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여행-2016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명소안내/방콕 신년맞이행사안내

태초 여행사 2015. 12. 28. 02:27

 

 

 

 

 

                                                방콕여행-2016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명소안내/방콕 신년맞이행사안내

 

 

 

 

자료제공:태국전문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

 

 


방콕은 매년 말이면 시끌벅적하다. 전세계에서온 여행자들이 방콕 곳곳에서 벌어지는 카운트다운 행사에 참여하기 때문이다. 방콕 중심가, 강변지역에서는 쉴새없이 폭죽이 터진다. 여행객들은 한해가 가고 새해가 왔음을  곳곳에서 울려퍼지는 음악으로, 폭죽소리로 알 수 있다.


"새해 카운트다운 장소로 방콕명소는 어디입니까 '라는 질문은 여행정보카페, 사이트에서 매년 말이면 올라온다. 이에대해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는 매년 조사를 해서 여행자들에게 알려왔다. 물론 매년 정보는 비슷하다. 명소로 유명한 곳은 방콕 중심가 센트럴월드 플라자, 아시아티크야시장, 루프탑바(시로코,버티고,레드스카이등), 왓아룬 뷰포인트인 강변의 바들(더데크 등등)이 있다. 이들 명소에서는 음악과 폭죽놀이등을 즐길 수 있다. 젊음을 발산하고 싶은 여행객들은 랏차다 RCA거리, 수쿰빗 통러, 카오산로드등에 있는 나이트클럽,바에서 새해를 맞이하기도 한다. 


다음은 여행객들이 방콕에서 새해를 즐기는 유명한 곳들이다. 본인 취향에 맞게, 경제사정에 맞게 골라 즐기면 된다.




1. 센트럴월드플라자 쇼핑몰(Central World Plaza Shopping Mall)



센트럴월드 플라자 쇼핑몰 앞 새해카운트 다운은 CNN, 알자지라 등등 세계적인 뉴스미디어들에서 새맞이 명소로  6위, 8위에 올려놓을 정도로 세계적인 명소로 등극했다. 행사규모가 크고 다채로운 것이 특징이다. 센트럴월드 플라자 쇼핑몰은 랏차담니 도로변에 위치하는 방콕최대의 쇼핑몰중 하나이다. 인근에는 빅씨할인점, 시암스퀘어, 칫롬 랑수언도로등등이 위치한다. 수쿰빗에서 지상철을 타고 칫롬역에서 내려 스카이워크를 이용해서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다. 매년말이면 방콕 현지인, 방콕거주 외국인, 방콕여행객들로 도로를 점령한다. 유명가수들이 나와 노래, 춤등을 춘다. 폭죽놀이등이 곁들어지며 12시에 가까워지면 카운트다운을 시작한다.


주의: 지나치게 많은 인파가 몰리므로 노인,어린이 동반은 추천하기 힘들다. 위험한 요소가 분명히 있다. 건강한 분들만 추천.

       유명가수등 태국이 자랑하는 연예인들을 가깝게 볼 수 있는 행사장 주변 자리는 오후 6시이후부터 몰려드는 젊은이들로

       꽉찬다. 이들 좋은 자리를 원하면 일찍 가서 주변을 구경하면서 적당한시점(?)에 무대앞으로 이동하면 된다.

 

 

 

 


2. 아시아티크 야시장(Asiatique The Riverfront)



아시아티크 야시장은 카운트다운 새해맞이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추천된다. 이유는 강변의 하늘을 수놓는 폭죽놀이를 감상하기에 좋기 때문이다. 강변의 로맨틱한 분위기, 아시아티크가 마꾸 쏟아내는 조명, 폭죽, 음악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새해 맞이 분위기를 낸다. 아시아티크 야시장은 다양한 형태의 쇼핑샵, 레스토랑, 마사지점, 환전소, 놀이기구등등이 있어, 쇼핑,오락,식사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곳이기도 하다. 게이쇼중 구성이 가장 탄탄하다는 칼립소쇼등이 있어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주의: 아시아티크 야시장 주변은 교통이 매우 안좋다. 미터택시로 이동한다는 것은 불가능할 수 있다. 따라서 아시아티크 야시장

