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공지

태국호텔예약- 태초클럽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들

태초 여행사 2016. 2. 27. 16:21

 

 

 

 



                                             태국호텔예약- 태초클럽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들

                     





"태국호텔예약은 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이다!"라는 평들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후발주자지만 태초클럽이 열심히 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의 역사를 잘 아는 분들은 2002년 9월15일 시작한 다음포털사이트의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와 함께하기 때문에, "태초의 태국정보카페가 없었다면 현재의 태국 자유여행사들은 존재하지 않았다!" 고 말씀하시기도 합니다.



2000년대 초, 태국에서 자유여행이 시작될무렵 태국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H,M  대형 패키지여행사를 비롯 패키지 여행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자유여행사들은 영세하고, 존재감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는 수많은 자유여행사들에게 강력한 지원자 역할을 담당했고, 실제로 수많은 자유여행사들이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라는 인큐베이터를 거쳐서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태국은 상황이 역전되었습니다. 최근 태국관광청이 발표한 것에 의하면 자유여행: 패키지 여행은 65%:35%입니다. 이런 추세라면 금년에는 7:3 비율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대세는 자유여행입니다.


태초클럽은 2010년 12월 푸켓에서 시작해 2011년 5월 방콕 사무소를 오픈했습니다. 카페만으로는 태국자유여행시장 분위기를 바꾸기에는 역부족이었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가 태국자유여행시장에 참여하면서 태국 자유여행시장의 경쟁은 매우 치열해졌고, 그로인해 태국자유여행시장규모는 기하급수적으로 커졌습니다. 결국, 패키지 여행상품이 가장 많은 국가중 하나였던 태국이 이제는 자유여행사들이 주류로 올라서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태초가 여행업에 대해 잘모르는 상황에서 패기하나 믿고 시작한 사업이므로 처음 2~3년은 실수연발이었습니다. 신생여행사이므로 5성급 호텔들은 요금을 주지도 않았고, 설상 요금을 준다해도 경쟁력이 없는 요금이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을 시도했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자 호텔들 대부분이 태초클럽에 대해 찬사를 보내면서 최상의 요금을 주었습니다. 이제 태초클럽 호텔요금은 태국호텔예약 여행사중 가장 좋은 요금이라는 평도 받고 있습니다. 태초클럽 호텔요금은 사실 카드수수료 제하면 호텔에서 여행사 주는 요금과 비슷합니다. 자유여행시장의 파이를 키우려면 고객들이 저렴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은 늘 여행자들의 마음을, 고객들의 마음을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무엇을 불편해하는지, 무엇을 불안해 하는지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고객들이 불편하면 태초클럽도 불편합니다. 고객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 태초클럽은 행복합니다. 태초클럽은 비록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지만 고객의 만족,행복을 우선시합니다. 수익은 다음입니다. 직원들에게도 항상 고객감동을 우선시하고, 돈걱정은 하지말라고 말합니다.  고객이 외면하는 여행사는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의 최상의 호텔요금, 다양한 서비스들로 인해 태국내 자유여행사들은 과거에 비해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과거와 같은 매너리즘에 빠지면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의 새로운 서비스들은 태국내 자유여행사 뿐만 아니라 패키지 여행사들에게도 적잖은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태초클럽은 이러한 변화를  즐깁니다. 태국내 여행사들이 고객감동을 위한 서비스를 펼칠수록 "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국가"라는 이미지가 각인되어 더욱더 많은 여행자들이 태국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초클럽은 고객분들이 태국여행을 쉽게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노력을 펼칩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의 노력들



태초클럽은 여행사 업무외에 네이버,다음에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 블로그, 락타이클럽 여행정보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꾸준히 여행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들의 질문에 열심히 답변합니다.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호텔등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행사 관련 정보외에 태국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서 태국이해를 돕습니다. 2002년 9월15일 이후부터 지금까지 약 14년간 꾸준히 정보를 제공하면서, 태초클럽이 단지 영리를 위한 여행사는 아님을 증명해왔습니다. 영리만을 생각한다면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오랫동안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홈페이지는 1년 365일 운영됩니다. 주말,공휴일에도 대부분의 예약업무가 진행됩니다.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밤 12시까지 예약업무와 수많은 질문에 답하고 있습니다. 이 것은 해외호텔예약사이트들이 대부분 묻고답하기 게시판도 운영하지 않는 것과 비교됩니다.


또한, 태초클럽 고객에 한해 네이버 카페 태초의 태국정보에서 태국전역의 레스토랑,바, 스파,마사지업소등을 무료로 예약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태초클럽 각 사무소의 노력들




1. 서울 사무소


서울사무소는 주로 항공권, 타이항공 프로모션 ROH(성인2인당 12세 어린이 1인 항공권 무료) 업무를 취급합니다. 그러나, 그외에 여행또는 홈페이지 관련 문의에 답하기도 합니다. 서울 사무소를 책임지는 장은경 부장님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친절 그 자체"입니다.




