓은 두싯디투 브랜드는 5성급 브랜드이다. 두싯디투로 처음 오픈한 치앙마이 두싯디투치앙마이는 완벽한 5성급 호텔이다. 얼마전까지 파타야 세컨도로에 위치한 두싯디투 바라쿠다도 역시 5성급 호텔이었다. 지금은 아코르 계열의 5성급 브랜드인 M 갤러리 바라쿠다로 바뀌었지만 디자인 감각, 수려한 외관, 고급스런 부대시설은 완벽한 5성급이었다. 과거의 두싯호텔이 전통을 중시하는 5성급 호텔이라면 두싯디투는 디자인을 중시한 호텔로 현대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하다. 두싯디투 브랜드의 " 디투(D2) "는 "두번째 세대(the Second Generation)"를 의미한다. 즉, 두싯호텔이 내놓는 " 다음 세대의 호텔" 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두싯호텔이 1세대라면 두싯디투는 2세대 호텔이라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이다.
자, 이제 두싯디투 파통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도대체 과거에 비판에 앞장선 태초가 두싯디투 파통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두싯디투파통의 장점
1.호텔비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저렴하다.
딜럭스룸의 경우 1박에 2300밧이다. 어린이 나이규정도 만 15세미만까지이다. 어린이 1인 조식비는 250밧이다. 엑스트라베드는 필요없다. 트윈베드룸의 경우, 룸당 퀸사이즈베드에 가까운 더블베드가 2개제공되기 때문이다. 어린이 조식비에 1인당 650밧을 더내면 클럽라운지이용이 가능하다.
예) 성인1= 2300밧
성인2=2300밧
성인2+만 15세미만 어린이 1인= 2550밧
성인2+ 만15세 미만어린이 2인= 2800밧
*엑스트라베드 없이 더블베드에 부모와 같이 이용할 경우에 한해서
2. 가격대비 최고의 룸조건이다(룸마다 퀸사이즈베드 2개제공)
두싯디투파통의 룸은 더블베드 2개가 놓인다. 이 것은 퀸사이즈 크기의 침대가 룸당 2개 놓인다는 것을 의미한다(아래 룸사진 차참조), 엑스트라베드가 필요가 없다. 이 조건은 태국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방콕에서도 수코솔호텔등 몇개만 이 조건을 제시한다. 만15세 어린이 2명 동반하는 가족여행팀에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호텔은 푸켓에서 없다. 어린이 동반 가족여행팀이 고민하는 침대구성은 두싯디투파통에서는 전혀 고민거리가 되지 않는다.
3. 클럽라운지의 구성,디자인이 매우 뛰어나다.
푸켓호텔중 클럽라운지를 갖춘호텔은 극히 드물다, 한국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아웃리거라구나 푸켓비치 리조트, 그랜드머큐어파통등 단지 몇개에 불과하다. 두싯디투 클럽라운지는 먹을 것, 마실 것이 많다. 푸켓리조트 클럽라운지중 으뜸이다. 방콕호텔중 클럽라운지를 고급스럽게 운영하는 6성급호텔과 비교해서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수준으로 음식,간식,음료를 제공한다. 점심,저녁식사의 대용으로 충분하다. 단, 클럽라운지는 무료가 아니다. 유료이다. 1박당 900밧을 내야한다. 어린이는 추가시 1인당 900밧이다. 어린이 2명이 추가되면 1800밧이다. 이 경우 어린이 조식비는 없다, 클럽 라운지 요금에 포함되어 있다. 결국 어린이 클럽라운지 이용요금은 650밧임을 이해할 수 있다. 점심과 저녁이 해결될 수 있으므로 비싸다고 볼 수 없다.
딜럭스룸의 경우 클럽라운지 이용시 요금합계
예) 성인1인= 1박숙박비 2300밧+ 900밧(클럽라운지)= 3200밧
성인2인= 3200밧( 위와 동일)
성인2인+ 만 15세미만 아동1= 2300밧+900밧+900밧= 4100밧(어린이 조식비포함, 별도의 조식비 250밧 없음)
성인2인+ 만 15세미만 아동 2 = 2300밧+ 900밧+ 900밧+900밧= 5000밧(어린이 조식비포함, 별도의 조식비 250밧 없음)
4.키즈클럽은 푸켓에서 가장 낫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아를, 유치원생을 데리고 가는가? 두싯디투파통은 그들에게 천국이 될 것이다. 이유는 키즈클럽의 공간이 푸켓 최고수준이다. 5성급 리조트 보다 규모가 더 크다. 인테리어, 놀이기구, 장난감등은 아낌없이 투자해 푸켓 5성급을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이비시터도 가능하다. 1시간에 200밧정도를 받는다. 아기가 있다면 잠시 몇 시간 맡기고 부부끼리 파통비치를 산책할 수도 있다. 아기침대를 꼼꼼히 체크한 결과 시설은 정말 좋다.(아래사진참조)
5. 조식이 매우 좋다.
