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맛집·카페

방콕 커피전문점- 루츠커피바(Roots Coffee Bar). 방콕 커피 애호가들이 추천하는 커피카페. 통러,사톤등 위치

태초 여행사 2019. 7. 19. 01:24





방콕 커피전문점- 루츠커피바(Roots Coffee Bar). 방콕 커피 애호가들이 추천하는 커피카페. 통러,사톤등 위치



"커피가 맛있다" 는 소문이 나서 유명 커피전문점을 가면 생각외로 별로인 경우가 종종 있다. "커피가 맛있다, 없다"는 개인의 취향,기준에 근거한 것이므로 절대적이지는 않다. 커피평가는 상당히 주관적인 영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문난 커피점들은 '장인의 정신'을 엿볼 수 있다. 질좋은 커피생두를 찾아나서고, 최고의 맛을 내는 볶는 온도를 찾아내고, 그에 더해 커피를 음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등 무엇인가 한방이 있다.

최근 방콕에는 신문,잡지,여행정보책자에서 많이 거론되는 커피전문점이 있다. 이름은 루츠커피바(Roots Coffee Bar)이다.우리말로 하면 "뿌리커피바"인데 어째 확 와닿지 않는 이름이다. 그러나, Roots(뿌리)라는 이름에서 커피에 대한 오너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좀더 근원적인것을 찾겠다, 좀더 기본에 충실하겠다"는 의지가 읽혀진다. 방콕을 주로 소개하는 어느 유명한 여행가는  "Roots Coffee Bar – For one Of The Best Coffee & Cold Brew In Bangkok(방콕에서 가장 좋은 커피와 차가운 맥주 중 하나)라고 루츠커피바를 소개했다.

루츠 커피바는 문을 여는 순간 일반 커피전문점의 차분하거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아닌 커피장인들의 놀이터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방콕 멋장이들의 거리인 통러 소이 17(Commons Bangkok), 그리고 사톤지역등에 위치한다.방콕 젊은이들에게는 '커피를 좋아하면 루츠커피바를 모르면 안돼'할 정도로 입소문이 나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과거에는 에까마이에 위치했는데 영업시간이 주말에만 하는등 극히 제한적이고 장소가 비좁아 이용하기 힘들었으나 현재의 통러점은 널직하고 시간에 구애되는 것이 없어 편리하다.

루츠커피바는 세계 최고의 커피콩을 찾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직접 커피를 볶아 신선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어 커피애호가들에게는 추천하기에 좋다. 태국북부 치앙라이등에 위치한  커피농가와 협력해서 태국 커피의 우수성을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고, 태국 커피의 질을 높이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루츠 커피바는 커피의 기초라 불리우는 에스프레소에서 남다른 맛을 낸다. 물론 에스프레소에 기반한 다양한 커피, 필터커피, 그리고 시원한 Cold Brew도 가능하다. 


루츠커피바에서는 태국 바리스타 대회 우승한 바리스타 선택도 있다. 콜드브루를 좋아한다면 이번달의 특별 콜드부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기대이상이다.6 월에는 벌꿀 멜론이 첨가 된 꿀 맥아 콜드 브루와 자몽을 사용한 상쾌하고 매혹적인 치노 토 콜드 브루를 제공했다. 바리스타들 중 일부는 바쁘지 않으면 대화에 기꺼이 응할 것이다.커피를 마시면서 숙력된 바리스타의 움직임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루츠커피바(Roots Coffee Bar)

주소: M/F, The Commons, 335 통러(Thonglor) Soi 17, Bangkok, Thailand
전화: 097 059 4517
영업시간: 8am – 7pm (Mon – 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