2.방콕 사무소



- 위치의 편리성


태초클럽은 고객들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고객인근에 자리잡기위해 방콕에서 가장 임대료가 비싸다고 알려진 수쿰빗 아속에 사무소가 위치합니다. 쉐라톤 그랑데 수쿰빗호텔옆, 로빈산 백화점 길건너 타임스퀘어 25층에 위치하므로 지상철, 지하철을 이용 쉽게 연결됩니다. 주변에는 한식당, 마사지업소, 스파업소, 쇼핑몰이 많아 편리합니다.


- 고객서비스


사무소에서 태초클럽 고객에 한해 핼쓰랜드2시간짜리 쿠폰을 1장당 원가 450밧에 제공합니다. 직접가면 550밧입니다.   


-24시간 의료지원서비스


고객이 아플경우 태초클럽 홈페이지, 비상전화를 할 경우, 태초가 고객이 숙박하는 호텔로 찾아가 수쿰빗소이3에 위치한 범룽랏 병원으로 안내합니다. 2015년 이 헤택을 본 여행자들은 적지 않습니다. 심지어 태초클럽 고객분이 아님에도 예약한 여행사가 연락이 안된다고 도와달라고 해서 새벽에 나선적도 있습니다.


-과일 무료제공서비스


망고스틴이 시장에 출하되는 5월말 또는 6월초부터 9월말까지는 태초클럽을 통한 호텔예약 3박이상시 망고스틴 3킬로그램을 방콕사무소에서 제공합니다. 랑수언지역 호텔들은 태초가 인근에 거주하므로 직접 호텔룸으로 배달합니다.


-계획하는 프로그램들


방콕 1인 여행자들을 위해 7~8월 여름 휴가기간에는 "1인 여행자 모여라!" 프로그램을 계획중입니다. 저녁 시간 아시아티크 야시장, 딸랏 롯파이 기찻길 시장등을 돌면서 같이 식사등을 즐기는 프로그램입니다. 여행자들은 단지 각자 식사비만 부담하면 됩니다.




3. 푸켓 사무소



-위치의 편리성


태초클럽은 푸켓에 사무소가 2개 있습니다. 푸켓타운 메인사무소가 있음에도 파통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여행사& 라운지가 있습니다. 파통사무소&라운지를 별도로 마련한 것은 태초클럽 고객분들의 편리를 위함입니다. 규모가 한국여행사중 가장 큽니다. 비교불가입니다. 라운지에서는 음료,커피,스넥류가 무료제공됩니다. 적지 않은 임대료, 직원급여가 비용으로 나가지만 고객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파통사무소& 라운지를 오픈했습니다. 영리만을 생각하면 파통사무소& 라운지는 운영불가능합니다.



- 무료셔틀 서비스


태초클럽을 통해 3박이상 호텔예약을 한 분들은 5월1일~10월 9일까지 파통- 카론,카타비치(카타타니,카타비치, 노보텔카론정차), 파통- 카말라비치(선윙카말라),라구나단지리조트(반얀트리,앙사나,아웃리거라구나푸켓비치리조트등)으로의 무료셔틀 이용이 가능합니다. 1일 2회운영합니다. 그외의 기간은 1인 100밧 유료셔틀을 운행합니다.



-파통라운지 운영



태초클럽은 정실론 쇼핑몰 인근 로열파라다이스호텔 1층에 라운지를 운영합니다. 파통비치에 라운지를 규모있게 운영하는 곳은 딱 두곳입니다. 태초클럽과 한국 패키지여행사 1위인 H 여행사입니다. 태초클럽 여행사의 규모는 비교불가입니다. 라운지에서 호텔,투어,쇼,스파,마사지, 디너부페등을 문의,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에서 음료,커피, 스넥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터넷와이파이, 레이저프린터기등을 무료 이용가능합니다.


- 과일 무료제공


망고스틴이 시장에 출하되는 5월말 또는 6월초부터 9월말까지는 태초클럽을 통한 호텔예약 3박이상시 망고스틴 3킬로그램을 파통 여행사& 라운지에서 제공합니다. 태초클럽에서 무료셔틀을 제공하므로 파통 지역외에 카론,카타, 카말라비치, 라구나단지 내의 리조트들에 숙박할 경우 과일을 받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의료지원서비스


푸켓에는 태초가 없습니다. 단지, 소수의 직원들이 고객들의 편의를 살피고 있습니다.시간이 허락하면 직원들이 나서서 병원,약국으로 안내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박리다매이기 때문에 직원이 없습니다. 직원이 병원, 약국가면 예약업무가 마비 됩니다. 저녁에 고객분들이 아프면 병원, 약국의 위치, 가는 방법등을 조언해드릴 수 있지만 병원으로 모실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저녁에 숱하게 걸려오는 전화가 있고, 다음날 일찌기 투어픽업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엄청난 전화가 걸려오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능한한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직원들이 직접병원으로 가는 경우가 많지만 불가능할 경우, 태국인 직원을 보내서 병원으로 안내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