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방콕

방콕호텔추천- 방콕의 주요 인기호텔정리

태초 여행사 2011. 6. 2. 02:06

 

방콕호텔추천- 방콕의 주요 인기호텔정리

 

방콕은 호텔도시라는 별칭이 있을정도로 호텔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한국과 달리 방콕호텔들은 대부분 조식포함, 2인 1실 기준가격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방콕호텔의 특징은 한마디로 말하면 "가격대비 세계최고의 만족도를 가진 호텔"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호텔들이 계속 지어져 세계적인 경제신문에서 방콕은 "세계 주요도시중 호텔경쟁이 가장 치열한 도시" 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따라서, 대부분의 호텔이 어쩔 수 없이 대대적으로 프로모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당수의 호텔이 2+1 프로모션을 실시하거나 아니면 1박 가격을 매우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어 잘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멋진 호텔에서 숙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태초의 태국정보카페가 추천하는 방콕호텔들입니다.

예약및 문의는 방콕호텔 전문 여행사- 태초클럽여행사(http://www.taechoclub.com)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현재 태초클럽 여행사에서는 방콕,파타야, 푸켓등 태국의 대표지역의 호텔을 최상의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로 모시고 있습니다.

 

 

1. 수완나품공항인근

 

공항인근 호텔은 새벽비행기로 방콕에 도착하는 경우, 그리고 이른 아침 코사무이, 푸켓, 크라비, 치앙마이, 태국인접국가로 이동하려는 여행객들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시설을 가진 룸보다는 저렴하게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 주를 이루며, 공항픽업무료는 기본으로 하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더 수완나품 코티지- 공항픽업을 기본으로 하며 1박당 조식부페 포함 1000밧. 조식과 룸을 고려하면 통타라 보다 낫습니다.

통타라 - 공항픽업기본으로 하면 어메리칸조식 포함 750밧, 호텔이라기 보다는 게스트하우스입니다.

 

 

2.스쿰빗 지역

 

스쿰빗 지역은 한국 서울의 종로 정도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방콕 번화가중 가장 많은 호텔이 자리잡은 곳입니다.

이 지역은 공항 고속도로에서도 가까워 쉽게 공항으로 연결이 되며, 인근에 마사지샵, 레스토랑, 바, 쇼핑몰, 환전소등이 넘치며.러시아워 시간에는 지상철을 이용할 수 있어 숙박하기에 최상의 지역이라는 평가를 받는 지역입니다.

 

라마다 스윗- 방콕의 번화가 스쿰빗소이 12에 위치하며 주변에 코리아타운 스쿰빗 플라자, 마사지샵, 지상철역등이 가까워 한국인 이용객들이 가장 많은 호텔중 하나이며, 직원서비스 마인드, 조식, 수영장, 룸 분위기에서 최고의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도 역시 무료이다. 현재 태초클럽 여행사를 비롯 한국 여행사들이 비슷한 가격으로 프로모션중에 있습니다.

 

래디슨 스윗- 스쿰빗소이 13에 위치한 래디슨 스윗의 경우 룸컨디션은 5성급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직원서비스 마인드, 조식, 분위기에서 최상입니다. 인터넷 무료이며. 핼쓰랜드 마사지샵과 태초클럽 방콕 여행사와 가까워 태초의 태국정보 회원들이 아주 좋아하는 호텔입니다. 인터넷 무료입니다.

 

