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풀빌라

태국 신혼여행/허니문 추천 풀빌라- 식스센스 생츄어리 푸켓

태초 여행사 2010. 12. 9. 11:49

태국 신혼여행/허니문 추천 풀빌라- 식스센스 생츄어리 푸켓 /태국 신혼여행/허니문 추천 풀빌라- 식스센스 생츄어리 푸켓  

 

 


"2011년 신혼시장의 화두(話頭)는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풀빌라가 될 것이다."



태초는 과거 “신혼여행객들이여, 왜 풀빌라에 열광하는가?”라는 글을 통해 신혼여행객들의 지나친 풀빌라 사랑에 대해 비판한 적이 있었다. 이 글은 다음포털사이트에 메인으로 올라가 조회수가 10만회이상 올라간 글로 유명하다.

이 글은 당시 신혼여행시장에 대단한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과거 풀빌라에 대해 어느 누구도 어떤 자료와 근거를 가지고 평한 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풀빌라 관련 글을 올린 이유는 대부분의 풀빌라들이 완성도가 낮은데 반하여 지나치게 높은 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사실, 태초는 인도네시아 발리에 있는 일부 풀빌라는 인정한다. 태국 내 풀빌라 중, 몇 개는 그만한 가격을 한다고 본다. 그러나, 대부분의 풀빌라는 완성도가 낮은 데 반하여, 가격은 고가였다. 그럼에도 한국 신혼여행시장에서는 없어서 팔지 못하는 기현상이 일어났기에 비판적인 견해를 밝힌 것이다.


태초는 풀빌라에 대해 오랫동안 조사해왔다. 2006년부터 푸켓,코사무이,코창,후아힌, 크라비등을 다니면서 수많은 풀빌라를 탐방하기도 했고, 때로는 풀빌라측에서, 또는 여행사측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숙박을 해보기도 했다. 무료숙박을 받았음에도 사실에 입각해서 글을 써야하기에 좋은 평을 한 경우는 드물었다. 무료숙박 했다고 좋지 않은 풀빌라를 칭찬할 수는 없지 않은가? 나중에 태초를 믿지 않는 불행한(?)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태국 내 수 많은 풀빌라에 대한 평가는 현재, 식스센스(에바손과 같은 계열)를 선두로 포시즌, 반얀트리가 뒤를 잇고있다. 그 다음 2류로 푸켓의 아난타라, 파빌리온, 트리사라, 스리판와, 더 쇼어, 졸리투드등이 있고, 코사무이에서는 통사이베이, 아난타라등이 있고, 그 외에는 대부분  고만고만한 풀빌라들이다.


최근 태초는 푸켓에서 새로 리브랜딩(Rebranding)해서 선보인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http://www.sixsenses.com/SixSensesSanctuaryPhuket/)를 보고 탄성을 질렀다. 같이 동행한 한 때 신문기자였던 친구는 “푸켓에도 이렇게 멋진 풀빌라가 있을 줄이야!” 했다. 그 친구는 과거 발리의 다양한 풀빌라를 경험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객관적인 평가를 어느 정도 할 수 있었다.

 

 

1-선착장으로 바로 앞에 보이는 섬이 푸켓섬이다. 스피드보트로 7-8분이면 푸켓과 이어진다.

 


조사를 하면서 알게 된 것은 얼마 전까지 이름이 식스 센스 데스터네이션 스파 푸켓(Six Senses Destination Spa&Phuket)이라는 것이었다. 가격도 식스센스라는 브랜드답게 매우 비싸 그야말로 부유층 아니면 이용할 수 없는 가격이었다. 한국 신혼여행객들이 넘보기에는 부담스런 가격이었다. 과거에 3박5일 풀빌라상품 요금이 1인당 250~280만원 이었다. 더욱더 의아한 것은 이러한 풀빌라가 2009-1010년에 걸쳐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감행한 후 이름을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라고 바꾼 것이었다.


