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호텔·리조트

푸켓리조트추천- 푸켓여름휴가 어느 리조트를 이용할 것인가?

태초 여행사 2011. 5. 30. 12:12

 

푸켓리조트추천- 2011 여름여행, 어느 리조트를 이용할 것인가?

 

 

푸켓은 태국 관광지중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지역이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다양한 비행기노선, 아름다운 자연, 수많은 다양한 레스트랑, 바, 마사지 그리고 무엇보다

호텔의 다양성때문에 많은 한국인들이 해마다 몰려온다.

푸켓의 숙소는 한국인들에게 행복한 고민을 던진다. 너무나 다양한 가격대에 각각의 장점을 갖고 있어

어느 숙소만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다음은 태초의 생각이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기를...

예약및 문의는 푸켓여행사-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을 통해서 가능하다.

현재 푸켓 대부분의 리조트가 프로모션을 실시하도 있다.

 

 

 

 

1.5성급 리조트- 푸켓 5성급 리조트들은 대부분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어느 리조트를 추천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러나, 최근에 대표적인 리조트들이 프로모션중에 있다,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푸켓여행은 무조건 성공이다.

 

 

-두싯타니 라구나 리조트

푸켓에서 가장 좋다는 리조트들만 모인 라구나단지내에서도 가장 아름답다는 두싯타니 라구나 리조트가

전무후무한 프로모션을 실시중이다. 태초가 알린 결과 현재 한국인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1박당 2700밧, 보기드문 가격이다.

이 가격은 프로모션끝나면 보게될 가능성이 많지 않다. 무조건 이용하라. 무조건 남는 장사이다. 파통 4성급 리조트들도 지금 2700밧이

넘어가고 있다. 확실한 5성급의 두싯타니 라구나가 1박에 2700밧이라는 것은 푸켓을 잘 아는 이들은 믿을 수가 없을 정도이다.

조식, 주변환경, 부대시설, 수영장, 서비스 마인드 모두다 굿이다. 단지 룸만 조금 작게 느껴질 정도이나 베란다가 커서 별 느끼지 못한다.

 

-홀리데이인 파통

홀리데이인 파통 리조트는 사실, 프로모션을 잘 하지 않는 리조트이다. 그만큼 인기가 있는 숙소이다. 인기있는 이유는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가 남다르다는 것, 조식이 좋다는 것, 위치가 좋다는 것, 그리고 어린이를 배려하는 정책이 매우 좋다는 것이다.

현재 태초클럽에서 프로모션중이다.

 

-힐튼 아카디아

힐튼 아카디아 리조트는 카론비치 중앙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로 넓은 부지위에 그림같이 배치된 정원,호수가 돋보이는 리조트이다.

룸의 크기가 매우 크며, 룸 분위기 역시 매우 뛰어나다, 수영장마다 워터 슬라이드가 있으며,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부대시설이 매우 좋다. 조식은 5성급으로 무난하며, 특히 한국인을 베려하는 식단등은 높이 사줄만 하다. 현재 프로모션중이다.

 

-르메르디앙 푸켓리조트

르메르디안 푸켓 리조트는 자체비치를 가지고 있는 5성급 리조트로 멋진 비치와 아름다운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이다.

그리고 비교적 파통과 가까워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다. 단점은 룸이 좀 작다는 것, 그리고 조식이 5성급으로 조금은 부실하다는 것이다.

현재 프로모션중이다.

 

-JW메리엇 푸켓 리조트

메리엇은 푸켓 5성급 리조트중에서 시설이 가장 좋다는 평가를 얻는 대표적인 5성급 리조트이다.

조식, 직원서비스 마인드, 수영장, 부대시설 모두 좋다. 단점은 위치로 주변에 갈만한 편의시설이라고는 터틀빌리지 밖에 없다는 것이다.

터틀빌리지안에는 간단한 식사가 가능한 커피클럽이 위치하며, 스웬센 아이스크림점, 일부 쇼핑샵이 있다. 그외에는 없다.

공항보다 북쪽에 위치해 푸켓타운으로 갈려면 적어도 30분이상 차로 이동해야하고, 파통은 거의 1시간이 걸리는 위치에 있다.

투어시 별도로 추가비용을 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많은 이들이 리조트의 편의시설에는 만족을 나타내지만 그외에서는 불만이 많은 리조트이기도 하다.