프레지던트 파크호텔- 스쿰빗소이 24에 위치한 호텔로 스쿰빗에서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모든룸은 주방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고 인터넷이 무료이기에 내집 같은 편안함을 주려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1박당 2인1실 기준 1400밧정도에 제공되는 수피리어룸은 1인 여행자들에게는 가격이 매우 저렴해 가장 추천할만한 룸으로 손꼽히고 있고, 이그제큐티브 스튜디오, 딜럭스룸은 가격대비 매우 좋은 룸 컨디션을 가지고 있어 일본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호텔입니다. 스윗룸은 스쿰빗 지역의 4성급 룸 가격으로 가격대비 최상의 룸 컨디션을 가지고 있고, 별도의 추가비용없이 클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럽라운지에서는 음료수, 맥주, 간단한 빵 제과류, 과일, 마른 안주, 인터넷, 팩스등을 아침부터 저녁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쿰빗소이 24 골목입구에는 엠포리움 백화점이 있고, 지상철역 프람퐁역이 있으며, 나라야가방 쇼핑몰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주변지역에는 아시아허브 어소시에이션등 마사지샵이 많아 어른들을 모시고 가는 가족여행팁이나 비즈니스 여행에서 많이 이용됩니다. 인터넷 무료입니다. 그러나 조식을 중시 여기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조식을 빼고는 가격대비 최상의 룸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레지던트 팔레스 호텔- 스쿰빗 소이 11에 위치한 5성급에 가까운 룸 컨디션을 가진 호텔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는 이미 5성급을 넘어섰다는 평이 세계 주요호텔정보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방콕에서 매우 친절한 호텔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룸 컨디션은 5성급과 비교해 뒤쳐지지지 않으며, 조식또한 매우 좋습니다. 주변에는 베드서퍼클럽을 비롯 마사지샵, 레스토랑, 바등이 많습니다. 멘체스터 유나이티드클럽바가 있어 축구팬들이 주로 찾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메리엇 스쿰빗 24 이그제큐티브 레지던스- 방콕 호텔중 한국인 만족도 1위, 태초의 태국정보 회원 만족도1위로 인정받는 5성급호텔로 현재 프로모션중에 있습니다. 룸의 크기가 기존 호텔과 비교하면 거의 한배 반 수준이며, 조식좋고, 직원 친절하고, 분위기 화사하고, 주변에 마사지 샵이 많고, 골목입구에는 엠포리움 백화점과 나라야 가방 쇼핑몰, 그리고 지상철역 프람퐁역이 있어 모든 면에서 편리하고 시설이 좋아 칭찬이 넘치는 호텔입니다.

 

블레스 레지던스 스쿰빗소이 33 - 스쿰빗소이 33에 위치한 레지던스계열의 호텔로, 최근에 오픈해 분위기, 시설이 좋으며, 룸의 구성이 기본적으로 거실과 룸이 분리된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룸이 큽니다. 일반 호텔룸크기 거의 두배정도라 어린이를 동반한 4인 가족이 이용하기에는 매우 좋습니다. 소파가 커서 엑스트라베드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을 정도이며, 단지 조식비용만 별도로 내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이 무료이고, 커다란 냉장고, 전자렌지, 가스렌지 대용 전기 기구등 별도의 주방이 잘 갖추어져 있어 요리하기 좋습니다. 호텔앞에는 방콕교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서울집 한식당이 있고, 소이 33골목에는 한국인이 아주 좋아하는 돼지갈비구이인 무양, 까이양, 솜땀등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 눈이 즐거운 곳입니다. 또한 마사지샵, 다양한 일식당, 바 들이 많아 주변에서 왠만한 것이 다 해결되는 특성을 가진지역에 위치합니다. 가족여행객, 그리고 실용적인 것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이상적인 숙소입니다. 다만 조식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조식 부페 레스토랑은 현재 공사중이라 어메리칸 조식 스타일의 룸서비스로 대신하고 있습니다.수영장은 스쿰빗 호텔중 손꼽힐 정도로 크고 조용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한가지 흠은 저녁시간대 스쿰빗소이 33이 유흥가의 성격이 일부 있어 가정교육을 중시여기는 가족여행팀에게는 비추입니다. 골프여행객,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는 추천입니다.