       에서 제공하는 무료셔틀보트가 언제까지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강변에 위치한 페닌슐라방콕, 샹그릴라 

       방콕, 차트리움리버사이드, 라마다플라자 메남 리버사이드, 로열오키드쉐라톤, 센터포인트 실롬, 르부아앳 스테이트타워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리고 실롬,살라댕 지역의 호텔 숙박객들에게는 추천하기 좋으나 그외의 지역 여행객들에게

       추천하기 쉽지 않다.  

 

 

 


3. 방콕 유명 루프탑바(Rooftop Bars)




방콕을 대표하는 루프탑바로는 르브아앳 스테이트타워호텔의 시로코, 반얀트리방콕의 버티고, 센트라그랜드 방콕앳 센트럴월드의 레드스카이, 밀레니엄힐튼 방콕의 360도 바등이 있다. 그외 수쿰빗소이 11의 프레이저스윗 어바브11(Above 11), 소피텔소 방콕의 파크 소사이어티, 매리엇 수쿰빗 통러 호텔의 옥타브(Octave)바, 호텔뮤즈랑수언 호텔의 더 스피크이지(The Speak Easy Bar), 수쿰빗 아속 컬럼방콕의 롱테이블바등이 있다. 이들 바들은 방콕을 대표하는 바 답게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라이브음악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맞이해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들 바에는 방콕하늘에 수놓는 폭죽을 실감나게 체험할수 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프로포즈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주의: 12월 31일 이들 루프탑바는 방문객들을 제한해서 받을 수 있다. 일부는 평소보다 높은 가격의 식사셋트, 음료셋트등을 내놓는다. 여행비용이 부족할 경우 가서 열받을 가능성이 높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안가느니만도 못할 수 있다.

 

-시로코바

 

-센타라그랜드 방콕 앳 센트럴월드 플라자

 

 


4. 방콕의 나이트클럽



방콕의 클럽거리인 랏차다 RCA, 수쿰빗 유흥가인 수쿰빗통러, 카오산로드 주변 나이트클럽, 강건너 삔까오 지역 등등에 산재된 나이트클럽에서는 새해맞이 행사를 한다. 유명 DJ들, 태국유명가수, 적나라한 몸매를 보여주는 댄서들 등등이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어디를 가나 새해맞이 하기에 부족함은 없다. 몇몇 유명클럽들은 무제한 음료포함 부페, 맥주 몇병 포함 특별셋트 정식으로 해서 셋트메뉴를 준비하기도 한다. 이들 가격은 1인당 1000밧에서 5000밧까지 다양하다.



주의: 멋진 하룻밤을 위해 종종 태국여성을 호텔로 데려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 상당수는 위험하다. 아침에 일어나서 귀중품,지갑등이 없을 가능성이 있다. 태국인과의 마찰은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다. 술이 들어가면 옆의 태국인들과 싸움이 일어날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다. 태국인과의 싸움에서 이긴 한국인을 본적이 없다. 태국인들은 떼거지로 달려드는 것은 물론, 칼,병등을 이용해서 무참하게 공격하기도 한다. 매너좋게 즐기다 나오는 것이 요령이다.

 

 

 

 


5. 강변 지역에 위치한 바들



강변 지역은 폭죽놀이를 즐기기에 최적인 장소이다. 그렇다보니 강변지역의 바들을 찾아 새해맞이하는 여행객들도 적지 않다. 추천하기에는 왓아룬 뷰포인트로 유명한 아룬 레지던스의 더데크바, 더데크 바이더 리버, 이글네스트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폭죽놀이의 빛과 왓아룬의 조명이 어우러져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주의: 강변지역의 바들 역시 새해맞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특별셋트 정식, 디너부페등등이 준비될 수 있다. 평소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할 가능성이 높다.