호텔비가 저렴하면 조식은 혹시 최악이 아닌가하고 걱정할 지 모른다.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두싯디투의 조식은 호텔비를 생각하면 기대이상이다. 5성급 수준의 조식은 결코아니다. 그러나 푸켓에서 비슷한 호텔 요금을 받는 호텔들 중에서는 단연 으뜸이다. 1박에 3500밧 전후를 받는 반타이비치 리조트와 비슷한 수준이다. 밀레니엄 파통보다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다. 그러나 1박에 2100밧을 받는 호텔로는 매우 훌륭하다.
6. 부대시설들의 수준이 매우 높다.
과거 코트야드바이매리엇, 데스터네이션 파통에 대한 기억이 좋지않아 호텔방문시(2015년7월) 별로 기대도 안했다. 그러나, 로비부터가 과거의 코트애드바이 매리엇, 데스터네이션 파통이 아니다. 시설 하나하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곳곳에서 엿보인다. 태초가 호텔시설을 볼 때 유심히 보는 것 한가지는 휘트니스클럽의 기구 브랜드이다. 태국호텔은 호텔 등급에 맞게 휘트니스클럽 기구브랜드들이 다르다. 5성급은 주로 라이프니스(Lifeness) 나 테크노짐(Technogym)을 사용한다. 4성급중에서 고급브랜드인 라이프니스나 테크노짐을 사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거의 없다. 이유는 이들 기구의 가격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런닝머신이라 불리우는 운동기구는 이들 고급브랜드의 경우 거의 1천만원대이다. 따라서 이들 고급 브랜드를 사용하는 호텔들은 오너의 성격도 다르고, 호텔도 그에 따라 고급스럽다. 이번 두싯디투파통 휘트니스클럽이 과거 5층의 낡은 공간에서 1층의 3면이 유리인 고급스런 공간으로 이동한 것도 놀랍고, 운동기구도 모두다 고가 브랜드인 라이프니스라는 것에 대해 깜짝 놀랐다.
키즈클럽 역시 장남감, 컴퓨터시설, 전자장비들, 화장실 등등 모두다 5성급 수준으로 손색이 없다. 사실상 푸켓에서 가장 낫다.
7. 직원수준이 달라졌다. 고객에 대한 태도가 매우 좋다.
두싯디투 파통 리조트 직원들이 완전달라졌다. 몇몇 직원들은 아는 직원들이었다. 5성급 웨스틴 시레이베이, 인디고펄, JW매리엇, 밀레니엄 파통,노보텔등에서 온 사람들이 눈에 보였다. 호텔직원들에 대한 평이 좋지 않았음을 오너는 알고 대대적인 인적쇄신을 한 것으로 판단한다. 프론트 직원들의 여유있는 움직임, 바 직원들의 세련된 옷차림과 태도, 곳곳에서 보이는 미녀들의 모습은 "두싯디투 파통으로 간 남성들은 눈이 호강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다.
8.활기찬 리조트 분위기가 느껴진다.
두싯디투가 두싯호텔그룹의 제 2세대를 의미하고, 두싯디투안의 하드락 카페가 위치해 리조트 분위기가 매우 신선하다.오렌지색 유니폼을 입은 태국미녀들의 활기찬 움직임은 휴양지 리조트 분위기를 살리기에 충분하다. 특히 두싯디투파통호텔 모서리의 하드락 카페 공간에서는 하드락카페의 여성직원들의 율동을 보여주는 시간이 있어 수 많은 남성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저녁시간 하드락 카페의 음악,웨이츄레스들의 스피디한 움직임, 댄스등은" 두싯디투에서 만큼은 외로움을 잊어도 좋다"고 말할 정도이다.
9.다양한 편의시설
두싯디투 파통에서는 클럽라운지, 휘트니스클럽, 스파샵, 수영장, 하드락 카페, 베이커리점,미니마트, 커피숍, 하드락카페 기념품점 등등이 있다. 1년전까지 4성급 리조트였다가 근 1년 리노베이션이후 5성급 브랜드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므로 아직은 어딘가 5성급으로는 약하지만 4성급으로 볼 수 없는 훌륭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10, 위치가 좋다.
