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방콕공항픽업- 방콕공항에서 방콕시내, 파타야,후아힌으로 가는 미터택시,여행사픽업서비스,교통편 안내

태초 여행사 2015. 11. 3. 00:29

 

 

 


 


방콕공항픽업- 방콕공항에서 방콕시내, 파타야,후아힌으로 가는 미터택시,여행사픽업서비스,교통편 안내




방콕, 파타야,푸켓등을 여행할 경우 공항픽업은 여행자들에게 항상 도전이다. 물론, 태국여행경험이 많은 여행자들은 유창한 태국어로 태국미터택시 운전사를 휘어잡거나(?) 아니면 짐이 가벼울 경우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을 어렵지 않게 한다.그러나, 태국여행경험이 전혀없거나 패키지 여행경험정도일 경우,  태국어가 불가능할 경우, 또는 태국미터택시에 몇번 당한 경험이 있는 경우 보통은 여행사 픽업을 선택하게 된다.


태초의 경우, 방콕수완나품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경우는 1. 공항철도 2. 미터택시 3.여행사 픽업순으로 추천한다. 그러나 저녁 11시 이후에 공항수속이 끝날경우 공항철도이용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공항철도는 매우 저렴하고 안전한 수단이며, 지상철,지하철과 연계될 경우 비용이 저렴하므로 가장 추천한다. 미터택시도 공항1층 미터택시 부스에서 탈 경우 바가지를 당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물론 일부 미터택시 운전사들은 미터기를 꺽지 않고 흥정을 요구하거나 미터기를 조작해 공항에서 시내까지 300밧 안밖수준임에도 500밧전후의 비용을 받아내기도 한다. 그러나 해외여행시 바가지당하는 것도 좋은경험(?)이 될 수 있다.한국내에서도 바가지 요금이 있는데 관광국가인 태국에서 바가지 요금이 없다는 것은 말도안된다. 바가지를 당해봐야 경험이 축적되어 더 좋은 여행할 수 있다는 생각에 미터택시를 추천한다. 바가지를 당해도 한국 미터택시보다는 훨씬 저렴하고, 여행사 픽업보다 더 저렴하다.


방콕공항에서 파타야,후아힌 지역등으로 이동할 경우에는 1.여행사픽업 2. 미터택시 순으로 추천한다. 이 경우 미터택시는 절대로 미터기로 가지 않기 때문이다. 무조건 흥정이다. 흥정하는 요금이 여행사 픽업과 비슷한 수준이다. 미터택시 운전사 다수는 고속도로 톨게이트비를 별도로 받는다. 그렇다면 톨게이트비가 포함된 여행사 픽업이 요금면에서 더 낫다. 미터택시에 주로 사용되는 차량은 토요타 1500cc 비오스 또는 알티스이다. 그러나 여행사 픽업은 토요타 2000cc 캠리이다. 한국으로 보자면 아반테와 소나타 내지 그랜져의 차이가 난다.




1. 수완나품공항, 돈므앙공항에서 방콕시내 호텔로 이동





-공항수속이 저녁 11시 이전에 끝나는 경우




공항수속이 저녁11시 이전에 끝난다면 수완나품공항의 경우 공항지하 1층에서 출발하는 공항철도가 좋다.



-공항철도


공항 지하 1층에 매표소가 있으며 매표기에서 구입해도 좋고 매표창구에서 구입해도 좋다. 토큰 구입후 통과대에 갖다대면 문이 열리는 방식이다 내릴 때에는 토큰은 통과대 투입구에 넣으면 문이 열린다. 수쿰빗 아속에서 가까운 마카산역까지는 대략 20분소요. 요금은 30밧, 종점역인 파야타이역은 대략 35분 소요. 요금은 45밧이다. 파야타이역은 지상철역인 파야타이역과 연결되어 지상철역인근에 위치한 호텔로 이동하기 좋다. 공항철도는 저녁12시까지 운행하므로 공항수속이 저녁 11시 이전에 끝나는 경우에만 추천가능하다.




-미터택시(1500cc 비오스)


공항1층에 미터택시부스가 있다. 승차인원이 3인이하로 짐이 2개정도이면 미터택시 이용이 저렴하고 좋다. 어린이, 노약자 동반일 경우에도 미터택시가 편하다.  공항에서 시내호텔까지 약 30~33킬로미터이며  총비용(1층 미터택시 부스 이용료 50밧+ 공항톨게이트 두곳 비용  50밧+25밧+  미터기 요금 250~350밧)으로 대략 400~500밧정도가 나온다.



