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암·후아힌/쇼핑·환전

후아힌수상시장-삼판남 플로팅마켓(Sam Phan Nam Floating Market)

태초 여행사 2016. 11. 23. 17:23

 

 

 

 

 



후아힌수상시장-삼판남 플로팅마켓(Sam Phan Nam Floating Market)






후아힌은 방콕에서 남쪽으로 약 2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해변휴양지로, 최근 한국여행객들에게는 신혼여행,가족여행으로 추천되고 있다. 2004년에서 2008년 한국신혼여행객들이 많이 찾았는데 이유는 당시에 풀빌라다운 풀빌라가 없는 상황에서 후아힌에 식스센스 풀빌라가 오픈했기 때문이다.


후아힌은 왕실별장이 있어 태국인들에게는 성스러운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방콕,파타야,푸켓,코사무이에서 볼 수 있는 아고고 바가 없다. 태국인들에게는 조용하면서 깨끗한 지역으로 알려져 최근에는 방콕과 방콕근교 부유층의 세컨홈으로 별장들을 많이 짓고 있다. 주중에는 한산하나 주말에는 방콕 중산층 이상, 방콕거주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 주말 숙박비가 주중 숙박비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다.


후아힌은 태국 가족여행객들이 유난히 많이 찾다보니 워터파크가 3개나 들어서 있다. 가장 인기가 있는 와나나와, 산토리니, 블랙마운틴 3곳이 있어 워터파크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천국같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중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와나나와로 하얏트리젠시, 아마리후아힌, 아이비스 후아힌이 위치한 시카다 지역인근에 위치한다. 각 리조트를 도는 무료셔틀버스가 있어 편리한 것도 잇점이다.


후아힌은 쇼핑몰도 많다. 대표적인 곳이 후아힌 마켓빌리지, 블루포인트, F&N아울렛, 프리미엄아울렛,산토리니등이 있다.

매일 저녁 후아힌 야시장을 즐길 수 있으며, 주말에는 시카다 주말야시장을 즐길 수 있다.




삼판남 플로팅마켓(Sam Phan Nam)




삼판남 플로팅마켓은 후아힌 중심부 시계탑에서 북서쪽으로 약 13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후아힌에는 수상시장도 두곳이나 있다. 하나는 먼저 오픈한 후아힌 플로팅마켓 다른 하나는 삼판남 플로팅마켓이다. 두 수상시장은 아래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인접해 있다. 두 수상시장간의 거리는 약 1.2킬로미터, 차로 2~3분 거리이다. 후아힌 중앙 기준 후아힌 플로팅마켓이 더 가까우나 수상시장의 완성도, 인기에서는 삼판남 플로팅 마켓이 한수위이다. 시간이 없다면 삼판남 플로팅마켓을 가는 것이 요령이다.


삼판남 수상시장에는 193개의 상점, 40개의 수상보트가 영업중이다. 주로 판매하는 품목은 야시장에서 판매하는 제품들과 유사하다. 옷,피혁제품, 기념품, 수공예품, 악세사리,지갑,벨트등이고, 레스토랑,카페등이 영업중이다. 보트에 승선해서 잠시 수상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데 1인당 20밧이다.





영업시간: 오전9:00~ 오후8:00

교통편: 시계탑등에서 20밧에 갈 수 있는 성테우가 있다. 수상시장에서도 시내로 가는 20밧 성테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