 

파크플라자호텔 소이18- 파크플라자 호텔은 방콕호텔중 인기가 항상 상위권에 있는 호텔이라 방콕 매니아들은 대부분 좋아하는 호텔중 하나입니다. 파크플라자 호텔은 스쿰빗에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속역인근 파크플라자와 다른하나는 최근에 오픈한 파크 플라자 호텔 소이18입니다. 과거에 지은 파크플라자호텔이 1박당 500밧정도 더 비싸나 만족도는 최근에 지은 파크플라자 소이 18이 더 높습니다. 파크 플라자 소이18의 룸은 가격대비 스쿰빗에서 최상에 속합니다. 룸과 욕실이 아주 좋고, 인터넷이 무료이며, 조식도 좋습니다. 수영장 분위기도 스쿰빗의 다른 호텔 분위기보다 낫습니다. 호텔 주변에는 마사지샵, 레스토랑, 바들이 적절히 있고, 아속에 가까워 방콕 시암스퀘어, 월텟, 랏차다지역으로의 이동하기 좋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눈치 빠르다는 한국인들 답에 어디서 소문을 들었는지 최근에는 파크 플라자 소이 18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로열벤자호텔- 스쿰빗소이 5에 위치한 호텔로 1박당 1300밧정도이므로 가격대비 위치, 룸의 크기, 전망에서는 추천하기에 좋은 호텔입니다. 단점은 조식부페입니다. 조식을 중시여기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호텔입구에는 한식당으로 유명한 유천 한식당이 있어 냉면, 고기류등의 식사를 하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특히 340밧에 제공되는 소고기 부페는 한국교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매뉴로 항상 사람들이 들끓고 있어 로열벤자 호텔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매우 좋습니다. 로열벤자 호텔주변에는 마사지샵, 레스토랑, 바, 세탁소등이 즐비해 2-3박 숙박하는데 아무런 불편이 없으며 스쿰빗소이 나나역과 가까워 주변 시암스퀘어, 월텟지역등으로의 이동이 쉽습니다.

 

푸라마 아속 익스클루시브- 스쿰빗 지역에서 꾸준히 팔리는 호텔로 인근에 핼쓰랜드가 있어 종종 여행객들이 있는 호텔입니다. 푸라마 아속의 장점은 인터넷 무료, 직원 서비스 마인드에서 뛰어나다는 것이며, 조식은 보통이며, 수영장은 없고 대신 옥상에 자쿠지수준의 풀이 두대 있는 것이 흠입니다. 또한 낮은 객실 등급룸은 전망이 없고 단지 옆 건물의 보기싫은 벽이 보일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가격대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비스 나나호텔- 아이비스 나나호텔은 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3성급 호텔체인인 아이비스 그룹의 호텔로 뛰어난 직원서비스, 화사한 분위기, 좋은 위치로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상철 나나역에서 가까우면서 룸컨디션이 2인 이용하기에는 최적이라 여러모로 좋습니다. 인근 지역에는 랜드마크 호텔에서 운영하는 인기있는 점심부페가 있고, 그외 한국인들이 방콕가면 꼭 들른다는 유천식당이 로열밴자호텔앞에 있어 여러모로 좋습니다. 가까운 거리에는 한국 남성들이 좋아하는 유흥가 나나 플라자도 비교적 가까워 역시인기가 있기도 합니다. 쇼핑지역인 월텟앞 랏담니거리, 프라투남시장, 시암스퀘어 지역도 지상철로 쉽게 이동할 수 있기에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3.플론칫 지역

플론칫 지역은 상가가 발달해 있지 않은 업무중심 지역이나 시암스퀘어, 스쿰빗, 월텟등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중간 지점에 위치해 최근 방콕지리를 잘 아는 여행객들이 숙박장소로 점찍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콘라드호텔- 플론칫 지역에서는 5성급보다 한단계 위라는 프리미엄급 호텔인 콘라드가 있다. 힐튼호텔 체인으로 힐튼호텔 체인중 가장 럭셔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호텔로, 조식, 룸분위기, 서비스 마인드, 편리함, 부대시설에서 세계 각국의 비즈니스맨들이 콘라드하면 무조건 오케이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정평이 나있는 호텔입니다. 한국에 곧 선보이는 콘라드를 보면 많은 한국인들이 방콕 콘라드호텔로 몰릴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고 충분히 예측할 수 있을 정도로 장점이 매우 많은 5성급 호텔입니다.

