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공항·교통·지도

방콕디너크루즈-리버시티 선착장/리버시티쇼핑몰 가는 방법

태초 여행사 2015. 11. 28. 12:38

 

 

 

 


방콕디너크루즈-리버시티 선착장/리버시티쇼핑몰 가는 방법





리버시티 쇼핑몰은 방콕 차오프라야강변에 위치한 쇼핑몰이자 선착장이다. 방콕여행자들에게는 디너크루즈 선착장으로 알려져 있다. 그랜드펄디너크루즈등을 비롯해 방콕 디너크루즈는 대부분 이 곳에서 출발한다. 샹그릴라 방콕호텔의 호라이즌 디너크루증등만 호텔내 선착장에서 떠난다.



리버시티 쇼핑몰 인근 지상철로역은 사판탁신(Saphan Taksin)역이 있고, MRT 역으로는 훨람퐁 지하철역이 있다. 그러나, 이들 역은 리버시티 선착장에서 도보로 근 15-20분 거리에 위치하므로 도보로 이동하기는 쉽지 않다. 사판탁신역에서 내려 1층으로 내려가면 사판탁신 선착장(사톤 선착장이라고도 함)에 리버시티 쇼핑몰 무료셔틀보트 선착장이 위치한다. 이 곳에서 무료셔틀보트타고 리버시티로 이동가능하다. 매 30분마다 한대꼴로 온다. 선착장에서 리버시티 쇼핑몰까지는 배로 10분내의 거리이다. MRT 훨람퐁(Hualampong)역에서 리버시티 선착장까지는 약 1.2킬로미터이며 도보로 15분 거리이다. BTS 사판탁신역에서 리버시티 선착장까지는 약 2.4킬로미터이며 도보로 근 30분 거리이다.




1. 미터택시:


-러시아워(오후4시~ 8시); 러시아워에는 미터택시 소요시간이 예측불허이다. 막히는 구간은 끌롱떠이 구간, 라마4세도로,

                                    사톤 지역등등이다. 러시아워에는 수쿰빗의 경우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요금은 120-200밧,

                                    시암 스퀘어, 칫롬,랑수언,실롬,사톤지역은 30분에서 1시간, 요금은 100-150밧..



-러시아워가 아닌 경우: 러시아워가 아닌 경우 미터택시로 20-30분 정도 걸리고 요금은 80-100밧정도이다.




2. 지상철(BTS)+ 무료셔틀보트:

                 사판탁신(Saphantaksin)역에서 하차, 1층 선착장으로 이동후 리버시티가는 무료셔틀보트 탑승

                 무료셔틀보트 탑승시간 10분. 지상철역에서 내려 미터택시타고 가면 10분 소요. 요금은 50-60밧.

                 지상철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경우 샹그릴라 방콕 호텔 앞으로 이동후 짜로엔끄렁도로를 따라 걸으면 된다.

                 이 도로는 방콕의 대표적인 은제품거리로 엄청난 은제품 쇼핑샵을 보게된다. 은제품에 관심이 있으면

                 도보로 이동하는 것 강추.



 

 

 

 

3. 지하철(MRT)+ 미터택시 또는 도보:


                방콕중앙기차역이자 지하철(MRT)역 종점역인 훨람퐁(Hualampong)역에서 하차, 미터택시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미터택시를 탈 경우 소요시간 10분, 요금은 50밧내외가 나온다. 도보로 이동할 경우 15분 거리.

 

 

 

 



리버시티 주변 가볼만한 곳:


리버시티 선착장에 일찍 도착하면 무얼하나 걱정하는 여행자들이 더러 있다. 


-리버시티 쇼핑몰


리버시티 선착장이 위치한 건물이 바로 리버시티 쇼핑몰이다. 안에는 다양한 레스토랑 커피숍, 마사지샵등등이 위치한다.

옥상에는 방콕에서 유명한 바베큐레스토랑이 있다. 멋진 야경이 일품이라 늘 사람들이 붐빈다.


-클롱산 마켓


시간이 많이남을 경우 주중에는 선착장옆 크로스훼리보트 선착장에서 밀레니엄 힐튼호텔옆 끌롱산 마켓으로가는 3밧 보트를 타고 강을 건넌후 끌롱산 마켓을 구경하면 좋다. 강 건너는 시간은 5분도 안된다. 클롱산 마켓은 대형시장으로 1시간 구경거리는 충분히 나온다. 각종 먹거리, 음료, 악세사리, 옷, 가죽제품 등등을 판매한다.



-주말시장


토요일, 일요일에 리버시티 선착장을 갈 경우에는 멋진 주말시장을 이용하기 좋다. 리버시티 쇼핑몰 후문에서 왕궁,차이나타운 방향으로 나있는 골목을 지나면 도보로 3분 거리에 주말시장이 열린다. 요타(Yotha)도로를 따라 꼬치구이,튀김,음료, 아이스크림,농수산물, 악세사리,수공예품등등을 판매한다. 규모가 커서볼만하다 종종 노래,춤등을 보여주기도 한다.

 

 

 

 

-로열 오키드 쉐라톤호텔



리버시티 선착장 옆이 바로 로열오키드쉐라톤 호텔이다. 호텔내 로비에서 쉬거나 아니면 라운지에서 간단히 커피음료, 주스등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