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공원-룸피니공원/룸피니파크(Lumpini Park) /쑤언룸 안내

태초 여행사 2015. 11. 25. 15:37

 

 

 

 




방콕공원-룸피니공원/룸피니파크(Lumpini Park) /쑤언룸 안내




룸피니 파크는 방콕중심부에 위치한 공원으로 "방콕의 허파"로 불리운다. 태국인들은 흔히 쑤언룸으로 부른다. "쑤언(Suan)"은 공원, "룸(Lum)"은 룸피니를 말한다. 즉, 쑤언룸은 룸피니 파크를 말한다. 태초가 거주하는 랑수언도 룸피니 파크와 관련이 있다. "랑"은 "뒤, 후방의" 의미이고, "수언"은 룸피니공원을 말한다. 즉, 랑수언은 "공원뒤, 공원 뒷동네'를 의미한다. 실제로 (아래 지도참조) 룸피니 공원 입구에서 볼 때 랑수언지역은 룸피니 공원뒤에 위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공원 뒤에 위치하다보니 맛집, 레스토랑,고급아파트, 호텔이 많은 것이다.  


룸피니 공원의 크기는 약360 rai( 약 57.6헥타르=174,240평)이며, 공원외곽을 도는 산책길은 약 2.5킬로미터이다. 공원내에는 인공호수가 있고, 호수에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보트가 있다. 아침에는 태극권을 즐기는 중국계 태국인들, 요가를 즐기는 태국인,외국인들, 조깅하는 시민들 등등이 보이고, 오전 10시~오후3시 사이에는 자전거를 타는사람을 볼 수 있다. 자전거는 오전10시~오후3시까지만 이용가능하고 그외의 시간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금한다. 늦은 아침에서 오후까지는 산책하는 시민들, 유모차를 가지고 나온 시민,외국인들, 구경나온 외국인들, 그러다 오후 5시부터는 인근 직장인들, 시민들이 나와 조깅,운동,산책등을 즐긴다. 공원내 야외에 위치한 휘트니스클럽은 인근 주민들, 외국인 거주자에게도 인기이다. 방콕 몸짱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주말이면 방콕시민들이 몰려온다. 그야말로 인산인해이다. 다양한 퍼포먼스가 곳곳에서 이루어지는데 재즈연주, 댄스등등은 인기이다. 방콕시민들의 사는 모습을 룸피니공원에서 엿볼 수 있다. 다정한 연인들, 이성교제를 즐기는 대학생들, 가족끼리의 산책, 직장인들의 편안한 대화등을 공원 곳곳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방콕현지인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롤러스케이트, 롤러브레이드를 즐기는 젊은이들, 청소년들이 많아 활기찬 방콕의 모습을 보여준다.


룸피니공원은 다양한 식물군의 보고(寶庫)이기도 하다. 따라서 태국의 다양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룸피니공원내의 대형 도마뱀 역시 시민들,외국인들에게 인기이다. 공원이 매우커서 몸길이 1.5미터의 거대한 도마뱀이 서식해도 문제가 없을만큼 충분한 환경을 제공한다. 룸피니공원에서 주의할 것이 있다. 공원 전체가 금연구역이다. 따라서 흡연을 할 경우 사복경찰이나 공원 관리인에게 벌금딱지를 끊을 가능성이 높다. 애완동물 동반출입도 철저하게 금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전거는 오전10시~오후3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룸피니공원은 왕소유 부동산이고, 국가에서 철저하게 관리하는 곳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공원 관리인, 정복 경찰, 사복경찰이 곳곳에서 보인다. 룸피니공원은 과거 데모시위대들이 본거지로 사용한 적이 있을 정도로 정치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따라서 의외로 경찰이 많이 배치되어 있다.



역사


룸피니공원은 1920년대 라마 6세의 명령으로 왕실부동산에 세워진 공원으로 원래 이 곳은 태국의 천연자원과 생산품을 전시하는 박물관이었다. 1차 세계대전후 방콕 최대공원으로 다시 지어졌다. 라마6세의 동상이 공원 남서쪽 공원입구에 위치한다. 룸피니공원이름의 유래는 네팔 부처의 탄생지인 룸비니(Lumbini)이다. 라마 6세 시대. 도시의 외곽에 부처의 공덕을 기르고자  룸피니라는 지명을 가진 지역을 지정했다. 현대에 와서 룸피니공원은 방콕의 외곽이 아닌 중심부로 성장했다. 주변에는 태국을 대표하는 대그룹들의 본사, 공공기관, 외국 대사관이 위치하며, 고급호텔,고급 아파트들, 쇼핑몰이 즐비하다. 룸피니 공원이 매우 커서 주변에는 방콕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지역들과 연계되어 있다. 대표적인 곳이 랏차담니, 와이어리스도로라 불리우는 위타유, 실롬 살라댕, 랑수언 지역이다.



가는 방법


BTS Skytrain:  실롬라인 살라댕(Sala Daeng Station)

MRT (Bangkok): 룸피니역 (Lumphini Station) ,실롬역( Si Lom Station)

버스:  no.4, 13, 14, 15, 17, 22, 45, 46, 47, 50, 62, 67, 74, 76, 77, 89, 109, 115, 116, 141, 149, 164, 173, 505, 507, 514 . 544



개장시간: 오전 4:30~ 오후 9:00



즐기는 방법: 자전거를 입구에서 1대당 30밧에 빌려 돌아다니기 좋다. 단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만 자전거를 탈 수 있다.

                    낮에는 매우 더우므로 오전 10시 이전, 또는 오후 5시에서 9시가 산책하기 좋다. 한적한 시간을 원하면

                    주말, 공휴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주변호텔


룸피니파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호텔은 두싯방콕호텔이다. 호텔에서 바로 룸피니 파크로 연결되어 있다.

소피텔소 방콕 역시 룸피니 파크를 즐기기에 좋은 위치이다.


실롬,사톤- 두싯방콕, 소피텔소.애타스 룸피니,메트로폴리탄, 더수코타이방콕, 반얀트리 방콕

랏차담니-세인트레지스, 그랑데센터포인트 랏차담니, 아난타라시암, 코트야드 바이 매리엇 랏차담니,

랑수언- 호텔뮤즈랑수언, 매리엇 매이페어 이그제큐티브 서비스 아파트.케이프하우스,센터포인트 칫롬

위타유- 호텔인디고, 오리엔탈 레지던스, 콘라드방콕, 애타스 방콕,애타스 레지던스.



룸피니 공원 주변의 호텔들은 항공권,ROH, 가족여행, 신혼여행, 호텔, 풀빌라,투어,스파,쇼,디너부페 등등에서 최상의 요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 문의및 예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앱,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태초클럽 여행사는 방콕 수쿰빗아속 사무소(터미널21인근 더키호텔방콕입구옆), 푸켓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현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디너부페,픽업서비스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