 

 

 

2.4성급 리조트- 4성급 리조트는 일반적으로 2천밧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프로모션을 실시하면서 가격대가

2천밧대 아래에서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다음은 푸켓의 대표적인 4성급 리조트들이다.

 

-두앙짓 리조트

두앙짓 리조트 파통은 푸켓에서 부동산가가 가장 비싸다는 파통에서 가장 리조트다운 분위기를 내는 곳이다.

드넓은 정원, 멋진수영장, 숲, 연못, 키즈클럽등등은 파통의 4성급 리조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요소들이다.

현재 수피리어룸이 1인실 1400밧, 2인실 1600밧, 딜럭스 가든룸이 2인1실 1900밧에서 시작한다.

두앙짓 리조트가 좋은 이유중 하나는 문제가 있을시 태초클럽과 매우 긴밀한 관계에 있어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것이다.

두앙짓 파통 리조트는 태초클럽 손님들에게는 다른 여행사와 다른 무언가 혜택을 줄려는 자세가 매우 좋다.

현재 프로모션을 하지 않고 있으나, 룸 가격이 다른 리조트 프로모션을 적용한 가격과 같아 사실상,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밀레니엄파통 리조트

밀레니엄 파통 리조트는 5성급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리조트이다. 사실, 리조트는 아니다. 호텔이다.

산책공간, 정원등이 전혀 없는 건물중심의 숙소이기 때문이다. 위치는 정실론에 있어 푸켓에서 최고라고 일컬어지며, 조식또한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망은 그다지 좋지 않다. 비치 사이드룸 일부는 소음에서 자유롭지 않다. 현재 2+1 프로모션중이다.

 

-로열파라다이스파통호텔

로열파라다이스 파통 호텔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저평가된 호텔중 하나이다. 이유는 과거 좀 낡았다는 평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9년 대대적인 리모델링결과 지금은 파통의 대표적인 호텔로 손색이 없다. 룸은 아주 좋다. 전망은 푸켓에서 가장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룸 , 수영장 모두 좋은 평가를 받을만 하다. 조식은 가격대비 무난하다. 현재 파통에서 시설, 위치대비 가격 만족도는 1위에 가깝다. 위치는 밀레니엄과 비교해 그다지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매우 저렴해 실속파들이나 파통을 잘 아는 여행객들이 몰리는 추세이다. 주의할 것은 새로지은 낮은 층의 로열윙인데 이쪽 객실은 일부룸의 경우 소음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그러나, 룸 컨디션은 4성급중 가격대비 최상이다. 현재 2+1프로모션중이다.

 

-카타비치 리조트

카타비치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리조트이다. 항상 여행객들이 많아 비수기가 별로 없는 리조트중 하나이다. 이유는 비치를 접하고 있는

카타비치의 몇 안되는 리조트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딜럭스룸은 모두다 오션뷰를 하고 있어 한국인들이 많이 이용한다. 현재 2+1프로모션중이다.

 

-라구나홀리데이클럽

라구나 홀리데이클럽은 고급리조트들이 몰려있는 라구나 단지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는 리조트이다.

가족여행컨셉으로 적격인 라구나 홀리데이클럽의 룸들은 모두 주방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가장 권할만한 룸은 원베드룸 스윗, 투베드룸 스윗이며 이들 룸 가격은 각각 2600밧, 2800밧에 불과해 다른 4성급 리조트 일반 수피리어룸 가격과 같다. 룸의 크기,분위기는 5성급에 가깝다. 워터 슬라이드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며, 주변에는 그림같은 골프장, 정원, 연못, 호수등이 있어 그야말로 휴양지다운 느낌이 물씬드는 곳이다. 특히 키즈클럽은 푸켓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들을정도로 좋다.

 

 

 

 

3.3성급 리조트-3성급 리조트는 보통 1천밧대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 대체로 조식이 부실하며, 수영장등의 시설이 좀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들 3성급 리조트중에서 몇몇은 4성급 리조트와 비교해 떨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으므로 꼼꼼히 따지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기 좋다.

