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북부/치앙마이

치앙마이 아케이드 시외버스터널 안내

태초 여행사 2010. 4. 15. 12:50

 

 

치앙마이에는 버스터미널이 두곳있다. 하나는 동쪽의 치앙마이 아케이드 시외버스 터미널이고 다른 하나는 캇수언께우쪽 방향 즉, 북쪽 방향으로 있는 창푸억 버스터미널이다. 전자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시외버스 터미널이고, 창푸억 버스터미널은 치앙마이 인근 지역을 다니는 버스를 타는 곳이다. 치앙마이 시외지역은 도이수텝등을 갈 경우에는 창푸억 버스터미널에서 탄다.

창푸억게이트에는 오전의 경우 도이수텝등으로 가는 썽태우들이 있다.

 

치앙마이 사람들은 방콕이나 장거리 지역을 이동하는데 어떤 교통수단을 사용할 까?

일반적으로 저렴한 시외버스를 주로 이용한다. 기차는 1등석이나 2등석의 경우 태국인들에게는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기에 기피한다. 2등석 침대칸을 이용할정도면 태국의 중산층 정도에 해당한다.

 

따라서, 치앙마이 아케이드버스터미널은 항상 사람들로 바글 거린다. 정신이 없을 정도이다.

특히, 치앙마이아케이드 시외버스 터미널이 치앙마이 기차역보다 좋은 점은 이산지방으로의 이동으로는 비교가 안된다는 것이다. 치앙마이 기차역에서는 단지 방콕으로 가는 라인밖에 없다. 그러나, 치앙마이 아케이드버스터미널에서는 이산지방으로 가는 장거리 버스노선이 많다. 심지어는 치앙마이에서 파타야 가는 VIP버스도 있다. 이산지방 대부분을 치앙마이에서 갈 수 있을 정도이다. 이런 장점 때문인지 치앙마이 아케이드 버스터미널은 항상 사람들로 바글거려 정신이 없을 정도이다.

 

그외 치앙마이 북쪽의 치앙콩, 치앙센, 메사이지역으로 가는 버스들도 많아 라오스 지역을 가려는 여행객들에게도 매력만점이다.

치앙마이 아케이드 버스 터미널은 치앙마이 기차역에서도 그다지 멀지 않다. 만약, 기차역에서 기차표를 구하지 못했다면 기수를 돌려 치앙마이 버스터미널로 가는 것이 좋다. 치앙마이 버스 터미널의 1등석이나 VIP석은 기차의 침대칸보다는 불편할지 모르지만 일반 기차의 좌석보다는 편리한 점이 있다. 1등, VIP 버스에는 뒷칸에 화장실도 있다.

 

 

 

 

 

 

 

 

 

 

 

 

 

 

 

치앙마이 아케이드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가장 좋은 버스이다. 주로 장거리 노선에 투입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