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경제-태국 컴퓨터,모바일,테블릿시장구매 남녀선호도 2014년
태국은 데스크탑에서 모바일시장으로 급속도로 이동하는 국가중 하나입니다. 가정,학교, 관공서,기업에서는 여전히 데스크탑을 많이 사용하나 개개인들은 데스크탑보다는 휴대폰을 선호합니다. 테블릿은 학생, 사무직 종사자들 일부가 사용하나 시장이 극히 제한되어 있고, 전반적인 흐름은 한국과 동일하게 모바일시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는 삼성휴대폰입니다. 부유층에서는 애플 아이폰을 선호합니다. 최근 중국의 샤오미,화웨이등의 브랜드가 약진하고 있습니다. 지상철,지하철등에서는 중국 브랜드 광고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태국시장의 절대적 강자는 삼성 휴대폰이었으나 중국제품의 약진으로 약간 흔들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태국 컴퓨터,모바일 시장을 2014년 분석한 자료에 의하면 태국 남성들은 데스크탑을, 여성은 모바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태국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은 국가중 하나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여성의 모바일 구매비율은 남성대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매에 있어서 데스크탑은 남성이 여성의 2배, 모바일,테블릿은 여성이 남성의 3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국 일반정보 > 태국일반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경제-태국수출품목,태국수입품목(2015년) (0) | 2017.01.07 |
---|---|
태국경제-태국 3대통신사 모바일시장 현황 (0) | 2017.01.06 |
태국경제- 태국 인플레이션의 변화 (0) | 2017.01.06 |
태국남녀연령별인구 2016년 (0) | 2017.01.06 |
태국사원- 태국사원건축구조.공간의 이해. (0) | 2017.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