 

 

4.월텟/프라투남/랏차담니 지역

월텟/프라투남지역은 방콕에서 쇼핑하기에 최적지로 일컬어지는 지역으로 주변에는 프라투남 도매시장, 여성들이 좋아하는 플래티넘 쇼핑몰, 나라야판 공예품 판매장, 빅시할인점이 인근에 있고, 그에 더하여 시암 스퀘어, 스쿰빗 지역으로의 이동이 비교적 쉬운 지역이라 많은 여행객들이 숙박지로 삼는 지역입니다. 특히, 공항 철도역인 마카산역이 바로 인근이라 최근에 교통에 있어서 그 어느 때 보다 주목받는 것도 사실입니다.

 

바이욕 스카이호텔- 바이욕 스카이 호텔은 방콕에서 가장 높은 층을 가진 호텔로 방콕을 대표하는 호텔입니다.

바이욕호텔의 장점은 최근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통해 분위기가 4성급을 넘어선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방콕에서 5성급 호텔보다 조식이 더 좋은 호텔"" 방콕쇼핑 최적의 호텔 1위"" 방콕에서 최고의 전말을 가진 호텔" " 가격대비 최상의 선택"이라는 평을 받는 호텔로, 최근 한국인 숙박객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호텔숙박객에게는 바이욕스카이부페 50%할인혜택이 있으며, 점심시간에는 1인당 250밧정도의 가격으로 태국에서 생산되는 가족 다양한 당도가 높으면서 신선한 과일을 맛볼수 있습니다. 바이욕 전망대 무료, 시암스퀘어 지역을 비롯 방콕 주요쇼핑지역을 도는 무료셔틀버스를 매시간 운행하므로 숙박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는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인 직원을 채용하는등 한국 여행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위해 많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입니다. 바이욕 스카이 호텔에는 현재 윤승희 라는 대단한 미모를 가진 한국인 여성이 스텝으로 일하고 있으므로 문제가 있을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콕 최대의 도매시장인 프라투남시장이 바로 옆이고, 주변에는 빅시할인점, 월텟쇼핑몰, 나라야판 공예점, 판팁플라자등이 있고 시암스퀘어, 스쿰빗이 매우 택시기본 요금정도의 거리라 매우 위치가 좋습니다. 아유타야등등의 방콕 인근지역으로 가는 미니밴을 이용할 수 있는 전승기념탑이 매우 가깝고, 공항철도역인 마카산역이 바로 옆이라 그야말로 교통은 사통팔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한사르 호텔- 한사르 호텔은 5성급 호텔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최근에 한국인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사르 호텔의 장점은 룸의 크기가 기존 5성급 호텔들 방크기의 1배반정도가 될 정도로 크다는 것이며, 직원서비스 마인드, 시설, 조식, 룸 컨디션에서 왠만한 전통적인 5성급 호텔보다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위치 또한 매우 좋아 월텟, 프라투남시장 주변으로의 쇼핑이 매우 쉽고, 시암 스퀘어 역시 택시로 기본요금 정도에 접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최근 골드미스를 비롯 허니문 여행객들 그리고, 방콕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럭셔리 5성급 호텔이기도 합니다.

 

세인트 레지스호텔/ST. REGIS -방콕호텔중 가장 고급스러운 호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호텔업계서는 6성급을 넘어선 7성급호텔로 일컬어지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vj특공대에서 소개된 발리 세인트레지스 풀빌라 덕분에 한국에 널리 알려졌으며, 한국의 특별한 감성을 추구하는 신혼여행객들, 부유층이나 대기업이사급이상의 비즈니스맨들이 주로 찾는 호텔입니다. 풀빌라에만 적용하는 버틀러(집사라는 뜻) 서비스가 제공되며 모든 서비스가 일반 5성급 호텔과 매우 다른 품격이 있습니다. 모든 집기하나하나가 고급스러우며, 룸 인테리어 역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5.시암 스퀘어 지역

