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레스토랑-메이센(Maisen) 돈까스/돈카츠전문점.센트럴엠버시5층. 일본에서 돈카츠전문점으로 유명한 곳.

태초 여행사 2016. 9. 13. 18:54

 

 

 

 

 

 



방콕레스토랑-메이센(Maisen) 돈까스/돈카츠전문점.센트럴엠버시5층. 일본에서 돈카츠전문점으로 유명한 곳.




태국은 일본인들이 유난히 많이 거주한다. 일본인들의 태국거주 역사는 아유타야왕조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오래되었다. 아유타야 왕조는 일본인 집단거주지를 만들어줄 정도까지 일본인을 배려했다는 역사 기록이 있다. 태국거주 일본인은 대략 20만으로 보고 있다. 원전사태를 촉발시킨 일본 쓰나미 이후 태국으로 건너온 일본인들도 적지 않다. 이들은 주로 방콕 수쿰빗지역과 치앙마이 지역으로 이주했다. 수쿰빗소이 24(프람퐁역)~ 63(에까마이역)까지는 일본인 집단거주지이다. 골목에는 태국어보다 일본어간판이 더 많이 보일 정도이다.


일본은 2차세계대전이후 태국에 공들여왔다. 도로,항만,다리,주요관공서 건설공사에 참여했고, 상당수 건설공사는 장기저리내지 무상원조가 많다. 그렇다보니 일본은 태국에서 미국못지 않은 특혜를 받는다. 방콕외곽 공업지역, 특히 아유타야, 빠툼타니 공업지역은 완전 일본색이다. 수많은 일본기업들이 오래전에 태국에 진출해 공장을 세우는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업종은 자동차,자동차부품업, 모터사이클, 가전제품, 컴퓨터 주변기기,카메라와 같은 광학제품이다.최근에는 식음료분야까지 태국을 흔들 기세이다. 태국내 유가공업체로  메이지우유, 야쿠루트가 선두주자로 나서는등 일본 상당수의 기업들이 태국 식음료시장을 장악하고있다. 


태국인들은 일본제품,일본문화를 선진국으로 알고 받드는 경향이 있어 일본류의 제품,식문화는 태국에서 호황이다. 그에 더해 적지않은 일본인들이 태국에 거주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인해 태국에는 일식레스토랑이 가장인기가 있고 성업중이다. 태국에는 후지,젠,오다큐등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일식전문점이 있다. 이들 음식점은 청결하고, 깨끗한 인테리어로 태국인의 마음을 잡았다. 태국 방문 외국인들에게도 인기이다. 주로 200-300밧대의 음식을 판매한다. 이들 요리는 일식이기는 하나 태국인들의 입맛,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약간 퓨전의 성격이 강하다. 그렇다보니 태국거주 일본인들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쇼핑몰내의 한식당들이 주고객인 태국인,외국인의 입맛에 맞게 요리를 내놓아 한국인 입맛에 맞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



태국거주 일본인들은 주로 일본인 거주지역에 위치한 전문점을 찾는다. 일본인의 입맛에 맞는 요리를 내놓기 때문이다. 그러나, 방콕전역에 프랜차이즈점을 갖고 있으면서 일본인들이 유난히 많이 찾는 돈카츠점이 있다.바로, 돈카츠 전문점인 메이센(Maisen)이다. 메이센은 일본 유명 돈카츠전문점이다. 메이센(まい泉/MAiSEN)의 " 메이(まい/Mai)"는 "앞으로 나가다. 진행하다"의 의미이고. "센(Sen)"은  "샘(泉)"을 의미한다. 따라서 메이센은 "땅에서 넓게 내뿜는 샘"을 의미한다.  메이센은 일본여행을 자주 하는 여행객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돈카츠전문점이다. 토쿄를 비롯 일본 주요도시에서 돈카츠전문점으로 인지도가 높은 레스토랑이다. 고급스런 인테리어, 호텔수준의 서비스, 정성스런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요리 가격은 낮과 저녁이 다르나 일본에서는 보통 1000~2000엔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우리돈 1만원~ 2만원선이다. 고급셋트정식은 2만원이 넘어간다.


메이센은 방콕에도 진출했다. 센트럴엠버시 5층,시암파라곤 백화점 5층,랑싯퓨처파크,센트럴월드플라자7층,통러 J 애버뉴,프람퐁 지상철역옆 엠쿼티어 식당가등에서 맛볼 수 있다. 돈까스를 비롯, 우동등 다양한 일식을 즐길 수 있다. 요리가격은 200밧~400밧까지 다양하다. 낮 정식 메뉴는 보통 300밧전후이다. 저녁에 가면 300-400밧대의 셋트정식을 주문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본 메이센 돈카츠점과 비슷한 가격대이나 조금 더 저렴한 측면이 있다.



메이센 돈카츠 전문점이 왜 유명할까?



메이센이 일본에서 검증된 유명 업소라는 것이 바탕에 깔려있다. 어디를 가나 고급스런 인테리어,균일된 맛, 정성,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태국 메이센 돈카츠 전문점의 요리를 보면 튀김기술이 우수하다는데 점수를 줄만하다. 고기의 질과 맛, 돈카츠와 같이 나오는 기본 반찬, 멋진 셋팅, 충분히 배부를 수 있는 양 등에서 한국 일반 돈카츠점에 비해 한 수위이다. 돈카츠에 일가견이 있는 여행자라면 한끼식사를 메이센에서 즐겨보는 것도 좋을 법하다.


센트럴엠버시 쇼핑몰 5층의  메이센 경우 플런칫역에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센트럴엠버시 쇼핑몰만의 분위기, 고급스런 식당가가 돋보인다.





홈페이지: http://www.maisenthailand.com/index.html

방콕 메이센 레스토랑 위치: http://www.maisenthailand.com/contact_us.php

영업시간;점포마다 다름 보통 10:00AM~ 22:00PM

추천업소: 센트럴엠버시 쇼핑몰 5층(플런칫역과 연결), 엠쿼티어 쇼핑몰 식당가(프람퐁 지상철역하차 엠포리움 백화점 길건너 건물)



 

 

 

 

 

 

 

 

 

 

 

 

 

 

 

 

 

 

 

 

 

 

 

 

 

 

 

 

 

 

-좌측의 직사각형 건물은 센트럴 칫롬 백화점으로 랑수언도로와 연결된다. 칫롬역 바로 옆이다. 중간은 센트럴 그룹, 우측은 새로 오픈한 센트럴 엠버시 쇼핑몰이다. 지하~6층까지는 센트럴엠비서 고급쇼핑몰, 7층부터는 곧 오픈할 하얏트파크 방콕호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