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쇼핑·환전

짜투착주말시장 Vs. 플래티늄쇼핑몰 프라투남(빠뚜남)

태초 여행사 2017. 8. 6. 16:36

 

1-차투착주말시장

 

 

 

 

 



                                                          짜투착주말시장 Vs. 플래티늄쇼핑몰 프라투남(빠뚜남)


 

 


 


자투착 주말시장은 방콕여행객들에게는 반드시 가봐야 할 쇼핑지 순위에서 늘 1~2위에 랭크되어있다. 안가면 안되는 줄 아는 여행객도 적지 않다. 차투착 주말시장은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시장이다. 없는 것이 없다 할정도로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다. 의류,악세사리,피혁제품,신발,그릇,수공예품,골동품,도자기류,보석류,조명기구,기념품,애완동물,식물관련 다양한 상품등등 사실상 야외백화점이다. 다양한 제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므로 여행자들에게 인기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투착 주말시장은 몇가지가 문제가 있다. 무엇일까?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냉방이 안된다.

-오전에는 그럭저럭 쇼핑할 수 있으나 오후에는 완전 찜통이다. 1시간 걸어도 숨이 막힌다.


2. 혼잡하다.

-몰려드는 태국인,관광객들이 섞여 인파에 떠밀려 다니는 수준이다. 편하게 쇼핑을 즐기기 어렵다.


3.이중가격이 존재한다.

-태국인들에게는 저렴하게 외국인들에게 비싸게 파는 곳이 다수이다.


4.제품의 질이 낮다.

- 대체로 제품의 질이 낮다. 저가는 다수가 중국제품이다.


5.쉴곳이 없다.

- 고객들이 쉴 수 있는 곳을 마련하지 않았다. 어린이,노인동반 여행객들에게는 결코 추천할 수 없는 환경이다.


6.소매치기가 많다.

- 차투착 주말시장에서 지갑,카메라, 금목걸이 잃어버렸다는 여행객들이 많다. 한눈 팔면 귀중품 잃기 쉽상이다.


7.주말에만 이용할 수 있다.

-토요일,일요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영업한다. 금요일 저녁에는 일부 상점에 한해서 영업한다.


8.주변에 호텔이 한 곳 밖에 없다.

-센타라그랜드 앳 센트럴플라자 랏프라오 5성급 호텔이 위치한다.


* 센타라그랜드 앳 센트럴플라자 랏프라오 태초클럽 예약하기(클릭!!!)



차투착 주말시장의 위 일곱가지 문제점을 알고도 쇼핑을 한다면 말릴 이유는 없다. 차투착 주말시장을 여러번 가보았지만 물건값은 결코 저렴하지 않다. 다량의 제품을 구입하는 상인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이 존재하지만 태국어 구사가 어려운 외국인들에게는 높은 가격만 존재한다. 따라서 차투착 주말시장을 무조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다.


짜투착 주말시장의 대안은 무엇일까?


방콕현지인들은 차투착 주말시장 대신 플래티늄 쇼핑몰을 많이 추천한다. 한국 서울의 밀레오레같은 성격이다.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한다. 플래티늄 쇼핑몰이 오픈하기전 방콕 현지인들은 마분콩쇼핑몰을 많이 추천했다. 그러나, 오래전에 지은 건물이므로 규모가 작은 편이다. 최근 방콕현지인들은 플래티늄 쇼핑몰로 몰리는 추세이다. 점포수,규모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플래티늄 쇼핑몰이 차투착 주말시장 보다 나은 점은 무엇일까?



1. 실내이므로 냉방이 가능하다.


2. 정찰제이므로 이중가격이 없다.

  * 흥정이 어느정도 가능하다.


3. 커피점,레스토랑등 쉴 곳이 많다.


4. 일년내내 연중무휴이다.


5. 주변에 다양한 쇼핑몰이 있다.

-인근에 프라투남 도매시장,팔라디움 쇼핑몰, 센트럴월드플라자 쇼핑몰, 빅씨 랏차담니 할인점등이 있다.


6.주변에 호텔이 많다. 

- 노보텔 플래티늄 호텔이 쇼핑몰과 연결되어있고, 아마리워터게이트, 센타라그랜드앳 센트럴월드플라자등 다양한 호텔이 위치한다.


*노보텔 플래티늄 태초클럽 예약하기(클릭!!!)

*아마리워터게이트 방콕호텔 태초클럽 예약하기(클릭!!!)

*센타라그랜드앳 센트럴월드플라자 태초클럽 예약하기(클릭!!!)




차투착 주말시장과 플래티늄 쇼핑몰은 각각 누구에게 적합할까?


차투착 주말시장은 젊은 여행객들로 태국에 대해 호기심이 많은 여행객들, 배낭 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태국에서 생산되는 거의 모든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태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유아,어린이, 노약자 동반 여행팀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오후에는 찜통에다 사람이 많아 오래 쇼핑할만한 여건이 전혀 안된다. 인근에는 지상철역 모칫(Mochit)역과 지하철역 차투착공원(Chatuchak Park)역이 있다.


플래티늄 쇼핑몰은 모든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다. 연중무휴 비교적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물건값이 저렴하며, 방콕현지인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주변에 재래시장, 쇼핑몰,백화점,할인점이 많아 쇼핑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지상철역 칫롬(Chit Lom)역이 비교적 가까운 편이나 도보로 20-25분 거리이다. 센트럴월드 플라자 쇼핑몰을 이용해서 가면 비를 맞지 않고 플래티늄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다. 두 쇼핑몰 사이에는 최근에 스카이워크가 개설되었다. 방콕을 잘아는 여행자들은 미터택시를 많이 이용한다. 러시아워가 아니면 시내에서 미터택시로 30분 이내거리이고, 100밧이내의 요금이다. 미터택시 운전사에게 " 빠이(갑시다), 플래티늄 쇼핑몰, 빠뚜남 카(남성은 캅) " 하면 된다.

 

 

 

 

 

2.차투착주말시장

3, 차투착주말시장

4,차투착주말시장

5.플래티늄 쇼핑몰

6.플래티늄 쇼핑몰

7.플래티늄 쇼핑몰

8.플래티늄 쇼핑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