두싯디투 파통의 위치는 어떨까? 홀리데이인 부사콘윙과 메인윙 옆에 위치한다. 정실론 쇼핑몰, 방라로드, 렛츠릴랙스 파통 마사지샵등이 멀지 않다. 정실론 쇼핑몰까지 걸어서 10분이다. 방라로드도 비슷하다. 파통비치까지는 대략 3-4분정도 걸으면 된다.
성피농 해산물 레스토랑, S&G 레스토랑도 멀지 않다. 저렴한 마사지샵인 리모네 마사지샵도 멀지 않다. 파통비치가로 나가면 바나나 나이트클럽, 더포트 라이브 카페, 바나나 컴플렉스 식당가(시즐러, 와인커넥션, 후지일식당등이 위치함)도 가깝다.
푸켓여행사& 라운지인 태초클럽 여행사(http://www.taechoclub.com)도 도보로 대략 15분 거리이다.
그렇다면 두싯디투의 단점은 없을까? 없다면 그 것은 거짓말이다. 태초가 두싯디투의 단점을 잡아내기위해 1박을 요청하고 낮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곳곳을 체크했다. 단점은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두싯디투파통의 단점
1. 건물중심의 호텔형 리조트이다.
두싯디투는 건물로만 구성되어 있다, 녹지공간이란 수영장 주변의 나무 몇 그루가 전부이다. 휴양지의 리조트로 보기에는 한계가 분명있다. 그러나 파통비치 지역에서 널직한 녹지공간을 갖춘 리조트라고는 두앙짓리조트,머린파통호텔외에는 찾아보기 힘들다. 땅값이 한국 강남수준인데 넓은 땅을 확보하기는 어렵다. 홀리데이인 파통, 그랜드머큐어파통, 노보텔빈티지파크, 반타이비치 리조트등 푸켓을 대표하는 호텔들이 다들 비슷한 환경이다. 이부분은 분명 단점이다. 그러나, 파통이라는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하면 흠으로 지적하기는 쉽지 않다. 그럴 경우 홀리데이인을 비롯 파통고급호텔 대부분 이 부분에서 자유롭지 않기 때문이다.
2.하드락 카페의 소음으로 일부 룸이 시끄럽다.
두싯디투파통 단점중 가장크게 부각되는 것이 바로 하드락 카페이다. 하드락 카페가 새벽1시까지 영업하는 관계로 하드락 카페방향의 룸들은 새벽1시까지 소음에 시달린다. 두싯디투파통 호텔 고위매니저들과 미팅을 하면서 이 부분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졌다. 고위 매니저들도 두싯디투 파통의 약점을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태초가 이부분을 계속 지적하자 호텔 매니저들은 "태초클럽 고객들은 절대로 하드락카페 방향열의 룸을 지정안하겠다. 보장한다. "하고 약속했다. 따라서 태초클럽 고객들은 소음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3.주차장이 협소하다.
차를 렌트할 경우 주차하기가 조금은 어렵다. 이유는 주차장이 도로변에 위치하며, 주차가능하나 쉽게 차를 주차하고 뺄 수 있는 환경은 아니다. 물론 주차요원들이 도와주기는 하나 매번 직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딜럭스룸- 2300밧
프리미어룸-2800밧
*2인조식부페, 세금,봉사료포함
*클럽라운지 이용시 추가요금
예) 성인1인= 1박숙박비 2300밧+ 900밧(클럽라운지)= 3200밧
성인2인= 3200밧( 위와 동일)
성인2인+ 만 15세미만 아동1= 2300밧+900밧+900밧= 4100밧
성인2인+ 만 15세미만 아동 2 = 2300밧+ 900밧+ 900밧+900밧= 5000밧.
*클럽라운지 분위기,먹을것, 마실것, 데코레이션은 5성급 수준이상입니다.
두싯디투파통 리조트는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
'푸켓 > 호텔·리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켓리조트-디바리 마이카오비치 푸켓리조트 전경,위치,로비,주변환경 (0) | 2015.08.28 |
---|---|
푸켓리조트- 성수기 급한 예약으로 호텔예약이 어려울 경우 해결책 (0) | 2015.08.03 |
푸켓리조트- 아웃리거라구나푸켓비치리조트 일부분 리노베이션계획(9월1일~10월15일) (0) | 2015.07.15 |
푸켓리조트- 아웃리거라구나푸켓비치 리조트 수영장부유물, 과연 누구의 책임인가? (0) | 2015.07.08 |
푸켓리조트 추천 -카타타니 리조트 수영장,비치,자연환경 (0) | 2015.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