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암·후아힌/쇼핑·환전

후아힌수상시장-후아힌 플로팅마켓(Hua Hin Floating Market)

태초 여행사 2016. 11. 23. 18:20

 

 

 

 

 



후아힌수상시장-후아힌 플로팅마켓(Hua Hin Floating Market)






후아힌은 방콕에서 남서쪽으로 약 200킬로미터 떨어진 해변휴양지로 2000년들어 급격하게 개발된 곳이다. 왕실별장이 위치한 까닭에 오래전부터 태국인들은 후아힌을 주시해왔다. 왕실별장이 있는만큼 유흥가등이 없어 청정지역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2000년 이전에는 두싯타니 후아힌, 리젠트 후아힌, 힐튼 후아힌, 아난타라 후아힌이 지어졌고, 2000년 들어 식스센스후아힌(나중에 쉐라톤후아힌 프란부리 빌라로 이름이 바뀜) 매리엇후아힌, 하얏트리젠시후아힌, 쉐라톤후아힌,소 소피텔 후아힌,베란다 리조트등이 들어서 후아힌은 몸집을 불리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방콕 부유층들이 후아힌에 세컨홈으로 콘도, 별장을 구입하면서 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말에는 방콕거주 태국인들이 몰려 들어 리조트에는 태국인 비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주말이 주중보다 호텔요금이 더 높다.


후아힌은 태국인 여행객,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즐길거리가 늘어나고 있다. 3개의 워터파크, 후아힌 마켓빌리지, 블루포인트 쇼핑몰,F&N아울렛, 프리미엄 아울렛등이 들어서 쇼핑지역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태국적인 쇼핑지로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후아힌 야시장과 타키압지역의 시카다 주말야시장, 그리고 두개의 수상시장이 있다.





후아힌 플로팅마켓(Hua Hin Floating Market)




후아힌 플로팅 마켓은 후아힌에 위치한 두개의 수상시장중 하나로 2011년에 지어졌다.후아힌 소이 112안쪽에 위치하며 후아힌 중심 시계탑에서 북서쪽으로  약12킬로미타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시계탑에서 차로 10-15분 거리이다. 인근에는 또 다른 수상시장인 삼판남 수상시장이 위치하며 두 수상시장은 약 1.2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수상시장 완성도,인기도는 삼판남 수상시장이 한수위이다.



수상시장은 야시장과 비슷하게 의류,악세사리,수공예품,기념품,먹거리 간식, 레스토랑,카페등이 있어 쇼핑,식사,음료가 가능하다. 수상보트를 탈 수 있는데 4인기준 200밧이다.


후아힌 플로팅 마켓은 삼판남과 같이 2011년 같은 해, 먼저 지었지만 마켓팅에서 실패해 삼판남 수상시장에 밀리고 있다. 시간이 없다면 삼판남 수상시장만 즐기는 것이 요령이다. 4일 이상의 여행이라면 두시장을 같은 날 방문하는 것도 좋다. 후아힌 중심 시계탑등에서 수상시장지역으로 가는 20밧 성테우가 운영중이다.





영업시간: 월요일~ 목요일 오전 9:30~ 7:30. 금요일~일요일 오전 9:30~8:00

             매일 낮 오후1시,3시,5시에 전통춤쇼

 

교통편: 시계탑등에서 수상시장 지역으로 가는 20밧 성테우가 있다.

 후아힌 지역 리조트에서 차를 빌릴 경우 100-200밧, 차암 지역은 300-400밧정도에서 흥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