시암스퀘어지역은 방콕의 명동이라 불리우는 지역으로 주변이 온통 쇼핑할 수 있는 백화점, 쇼핑몰, 상가들이며, 인근에는 방콕을 대표하는 유명 레스토랑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습니다.특히 최근에는 시암 파라곤 1층에 저렴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 푸드코트가 들어서면서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고, 최근 한국인들이 많이 찾아가는 방콕명소로 시암 파라곤내 시암 오션월드 아쿠아리움이 위치해 한국 가족여행팀이 반드시 들르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켐펜스키 호텔- 세계적인 프리미엄급 호텔체인으로 켐펜스키 이름 하나만으로 세계의 부자들이 이용한다는 6성급 호텔입니다. 독일계 호텔체인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세계적인 호텔들의 경쟁시장인 방콕에 최근 오픈했습니다. 투자자들이 독일의 호텔재벌인 켐펜스키와 태국 왕실, 그리고 태국 군부등등 태국을 대표하는 쟁쟁한 기관들이 참여해 오픈할 때부터 신문에서 대대적으로 발표한 호텔입니다. 위치는 방콕의 명동이라 불리우는 시암 스퀘어 한복판인 시암 파라곤 백화점 바로뒤이며. 시암파라곤으로 이동하기 매우 쉽습니다. 쇼핑에는 최상의 호텔입니다. 방콕에서 부동산가가 가장 비싸다는 시암스퀘어지역에 "도심속의 리조트"를 표방하며 수영장의 규모와 아름다움은 방콕 어느 호텔도 따라잡기 힘들 정도입니다. 직원 서비스 마인드, 시설, 룸 컨디션, 조식, 위치 등등에서 현재 방콕호텔중 적수는 없다는 것이 방콕호텔 업계의 진단입니다. 최근 여유있는 한국가족 여햄팀과 신혼부부들, 골프 손님들, 대기업 임원들이 많이 찾는 호텔로 한국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태초클럽여행사에서 최상의 가격으로 판매중입니다.

 

노보텔 시암스퀘어-방콕의 명동이라고 불리우는 시암스퀘어지역 중앙에 위치한 호텔로 좀 오래되었지만 관리를 잘해 그다지 불편함을 잘 모르는 호텔입니다. 호텔인근에는 마사지샵거리, 쇼핑상가지역, 방콕에서 소문난 음식점들이 많아 노보텔을 잘 아는 사람들은 노보텔만 이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쇼핑을 중시하는 여행객들이나 맛집 찾아다니기를 즐겨하는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호텔입니다.

 

 

6.실롬지역

실롬지역은 방콕의 상업지역으로 수 많은 금융기업들과 태국이 자랑하는 기업들 본사가 있는 지역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태국의 주요호텔들이 새로 호텔을 짓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실롬 지역은 상업지역답게 적당한 쇼핑몰과 상가가 발달해 있으며, 리버시티등 디너크루즈를 즐길 수 있는 선착장과 매우 가까운 잇점이 있습니다. 주변에는 팟퐁 야시장, 시로코바등이 있어 방콕을 잘 아는 여행객들이 숙소로 정합니다.

 

푸라마 익스클루시브 실롬- 푸라마 익스클루시브 실롬은 싱가폴계열의 호텔체인으로 최근 태국 전역에 푸라마 호텔이 생겨나 태국호텔업계에서는 매우 경이롭게 보고 있는 신생호텔체인이기도 합니다. 현재,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코사무이,푸켓 등 곳곳에 푸라마 계열의 호텔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중 실롬의 푸라마 익스클루시브 호텔은 실롬의 터줏대감인 나라이호텔 건너편, 실롬 소피텔 맞은편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넓은 룸, 그리고 가격대비 좋은 시설, 조식,위치등에서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박당 2인1실 조식부페 포함 1400밧에 불과해 한국인들이 점점 많이 찾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지상철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에는 힌두사원이 있고, 주변에는 다양한 노점상이 있어 저녁에 간식거리 마련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특히 힌두사원 건너편 로컬시장에서는 과일, 군것질거리를 매우 저렴하게 팔고 있으며, 실롬에서 이름 난 메우 저렴한 해산물 레스토랑이 있고, 그에 더하여 솜땀,무양, 까이양을 제대로 구현하는 이산 노점식당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치에 있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7.카오산 로드

카오산 로드는 세계 배낭 여행객들이 저렴한 숙소를 찾기위해서 몰리는 왕궁인근 지역을 말합니다.