 

 

 

 



6.강변 지역에 위치한 호텔레스토랑및 기타 레스토랑들




차오프라야강변은 새해맞이 장소로는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에 강변에 위치한 호텔들 레스토랑에서는 갈라디너부페, 특선 바베큐 디너부페, 시푸드 디너부페, 뉴이어 셋트 등등을 내놓는다. 평소 디너부페나 식사에 비해 더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인다. 당연히 평소 디너부페 가격대비 2~5배정도의 요금을 받는다. 라이브 연주, 무희들의 전통춤, 서커스단 묘기, 카운트다운, 숙박권등을 주는 럭키드로우등등의 행사를 펼친다.



주의: 연말 연시 디너부페는 대부분 갈라디너부페이다. 평소 디너부페 요금의 4~6배정도로 고가이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안가는 것이 좋다. 열받아서 식사 못한다. 그리고 연말연시 갈라디너부페는 의외로 인기라 예약안하고 가면 풀부킹으로 이용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페닌슐라방콕

- 만다린오리엔탈 방콕

 

 


7. 방콕 도심의 호텔 레스토랑들



방콕을 대표하는 호텔들은 대부분  새해맞이 행사를 자체적으로 한다. 시암캠핀스키방콕, 세인트레지스 방콕, 그랜드하얏트, W방콕, 소피텔소 방콕, 소피텔 수쿰빗 방콕, 쉐라톤 그랑데 수쿰빗 방콕, JW매리엇 방콕, 인터컨티넨탈 방콕, 시암앳 시암 디자인, 호텔뮤즈랑수언, 호텔인디고, 오쿠라 프레스티지, 르네상스 랏차프라송, 센타라그랜드 방콕앳 센트럴 월드, aloft 방콕,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이스틴그랜드 사톤, 더수코타이방콕, 메트로폴리탄 방콕 등등의 호텔들이 새해맞이 행사를 펼친다.


이들 주요호텔들은 호화스런 만찬인 갈라디너부페 형태로 행사를 진행하는데 인기가수공연, 무희들의 춤, 숙박권, 식사권등을 나눠주는 럭키드로우등등의 행사를 한다. 평소 호텔디너부페 대비 3~6배 요금을 받는다.  일부 호텔들은 4-6개 정도의 코스요리, 엄선된 와인등이 곁들어진 셋트메뉴를 뉴이어 셋트로 내놓는다. 당연히 비싸다.



주의: 새해맞이 호텔행사는 어디가나 바가지 수준이다. 유명호텔의 갈라디너부페는 2인 기준 1만밧으로도 부족할 수 있다.

 

 

 

-소피텔소 방콕호텔, 파크 소사이어티, 새해맞이 기분내라고 유리창을 겨울분위기 가득찬 장식으로 꾸며놓았다.

 

 

 

 -새해맞이 행사를 준비하는 호텔들의 모습

 

 



8. 차오프라야강 디너크루즈 새해맞이



방콕의 새해맞이 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 디너크루즈라는 것을 아는 이들이 많지는 않다. 방콕에서 조용히 새해맞이 하기에는 차오프라야강변의 디너크루즈가 최적이다. 강변의 폭죽놀이, 강변의 호텔조명, 강을 오가는 멋진 디너크루즈배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신 이날 차오프라야강 디너크루즈는 평소대비 훨씬 비싸다. 2~3배 요금을 받는 것이 보통이다. 라이브 연주, 무희들의 춤, 전통 인형놀이 공연, 카운트다운 행사등을 펼친다.



주의: 새해맞이 디너크루즈는 대부분 이미 풀부킹이다. 차오프라야강 디너크루즈 새해맞이는 세계적으로 알려져 오래전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