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호텔·레지던스

방콕호텔- 포포인츠바이 쉐라톤호텔의 이해(스타우드호텔그룹의 4~4.5성급호텔브랜드)

태초 여행사 2015. 10. 25. 19:10

 

 

 

방콕호텔- 포포인츠바이 쉐라톤호텔의 이해(스타우드호텔그룹의 4~4.5성급호텔브랜드)



스타우드호텔 그룹(Starood Hotels Group)은 세계적인 럭셔리호텔브랜드들을 가진 세계 최대의 고급호텔 그룹이다.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세인트레지스, W호텔은 물론 한국여행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쉐라톤, 웨스틴, 르메르디앙,럭셔리컬렉션 그리고 4성급내지 4.5성급 호텔로 최근 각광을 받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과 어라프트(Aloft)가 스타우드호텔 그룹에 속한다.


지속적인 이노베이션, 세심한 관리, 철저한 직원교육, 그리고 다양한 호텔을 선보이면서 스타우드호텔 그룹의 아성을 쌓고 있다. 과거 매리엇, 힐튼, 아코르등과 큰 차이가 없었으나 이제는 스타우드의 성이 좀더 높이 올라가는 느낌이다. 그만큼 스타우드 호텔그룹의 성공은 눈부시다. 어느 국가를 여행하든 스타우드호텔 브랜드는 여행자를 결코 실망시키지 않는다. "스타우드호텔= 좋은 선택"이라는 공식이 만들어지면서 여행자들은 다른 어느 브랜드보다도 스타우드 호텔을 우선해서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스타우드호텔그룹은 5성급 수준의 룸과 서비스를 지향하면서 좀 더 저렴한 호텔을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새로운 호텔 브랜드를 내놓았다. W호텔의 자매호텔인 어라프트(Aloft)와 쉐라톤호텔의 자매호텔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Four Points Sheraton)이 바로 그것이다. 이중 포포인츠바이 쉐라톤은 한국 서울 남산에도 있어 서서히 한국여행객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은 1995년 4월 쉐라톤 호텔앤 리조트( Sheraton Hotels and Resorts) 그룹 에서  쉐라톤인(Sheraton Inns) 호텔을 대체하기위해 만든 중급 수준의 호텔이었다. 1998년 스타우드 그룹에서 힐튼호텔그룹보다 더 많은 값을 부르면서 쉐라톤호텔을 인수하는데 성공했고, 이어  스타우드 호텔그룹은 2000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을 중급(mid- scale)에서 상급(upper-scale)으로 상향시켜 새롭게 단장했다.쉐라톤이 풀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은 룸등급을 단순화하고, 레스토랑등 부대시설의 수를 줄이거나 규모를 줄이는대신 요금을 내리는 정책으로 쉐라톤의 서브호텔 지위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쉐라톤 고객들은 하루 종일 호텔에 머무르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포포인트 바이 쉐라톤 고객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기에 한계가 있다. 룸과 숙박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외에 사용빈도가 적은 시설들은 줄이거나 규모를 축소하는 정책을 펼치기 때문이다. 주고객은 실용성을 추구하는 장기 비즈니스 여행자. 일반 여행자들이다. 쉐라톤호텔의 서브호텔(Sub Hotel) 개념의 4성급내지 .4.5성급 호텔로 여행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호텔중 하나이다.



방콕 스쿰빗소이 15의 포포인츠 쉐라톤 방콕  


방콕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호텔은 수쿰빗 중심 아속에서 멀지 않은 수쿰빗소이 15입구에 위치하며, 한국여행자들에게 서서히 알려지고 있다. 아직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한국여행자들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주목을 받지 못한 이유중 하나는 수쿰빗아속 지역 호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다. 5성급의 독보적 존재인 쉐라톤그랑데 수쿰빗, 쉐라톤 그랑데 수쿰빗 아성을 서서히 잠식해가는 소피텔 수쿰빗, 위치, 저렴한 요금,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한국여행객들에게 어필하는 웨스틴그랑데 수쿰빗,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 , 저렴한 요금으로 승부를 거는 그랑데 센터포인트 터미널 21, 5성급 수준의 룸,서비스, 조식,시설이나 4성급 요금을 받는 그랜드 수쿰빗에 치여 숨을 제대로 쉴 수 없는 상황이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방콕의 호텔비는 비교적 높은 편이다. 5성급 수준의 호텔로 저렴한 호텔비로 한국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그랜드 수쿰빗보다 더 높은 요금을 책정해 현재는 한국여행객들의 선택에서 후순위로 밀리고 있다. 태초클럽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콘방콕호텔에 좀더 매력적인 호텔비를 책정할 것을 요청하고 있다. 그러나 당장은 쉽지않다. 스타우드호텔 체인의 호텔이기 때문에 주위 스타우드호텔들의 입장도 고려해야 하기때문이다. 한편 W호텔의 자매호텔인 수쿰빗소이 11의 어라프트호텔이 주변에 새로운 경쟁상대들이 오픈함에 따라 호텔비를 낮춘 것을 보면 앞으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수쿰빗호텔이 좀더 저렴한 요금을 내놓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점쳐본다. 위치,서비스, 조식, 시설은 비교적 좋은 편이므로 시간이 가면 한국여행객들이 늘어날 가능성은 높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방콕호텔은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