이 지역의 특성은 배낭 여행객들이 주로 몰리다보니 호텔보다는 한국의 여관정도에 해당하는 게스트하우스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게스트하우스들은 2인 1실 조식불포함에 700-1000밧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룸은 작고 어두우며, 욕실은 작고, 복도는 좁고, 소음에서 벗어나기 쉽지않고, 보안이 취약하며, 수영장이 없는 등 불편함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카오산에서 좋은 호텔을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버디롯지- 카오산지역에서 가장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으며 위치에 관한한 독보적인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는 호텔입니다. 카오산 게스트하우스들이 대부분 1박당 조식불포함 2인1실 조건이 700-1000밧임에도 방이 작고 복도도 좁고, 수영장도 없고, 욕실도 매우 작고, 시설이 빈약하고 방도 어두운데 반하여. 버디롯지 호텔은 가격이 1700-2000밧대로 매우 좋은데도 불구하고, 룸 컨디션이 매우 좋으며, 인터넷이무료입니다. 특히 위치가 너무 좋아 주변에 클럽, 바, 마사지, 쇼핑샵들이 즐비합니다. 현재 방콕 태초클럽에서는 전세계 최저가라는 타이틀을 붙일 정도로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8.차오프라야강변

차오프라야 강변 지역은 대부분 5성급 호텔들이 위치합니다. 강변의 여유로움을 즐기려는 유럽여행객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는 한국 여행객중 일부가 방콕도심에서 벗어나 강변전망과 낭만을 즐기기위해 강변호텔을 찾고 있습니다. 강변호텔은 전망,분위기에서는 좋으나 교통에서는 대부분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러시아워(오후4시부터 8시사이)에는 이동이 쉽지 않습니다. 강건너 호텔들은 대부분 무료셔틀보트를 운영합니다. 그러나, 30분 또는 1시간마다 보트가 있어 이용하기 쉽지 않으며 저녁시간대에는 안전상 운영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비스 리버사이드호텔-차오프라야강변에서 현재 가장 만족도가 높은 호텔은 아이비스 리버사이드호텔입니다. 아이비스호텔의 특징은 세계적으로 가장 경쟁력이 있는 룸가격을 제시하면서 서비스마인드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룸은 작지만 이용하는데 별 불편이 없고,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2층침대를 갖춘 패밀리룸이 있어 여러모로 좋습니다. 룸의 분위기가 화사하고, 교통이 편리하거나 아니면 여행객이 선호하는 지역에 위치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푸켓 파통 아이비스, 파타야 아이비스에 이어 방콕 아이비스역시 매우 좋은 위치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방콕 아이비스 리버사이드는 강변에 위치한 호텔로 저렴한 가격에 리조트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식도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맛이 좋고 질이 좋습니다. 1박 룸가격이 보통 1400밧 이하에 판매되기 때문에 여행을 실속있게 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추천됩니다.

 

페닌슐라호텔- 홍콩 페닌슐라를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6성급호텔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에서 일본, 홍콩, 싱가폴의 부유층과 아시아를 잘 아는 유럽, 미주의 부유층이 주로 이용하는 강변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최근 한국의 경우 남다른 분위기를 추구하는 신혼여행객들, 비즈니스맨들, 그리고 골프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현재 프로모션중이라 한국 이용객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욕실에도 tv가 설치되어 있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조식, 서비스 마인드 ,전망, 수영장 등등 모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건너에 있어 다소 교통이 불편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판탁신역과 통하는 사판탁신 선착장에 매 30분마다 무료셔틀보트를 운행하고 있으며, 리버시티,사톤 선착장등에도 무료셔틀보트를 운행하고 있어 의외로 교통이 편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너크루즈등을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현재 방콕호텔 여행사- 태초클럽(http://www.taechoclub.com)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밀레니엄 힐튼호텔- 밀레니엄 힐튼호텔은 강변에 위치한 5성급호텔로 한국인들이 아주 좋아하는 5성급 호텔입니다.

멋진 외관과 뛰어난 서비스, 멋진 수영장, 조식등등으로 최근 한국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주변에는 아주인기가 많은 로컬시장이 있어 쇼핑하기 좋으며, 시장에서는 갖가지 다양한 물건과 과일 등을 팔아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인기 만점인 호텔입니다. 현재 파격적인 프로모션중이라 한국인들이 많은 호텔입니다.