-미니밴 택시


미터택시와 동일하게 미터기로 운행해야함에도 잘 지켜지지 않는다. 미니밴 택시 운전사 90%이상이 미터기가 아닌 흥정을 요구한다. 승차인원 4인까지 탑승가능하며 가방 3~5개정도는 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골프백도 어렵지 않게 실을 수 있다. 공항에서 시내 호텔까지 보통 700밧정도의 비용을 요구한다.  공항1층  미터택시 2번 카운터에서 이용가능하다.



-여행사픽업(2000cc 토요타캠리, 톨게이트비 포함)1.


승차인원이 3인이하로 짐이 2~3개일 때 이용된다. 미터택시에 비해 차가 좀더 크므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어린이, 노약자 동반일 경우에 여행사 픽업차량이 편하다.미터택시와 흥정하기 싫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호텔까지 가고 싶은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한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9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시내호텔까지는 편도 1000밧이다.



-여행사 픽업 (토요타 커뮤터 VIP밴, 톨게이트비 포함)2.


9인용 차량으로 한국의 봉고와 비슷한 크기이다. 승차인원이 3인이상으로 짐이 많을 경우, 골프백등이 있을 경우 이용한다. 보통 3~ 7인정도 탑승시 추천되는 차량이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12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시내호텔까지는 편도 1300밧이다.







2. 수완나품공항, 돈므앙공항에서 파타야 호텔로 이동하는 경우




 수완나품공항, 돈므앙공항에서 파타야호텔로 이동하는 경우는 미터택시와 흥정아니면 여행사 픽업을 이용해야 한다. 다른 대안이 없다. 수완나품공항이 돈무앙공항보다 파타야에 더 가깝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까지의 거리는 돈무앙공항에서 파타야까지의 거리보다 약 30킬로미터 짧다. 따라서 요금이 다를 수 밖에 없다.





-미터택시(1500cc 비오스)


방콕시내가 아닌지역으로 갈 때에는 돌아올 때 손님을 반드시 태우고 온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미터기가 아닌 흥정으로 간다.

낮시간에는 1200-1500밧선에서 흥정하는데 주의할 것은 흥정할 때 톨게이트비 포함인지 확인해야한다는 것이다. 흥정시 이 부분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톨게이트비는 여행자가 지불하는 것이 보통이다. 저녁시간 또는새벽시간에는 1500밧전후에서 흥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간혹 마음씨가 좋은 미터택시 운전사 만나면 1200-1300밧선에서 가능하다. 톨게이트비 포함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미니밴택시


미니밴택시는 낮에 1500밧 전후에서 저녁,새벽에는 1800~2000밧 전후에서 흥정을 시도한다.




-여행사 픽업 (2000cc 토요타캠리, 톨게이트비 포함)1.


승차인원이 3인이하로 짐이 2~3개일 때 이용된다. 미터택시에 비해 차가 좀더 크므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어린이, 노약자 동반일 경우에 여행사 픽업차량이 편하다.미터택시와 흥정하기 싫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호텔까지 가고 싶은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한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시내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15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파타야호텔까지는 편도 1800밧이다. 수완나품공항대비 300밧을 더 받는다.



-여행사 픽업 (토요타 커뮤터 VIP밴, 톨게이트비 포함)2.



9인용 차량으로 한국의 봉고와 비슷한 크기이다. 승차인원이 3인이상으로 짐이 많을 경우, 골프백등이 있을 경우 이용한다. 보통 3~ 7인정도 탑승시 추천되는 차량이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21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파타야호텔까지는 편도 2400밧이다.  수완나품공항대비 300밧을 더 받는다.





3. 수완나품공항, 돈므앙공항에서 후아힌 호텔로 이동하는 경우



-미터택시(1500cc 비오스)


방콕시내가 아닌지역으로 갈 때에는 돌아올 때 손님을 반드시 태우고 온다는 보장이 없으므로 미터기가 아닌 흥정으로 간다.

낮시간에는 2000~2500밧선에서 흥정하는데 주의할 것은 흥정할 때 톨게이트비 포함인지 확인해야한다는 것이다. 흥정시 이 부분을 확실히 하지 않으면 톨게이트비는 여행자가 지불하는 것이 보통이다. 저녁시간 또는새벽시간에는 2500밧전후에서 흥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간혹 마음씨가 좋은 미터택시 운전사 만나면 2000-2300밧선에서 가능하다. 톨게이트비 포함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미니밴택시


미니밴택시는 낮에 2500밧 전후에서 저녁,새벽에는 2800~3000밧 전후에서 흥정을 시도한다.




