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교통

푸켓공항- 푸켓공항미터택시 주의할점. 푸켓공항 두개의 택시구별

태초 여행사 2016. 8. 20. 01:06

 

 

 

-푸켓공항 미터택시부스, 푸켓미터택시







                          푸켓공항- 푸켓공항미터택시 주의할점. 푸켓공항 두개의 택시구별






푸켓공항 미터택시 이용시 종종 "공항미터택시 탔더니 왠 이상한 여행사 앞에서 내려주었고, 그 여행사에서 호텔,투어,쇼등 상품을 예약하라고 했습니다. 이미 다 예약했다고 하니까 표정이 갑자기 변하더군요. 퉁명스럽게 여행사로 다시 들어갑니다. 푸켓공항미터택시가 원래 이런가요? "하고 묻는 여행객들이 있습니다.


왜, 이러한 일이 일어날까요?


푸켓공항미터택시를 이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래전부터 있었던 여행사가 운영하는 공항택시를 이용한 것입니다.

푸켓공항에는 두개의 택시가 있습니다. 하나는 푸켓공항 미터택시, 다른 하나는 오래전부터 있었던 푸켓 택시가 있습니다.

푸켓공항미터택시는 공항건물에서 나가야 합니다. 건물밖으로 나가면 우측에 위치합니다. 여행사 택시부스는 공항안 대기실 앞에 있으므로 호객행위하기 좋습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이 부스에서 걸려 원치 않은 여행사앞에 내려 상품구매관련 간단한 브리핑(?)을 듣고 사도록  권유를 받습니다. 아무것도 예약하지 않으면 표정이 무섭게 변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웃으면서 "노땡스"하시면 됩니다.



-푸켓공항미터택시



푸켓공항미터택시는 택시색이 두개의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랑(위)+빵강(아래), 노랑(위)+파랑(아래) 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이게 푸켓공항 미터택시입니다. 택시비는 공항부스 사용료 100밧+ 미터기 요금입니다. 다음은 대략적인 요금입니다.


공항- 푸켓타운= 100밧(공항부스사용료)+ 500밧

공항- 마이카오비치= 100밧(공항부스사용료)+ 400밧

공항- 나이양비치= 100밧(공항부스사용료)+ 200밧

공항- 라구나단지= 100밧(공항부스사용료)+ 500밧

공항-찰롱=100밧(공항부스사용료)+ 600~650밧

공항- 파통비치= 100밧(공항부스사용료)+ 600~650밧

공항- 카타비치= 100밧(공항부스사용료)+ 700~750밧

공항-카론비치= 100밧(공항부스사용료)+  750~800밧





-푸켓공항택시


푸켓공항택시는 보통 회색 또는 흰색입니다. 옆에  노란색 바탕에 차번호가 있습니다. 푸켓택시는 미터기로 운행하지 않습니다. 정액제입니다. 태초클럽과 같은 여행사 픽업택시 비용은 푸켓공항택시 비용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태초클럽 여행사 픽업비용은 푸켓공항택시와 비슷하거나 좀더  저렴합니다.


푸켓공항택시는 여행사가 푸켓 공항에 허가를 받아서 운행하는 택시입니다. 공항안 대기실구역에 부스가 있어 푸켓여행자들에게 호객행위를 합니다. 여행자들이 단지 영어로 TAXI 로 크게 간판이 있으니까 택시로 알고 이용합니다. 택시는 맞으나 미터택시는 아닙니다. 푸켓공항택시는 여행사에서 운영하므로 공항인근 또는 푸켓 공항에서 푸켓타운 가는 도중에 있는 여행사 사무소 앞에서 내려 호텔,투어,쇼등등을 구매하도록 강권합니다. 미터택시로 잘못알고 탔다가 여행사앞에 내려 상품 구매를 강요하니까 황당해 하는 여행객들이 적지 않습니다.






 

 


                                                                -푸켓공항 택시(정액제)





 

 


-공항 미터택시 부스입니다. 밖에 위치합니다.  






 

 


-푸켓택시부스입니다. 여행사에서 운영합니다.공항안 대기실 옆에 위치합니다.여기서 택시를 구하면 이상한 여행사 앞에서 내려 호텔,투어,쇼등등을 예약하도록 권유받습니다.  택시비는 정액제로 여행사보다 조금 더 높은 요금을 받습니다.



 

 


 -푸켓택시입니다.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택시입니다.옆에 노란색 바탕에 차번호등이 쓰여 있습니다. 횐색 또는 회색입니다.




 

 


-푸켓택시. 회색입니다. 옆에 노란색 바탕에 번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