 

생츄어리(Sanctuary)라는 단어는 “ 종교에서 세속적이고 일상적인 세계와 구별되는 신성한 장소”를 의미하는 "성역(聖域)“을 말한다. 원래 성역(聖域)은 신성이 특별히 임재한다고 믿어지는 작은 숲이나 언덕 같은 자연적 장소였다. 이 개념은 시간이 지나면서 인간이 만든 구조물까지 포함하게 되었는데, 예를 들어 고대 히브리인의 성막과 그 후의 예루살렘 성전등이 이러한 성역에 해당한다. 현대에 와서는 ”감히 범할 수 없는 일정한 구역“, ”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청정지역“을 의미로 사용된다. 이름에 걸맞게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감히 범할 수 없는 일정한 구역“에 위치하면서, ”오염되지 않는 깨끗한 청정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따라서, 가격이 더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도대체 얼마를 더 받으려고 할려나?“하고 걱정을 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호텔예약사이트인 호텔즈닷컴(hotels.com)으로 들어가서 가격을 보니 제일 저렴한 힐풀빌라(Hill Pool Villa)가 우기철 비수기에 조식 불포함 가격이 2인1실 1박에 80만원이 조금 넘어갔다. 태국돈으로 대략 2만밧이 된 셈이다. 

이 가격도 세금,봉사료 불포함 가격이었다. 1월 16일 가격을 알아보았더니 2인1실 1박에 116만원이 넘게 나왔다. 역시, 세금,봉사료 불포함 가격이다. 푸켓의 풀빌라로 명성이 있는 파빌리언의 조식포함 가격과 얼추 비슷한 가격이었다.


 

 

2-식스센스 풀빌라룸으로 사진과 달리 룸은 무지하게 크고 웅장하다. 풀빌라룸 뒤에는 고급스런 정원이 있으며 화장실, 샤워실, 거대한 욕조가 별도로 있다. 샤워실에는 스팀시설이 있을 정도이다. 한편의 멋진 작품이다. 가서보면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있다. 풀의 크기는 일반 풀빌라들이 6-8미터이지만 푸켓 식스센스는 10미터가 넘어간다. 풀(pool) 수질관리 역시 일반 풀빌라와 달리 계속 물이 흐르도록 되어 있어 물이 항상 깨끗하다.

 풀빌라 구조는 아래 배치도를 참고하시기를...

 


 

 

 

3-식스센스 풀빌라 배치도

풀빌라룸과 뒤의 화장실, 샤워실, 욕조사이에는 멋진 정원이 있고, 정원은 매일 스프링쿨러로 보존된다. 풀빌라의 완성도는 상상 이상이다.


 

그러나 식스센스의 자연 경관, 풀빌라룸과 수영장, 부대시설,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최고의 질을 자랑하는 식사들, 세계에서 최고의 스파프로그램이라는 식스센스 스파시설들을 보면서 반얀트리, 파빌리언등의 풀빌라와 비교하기에는 무리였다. 이유는 푸켓 반얀트리, 파빌리언 풀빌라가 단지 신혼여행객들이나 부유층에게 럭셔리한 숙박을 제공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느낌이 든 반면,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인간에게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느끼게 하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것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것이고 아름다운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이다.


과거, “인간이여! 자연으로 돌아가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리조트, 풀빌라들의 경우 시설, 식사,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등등에서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주었지만,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우아하면서 고급스런 느낌을 강렬하게 받는다. 그만큼 이 풀빌라를 설계한  건축가가 완성도 높게 이 풀빌라를 표현한 것이다.

 

 

 

4-식스센스 생츄어리는 인공감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리조트가 내세우는 모토가 건강이기 때문이다. 설탕사용조차도 최대한 배제하고 만약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설탕을 사용한다. 위의 사진은 리조트 직원들이 직접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과일을 식단에 올리기위해 채집하는 장면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쓰면서도 두 가지 고민을 했다.

하나는 과연 태초의 어줍잖은 글로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서 한국에 잘못 알려지면 어떡하나와 다른 하나는  2011년 풀빌라를 이미 예약한 신혼여행객들에게 화를 돋구는 것은 아닌가?하는 것이다. 그만큼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풀빌라로는 명작(名作) 그 자체이다. 객관성을 유지하면서 평소 풀빌라나 호텔들에게 대해 비판을 가한 것처럼 아무리 비판을 시도하려해도 쉽지가 않다. 정말, 탁월한 작품이다. 완벽하다.  신혼여행객을 포함해 여행자들은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를 통해 "자연, 건강, 행복, 사랑, 환경보존"에 대해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가 더 좋은 것은 2010년에서 2011년까지 태초클럽과 타이호텔뱅크여행사만 독점으로 한국시장에 놀라운 가격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소비자 요금은 다음과 같다.