-여행사 픽업 (2000cc 토요타캠리, 톨게이트비 포함)1.


승차인원이 3인이하로 짐이 2~3개일 때 이용된다. 미터택시에 비해 차가 좀더 크므로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어린이, 노약자 동반일 경우에 여행사 픽업차량이 편하다.미터택시와 흥정하기 싫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가진 차량으로 호텔까지 가고 싶은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한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후아힌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25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후아힌 호텔까지는 편도 2500밧으로 수완나품공항 출발시 비용과 동일하다.



-여행사 픽업 (토요타 커뮤터 VIP밴, 톨게이트비 포함)2.



9인용 차량으로 한국의 봉고와 비슷한 크기이다. 승차인원이 3인이상으로 짐이 많을 경우, 골프백등이 있을 경우 이용한다. 보통 3~ 7인정도 탑승시 추천되는 차량이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 기사는 공항 2층 입국장 게이트(Gate) 3 앞에 태초클럽 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대기한다. 수완나품 공항에서 후아힌 호텔까지는 낮,밤,새벽시간 구애없이 편도1회 2900밧이다. 톨게이트비 포함이다. 돈므앙공항에서 후아힌 호텔까지는 편도 2900밧으로 수완나품공항 출발시 비용과  동일하다.




4.공항픽업시 주의할 점



- 공항픽업장소


 공항픽업장소는 공항2층 출국장 3번 출구(Gate3)이다. 3번출구앞에서 태초클럽로고가 있는 푯말을 들고 운전사가 대기한다. 일부 여행자들은 1층,3층,4층으로 이동해서 헤메기도 한다. 그리고 태초클럽 바우처에 나와있는 비상전화로 운전사가 없다고 컴플레인을 걸기도 한다.



- 공항픽업차량 운전기사를 공항에서 찾을 수 없을  경우


공항픽업차량 운전기사를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다. 공항의 수많은 인파로 인해, 여행객들의 입국수속이 지연되면서, 여행객들이 운전사 생각안하고 유심카드구입등으로 못만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반드시 바우처에 나온 방콕 비상전화연락망으로 전화해야 한다. 그러면 대부분 해결된다. 바우처 받자 마자 태초클럽 비상전화번호를 휴대폰에 등록하는 것은 매우 현명하다. 그러나, 일부 여행객들은 바우처를 잃어버리거나 어디에 둔지 모른체 태초클럽 방콕사무소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에" 차가 안와요" 식으로 글을 올린다. 해결방법이 아니다. 사무소는 오전 9시~오후6시까지 근무하므로 사무소 전화는 전혀 도움이 안되며 홈페이지도 사무소 운영시간에 준해서 업무를 처리하므로 사실상 해결책이 아니다. 이 경우는 고객의 실수로 판단되어 취소,환불이 안된다. 비상전화를 했는데 안받아서 해결이 안된경우 태초클럽은 전액환불, 사과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수의 경중에 따라 약간의 보상을 하기도 한다.




- 공항픽업서비스 예약시 날짜,시간기입관련


공항픽업 날짜와 시간을 혼동하는 여행자들이 적지 않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비행기 편명, 한국출발 날짜,요일,시간, 태국도착날짜, 요일. 시간을 밝히는 것이다. 공항픽업서비스 예약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행기편명이다. 비행기 편명을 기입하지 않으면 실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날짜와 요일을 같이 밝힐 것을 요구하는 이유는 여행자중 일부가 날짜를 잘못기입하므로 확인차원에서이다.항공사에서 받은 이티켓에 나오는 정보를 그대로 적으면 된다.



예) 11월 2일 월요일 타이항공  TG657 편일 경우


                        출발                        도착
    11월 2일    월요일       인천 20:50   TG657        11월3일 화요일      방콕 00:25   TG657



위와 같이 공항픽업시간을 밝히면 픽업실수할 가능성은 극히 낮다. 일부 여행자들은 날짜와 시간을 잘못적어 픽업서비스가

불가능하게 한다. 이 경우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므로 전액환불이 안된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돈무앙공항 픽업서비스는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디너크루즈등을 판매하고 있다




 

 


2- 방콕미니밴 택시로 4인까지 탑승가능하며 골프백, 가방 3-5개정도는 실을 수 있어 매력이 있다. 공항1층  미터택시 2번 카운터에서 이용가능하다.




 


3-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차량으로 사용되는 토요타 캠리 2000cc. 




 

 


4- 여행사 픽업 VIP밴 , 보통 9인승으로 3~7인 탑승시 좋다. 유모차, 3대가 같이 하는여행, 골프백소지시 추천되는 차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