 

-아이비스 파통

아이비스파통 리조트는 파통지역에서 가격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 3성급이다. "룸은 작으나 있을 것은 다 있다. 분위기는 화사하다"라는 평을 많이 받는 리조트이다. 비치 접근성 좋고, 오리엔탈 타이 마사지점이 가까워 파통을 잘 아는 여행객들이 선호한다.

가족여행팀은 객실이 별로 없는 패밀리룸을 잡기위해 일찍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바우만부리 파통

바우만 부리 파통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3성급 리조트로 수영장, 위치, 룸이 가격대비 좋다는 평가를 많이 받는 숙소이다.

특히, 수피리어룸은 도로변에 있고 객실의 분위기가 좀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서인지 1박당 2인1실 조건에 1100밧에 불과해

"푸켓 파통에서 게스트하우스보다 더 저렴한 호텔"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이다. 정실론,방라로드가 가까워 많은 이들이 좋아한다.

 

-탄팁빌라

탄팁빌라는 4성급 리조트로 패키지 여행객들이 몰리는 그레이스랜드 리조트 옆의 3성급 리조트이다. 리조트의 부대시설은 떨어지난 룸만큼은 가격대비 최상이라는 평을 받는 리조트이다. 비치가 가깝고, 오리엔탈 타이마사지샵등이 가까워 이용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오키드 카론 리조트

오키드카론 리조트는 "푸켓에서 3성급 리조트중 이 보다 더 좋은 수영장을 가진 리조트는 없다"는 평을 얻을 정도로 수영장이 좋은 리조트이며, 비치 접근성, 조식이 좋은 곳중 하나이다. 주변에 적당히 상가가 발달해 2-3박하기에 좋은 리조트이며, 파통까지는 툭툭이로 15분 정도, 300밧에 오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객실 역시 리모델링전에는 욕먹는부분이었는데 최근에 대대적인 수리를 해서 많이 나아져 컴플레인이거의 없는 상태이다.

 

-카타팜 리조트

카타지역에서 가격대비 룸이크고, 수영장이 좋다는 숙소이다. 한국인들에게 비교적 친절하다는 평이 많다.

카타비치 숙소들이 클럽메드 때문에 비치 접근성은 좋지 않은 것처럼 카타팜 역시 비치 접근성은 좋지 않다.

 

-카타시브리즈 리조트

카타팜과 비슷한 성격의 리조트로 가격대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시즌스 나이한 리조트

올시즌스 나이한 리조트는 푸켓 최남단 나이한비치를 대표하는 3성급 리조트이다. 나이한 비치는 사실, 푸켓에서 가장 여유로우면서

가장 푸켓의 분위기를 잘 나타내는 비치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잘 아는 관광객은 드물다. 그럼에도 푸켓 매니아들중 일부는

"올시즌 나이한 리조트만큼 좋은 가격에 편히 쉴 수 있는 리조트는 없다"고 말하고 있다. 태초도 이에 동의한다. 태초도 종종

조용히 무언가를 정리할 때나 편히 쉬고자 할 때에는 올시즌 나이한 비치리조트를 이용한다. 분위기는 가격대비 굿이다.

 

 

 

4.가족여행추천 리조트(투베드룸, 쓰리베드룸의 경우)

 

-라구나 홀리데이클럽

라구나 홀리데이클럽은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 두명이상을 동반하는 경우, 노인들을 동반하는 경우,

두 가족이 같이 쓰는 경우 최상의 룸을 제공하고 있다. 원베드룸, 투베드룸 모두 보기드문 주방시설과 거실을 가지고 있다.

솔직히 가격대비 찾아보기 힘든 룸조건을 가지고 있다. 주변에는 멋진 정원, 호수, 연못, 산책로가 있다.

투베드룸이 현재 2800밧인데, 이 가격은 일반 4성급 리조트 일반객실 가격에 불과하다. 4인이상이 함께하는 여행에 강추이다.

 

 

-아웃리거 라구나

아웃리거 라구나는 고급리조트 단지 라구나에 위치한 리조트로서, 빌라 구조로 거실, 룸등이 가격대비 매우 크고 좋다.

특히 풀빌라는 신혼여행객 컨셉이 아닌 가족여행객 컨셉으로 지어져 가족들끼리 내집같은 분위기에서 가족만의 풀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추천되는 리조트이다. 현재 투베드룸 풀빌라, 쓰리베드룸 플빌라가 있어 더할나위 없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