                          2인 80분 스파 포함 요금표


2인1실(2인당 요금) 소비자 가격                                              단위:바트

룸타입

하이시즌

11/1~12/10

피크시즌

12/21~1/10,11

하이시즌

1/11~4/15, 11

로우시즌 

4/16~10/31. 11

힐 풀빌라

 23,000

 32,000

 23,000

 21,000

비치뷰 풀빌라

 28,000

 37,000

 28,000

 26,000

*위의 요금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1. 1일 2인 3식의 질 높은 코스요리 또는 뷔페식사(식스센스 수준의 식사를 하려면 1끼식사는 1천내외이다.)

2. 1일 1인당 5~6천밧 가격대의 2인 스파요금(2인이면 대부분 1만밧이 넘어감)

  * 인기있는 Lomi Lomi, Himalayan Hot Stone, Traditional Pra Kob Thai, Six Senses Oriental Fusion and

    Holistic Massage중 택1.

3. 세계각국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웰니스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대1 상담.(건강, 고민등등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유익하면서 재밌는 시간을 30분에서 1시간정도 가짐)

4. 1일 웰니스 액티비티

5. 스팀룸,사우나,자쿠지,아이스룸등 Wet Facility 무료사용

6. 봉사요금과 부가세등 모든 세금포함

7 .3박이상하면 위의 혜택외에 3가지 프로그램이 무료로 주어짐.


* 공항 픽업과 스피드보트는 불포함으로 원할 경우 BMW 7시리즈 공항픽업은 편도 차1대당 1100밧.

스피드 보트는 한 대당 950밧이다.


 



                           2인 80분 스파 불 포함 요금표


2인 1실(2인당 요금)  소비자 가격                                            단위:바트

룸타입

하이시즌

11/1~12/10

피크시즌

12/21~1/10,11

하이시즌

1/11~4/15, 11

로우시즌 

4/16~10/31. 11

힐 풀빌라

  21,000

  30,000

  21,000

 20,000

비치뷰 풀빌라

  26,000

  35,000

  26,000

 25,000

*위의 요금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1. 1일 2인 3식의 질 높은 코스요리 또는 뷔페식사.

2. 1일 웰니스 액티비티

3. 스팀룸,사우나,자쿠지,아이스룸등 Wet Facility 무료사용

4. 봉사요금과 부가세등 모든 세금포함

* 공항 픽업과 스피드보트는 불포함으로 원할 경우 BMW 7시리즈 공항픽업은 편도 차1대당 1100밧.

스피드 보트는 한 대당 950밧이다.


 

태초는 2011년 허니문 시장은 무조건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일반 호텔즈, 아고다등의 유명 호텔예약 사이트, 한국의 허니문전문 여행사와 가격을 비교해도 좋다. 1일 2인의 3끼 전식사, 2인 80분 스파 프로그램, 봉사료,부가세등 모든 세금포함해서 이 보다 더 좋은 가격을 제시하는 요금이 있는지 찾아봐도 좋다. 위의 가격을 분석해보면 3박5일 상품으로 이용할 경우 항공권 제외하고 1인당 130만원에서 150만원이면 공항BMW7시리즈 공항픽업+ 스피드보트 포함해서 3박 5일을 최고의 풀빌라라고 평가받는 식스센스 풀빌라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다. 항공권 포함하면 200만원 안밖에 불과하다. 5성급 리조트 3박 5일 상품도 항공권 포함가격이 150~180만원정도 하는 것을 보면 탁월한 선택이 아닐 수 없다.


2011년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은 아직 계약을 하지 않았다면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 로 계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5-식스센스 풀빌라는 풀도 크지만 공용 풀역시 예술이다. 인피니티 풀로 우아하다.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구글지도로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푸켓공항에서 차로 30분정도 떨어진 아오포(Aopo)에서 스피드보트로 5-6분 떨어진 꼬야오섬에 위치했기에 태풍이 불어도 아무 걱정없는 탁월한 위치인데다 직원들의 수가 숙박객의 수보다 훨씬 많아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거대한 부지안에 단지 객실이 총 61개에 불과해 늦으면 이용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예약은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앞으로 태초는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은 글을 연속해서 쓸 것이다.


1.왜, 2011년은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인가?

2.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에서 어떻게 즐길 것인가?

 

2011년 신혼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여,

푸켓 식스센스 생츄어리(Phuket Six Senses Sanctuary)는 신혼여행 숙소로 가격대비 최고의 시설이다.

태국의 풀빌라 비판에 앞장섰던 태초가 자신있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