 

 

9.파타야이 역 주변

파탸타이 주변지역은 비교적 저렴한 호텔들이 있습니다. 이 지역의 특성은 수완나품 공항에서 오는 공항철도와 지상철역인 파야타이역이 연결되어 비교적 교통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암스퀘어, 월텟/프라투남 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쉬운 곳이기에 여행비를 아껴야 하는 여행객들이 몰리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카오산 게스트하우스 비용정도로 룸은 훨씬 더크고, 조용하고, 인터넷이무료이고, 조식부페가 제공되는 장점이 있어 유럽,일본, 홍콩 배낭여행객들이 최근에는 카오산을 피해 몰리고 있기도 합니다.

 

트루시암호텔- 트루시암호텔은 1박당 1천밧으로 2인 조식부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이 무료이며, 안전금고, 책상등이 비치되어 있고, 룸의 컨디션이 일반 3성급 호텔과 비교해 손색이 없습니다. 직원들은 매우 친절하며, 호텔이 위치한 곳은 골목안쪽이라 조용한 특성이 있습니다. 지상철역이면서 공항철도역인 파야타이역이 걸어서 5분거리에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쇼핑지역인 월텟,프라투남시장으로 접근이 가능한 칫롬역이 두정거장정도이고, 시암스퀘어, 스쿰빗지역으로의 이동역시 매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10.랏차다 지역

랏차다지역은 방콕의 신흥 개발지역으로 상업지역과 거주지역이 혼재된 지역입니다. 특히, 랏차다지역은 각종 다양한 술집, 바, 레스토랑, 듣도 보지도 못한 각종 다양한 마사지샵이 위치해 방콕 최대의 유흥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랏차다 지역에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시암니라밋쇼장이 위치하며, 최근에는 백화점등 다양한 쇼핑몰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힙호텔/HIP- 힙호텔은 랏차다 지역의 유흥가지역 골목안에 위치한 호텔로,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호텔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1박당 1400밧대정도의 가격으로 조식부페가 포함되어 있으며, 인터텟이 무료이고, 룸의 컨디션도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입니다. 주변에는 마사지샵들이 많고,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쾅시 시푸드레스토랑이 있으며,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나이트클럽들이 많아 방콕을 찾는 젊은이들이 주로 묵는 호텔이기도 합니다.

 

 

11.마카산 공항철도역 지역

마카산 공항 철도역지역은 최근에 방콕 수완나품공항에서 빙콕시내로 들어오는 공항 철도의 이용객이 늘면서 주목받는 지역입니다. 스쿰빗 지역이나 랏차다지역으로의 이동이 비교적 쉬운 곳에 위치하며, 타이항공, 방콕에어를 이용하는 경우 일찍 짐을 부칠 수 있어 최근에는 방콕여행객들이 짐을 부친후 자유롭게 방콕시내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공항으로 가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FX푸라마 마카산 호텔- 실속있는 호텔의 대명사인 푸라마/FURAMA에서 마카산역인근에 최근 오픈한 3성급 호텔로 조식부페 포함 900밧입니다. 게스트하우스보다 더 저렴합니다. 현재 프로모션중으로 프로모션이 끝나면 대략 1500밧 정도의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푸라마 호텔은 4성급이며, 앞에 FX가 들어가면 3성급입니다. 위치는 마카산역이 걸어서 5-6분정도, MRT펫부리역이 걸어서 5-7분 정도입니다.수완나품공항에서 저녁 8시에서 11시 사이에 도착하는 항공편의 경우, 저렴하게 공항철도로 이동한 후 하룻밤을 매우 좋은 가격으로 이동한 후 시설이 좋은 호텔로 옮기는 경우, 최상의 호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수완나품공항에서 저녁늦은 비행기나 새벽비행기를 타야 하는 경우, 저녁까지 쉬었다가 공항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룸 컨디션은 3성급으로 우수하며, 커피,차등이 기본으로 공급되고, 그외 호텔로서 매우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